최고 출력 150kW-720km 주행 가능
가격 3,894만 원부터 3개 트림
구매·유지비 지원 프로그램 운영

(MHN 이종헌 기자)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수소자동차가 공개되었다.
10일,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이하 넥쏘)’의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하며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넥쏘는 지난 2018년 3월 첫 출시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완전변경 모델로, 수소 전기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장할 예정이다.
넥쏘는 최대 720km의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와 최고 출력 150kW의 동력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안전성과 편의성 면에 집중했다.
3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세제혜택을 적용한 기준으로 익스클루시브 7,644만 원, 익스클루시브 스페셜 7,928만 원, 프레스티지 8,345만 원이다.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을 모두 받을 경우, 시작 가격은 약 3,894만 원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넥쏘는 150kW급 전동모터와 94kW 출력의 수소연료전지 스택을 적용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8초 만에 도달하며, 수소 저장량을 6.69kg으로 증가시켜 5분 내외의 충전 시간으로 최대 720km의 주행이 가능하다.
차체는 전방 다중골격 구조와 핫스탬핑, 고강도 소재를 적용헀으며 9에어백 시스템,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운전자 모니터링 시스템 등의 안전 사양을 갖췄다.

넥쏘는 ‘넥쏘 에브리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구매 및 유지비 지원을 제공한다. 고객은 2년 동안 수소충전비를 최대 55%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존 넥쏘 인증중고차를 판매하고 신형 넥쏘를 구매할 경우 300만 원의 할인이 적용된다.
수소 잔량 부족 시 100km까지 견인을 돕는 ‘긴급 딜리버리’, 8년 동안 연 1회의 무상점검 서비스인 ‘블루안심점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넥쏘는 214개 수소 충전소의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루트 플래너’ 기능을 통해 충전소의 운영 여부, 대기차량 현황, 충전 가능 여부 등이 안내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7년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넥쏘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며 “넥쏘와 함께하는 모든 경험을 책임질 넥쏘 에브리케어 프로그램은 수소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확신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현대자동차, 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48년 만에 새 얼굴”…기아, 차세대 중형 군용차량 본격 양산 기아가 48년 만에 새롭게 선보이는 차세대 중형 군용차량을 양산 시작. 험지 주행 성능과 방호 성능, 첨단 기술로 효율성 집중육군에 순차 인도 예정이며 해외 수출도 계획
- 2 “대미 무역흑자 550억달러”…한국, 또 다시 美 환율관찰대상국 지정 미국 재무부가 발표한 2024년 상반기 환율보고서에서 한국을 포함한 9개국을 환율관찰대상국으로 지정했다. 한국은 대미 무역흑자(550억달러)와 경상수지 흑자(GDP의 5.3%) 두 가지 요건 충족으로 명단에 올랐다. 외환시장 개입 내역도 언급되며, 미국은 향후 불공정한 환율 관행에 대한 분석과 대응을 강화할 방침이다. 기획재정부는 미국과의 소통을 지속하며 신뢰 구축에 나선다는 입장이다.
- 3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CBT 20일부터 72시간 진행 카카오게임즈는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신작 ‘크로노 오디세이’의 비공개 테스트를 스팀에서 진행하며, 시스템 안정성과 밸런스를 점검한다.
- 4 삼성전자, 6G와 AI로 ‘초실감 네트워크’ 시대 연다 - ② 다가온 6G 시대 삼성전자가 그리는 AI-XR 기반 6G 비전과 청사진을 살펴본다. 초지연 네트워크와 스마트글라스 기술로 초실감 시대를 선언하며 미래 통신 환경의 기술 진화를 가속화한다..
- 5 “서울-부산이 옆집처럼 이어진다" ETRI, 6G로 초저지연 메타버스 시연 - ① ETRI가 6G 기술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실시간 공연과 게임을 성공적으로 시연, 기술 혁신을 통한 산업과 사회 변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시각장애인 안내로봇 ‘에디’도 함께 공개됐다.
- 6 '네넷' 네이버-넷플릭스, LA서 전략 논의...'다음 스텝은?' 네이버와 넷플릭스가 ‘네넷’ 협업 6개월 만에 가입자 수 1.5배 증가와 쇼핑 지출 30% 상승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기 위한 전략을 논의했다.
- 7 메타, 안두릴과 손잡고 미군용 XR 헬멧 개발…“AI-AR로 전장 혁신” 메타와 안두릴이 미군용 차세대 VR·AR 헬멧을 공동 개발한다. AI와 자율성 기술을 접목해 전장 인식 능력을 극대화하며, 1억 달러 규모 군용 XR 장비 계약에 도전한다.
- 8 위믹스, 2차 상장폐지 확정…법원 “불성실 공시-해킹 소명 부족” 판단 위믹스가 해킹 사고와 늑장 공시 문제로 인해 국내 4개 주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2차 상장폐지가 확정됐다. 서울중앙지법은 거래지원 종료 가처분 신청을 기각하며, 위믹스는 6월 2일부터 거래가 중단되고 7월 2일부터 출금 지원도 종료된다. 이번 결정으로 위믹스 가격은 20% 이상 급락했고, 시장 신뢰도 크게 하락할 전망이다.
- 9 스타링크, 국내 서비스 개시 ‘초읽기’...정부 공식 공급 승인 2025년 5월 과기부가 스타링크 등 저궤도 위성통신 협정을 승인하며 국내 서비스 개시가 임박했다. 고속·저지연 인터넷으로 통신 사각지대 해소 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