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바둑 여제' 최정 9단이 대회 3연패까지 이제 단 1승만을 남겨뒀다.
최정은 15일 일본 도쿄의 이스트 사이드 호텔 카이에에서 열린 '센코컵 월드바둑여자최강전 2025' 4강전에서 중국의 탕자원 6단을 213수 만에 흑 불계승을 거두고 결승에 진출했다.
이날 최정은 유리한 상황에서 공격의 고삐를 늦추면서 한때 상대의 추격을 허용하기도 했다.
그러나 종반 들어 대마 사냥에 성공하면서 승리를 거두고 결승 티켓을 차지했다. 승부처에서 치명적인 실수를 저지른 탕자원 6단은 허무함을 감추지 못했다.

대국 후 최정 9단은 "올해도 결승에 올라 기쁘다. 결승전에서는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바둑을 두고 싶다"고 전했다.
결승에 오른 최정 9단은 16일 일본의 우에노 리사 3단과 우승 트로피를 두고 단판 승부를 펼친다.
최정 9단은 지난 2023년과 2024년 우승을 차지해 대회 2연패를 달성해 이번 대회에서 3연패에 도전한다.
한편 이번 대회 우승 상금은 1,000만 엔(약 9,700만 원)이며 준우승 300만 엔, 3위 200만 엔이 쥐어진다. 제한시간은 각자 2시간에 1분 초읽기 5회씩이다.
사진 = 한국기원
추천 뉴스
- 1 김수현 등 돌렸던 광고주..."故 김새론, 성인 때 교제"에 '손절' 멈출까 김수현 소속사가 故 김새론과의 미성년 교제 의혹을 부인했지만, 광고·방송 업계의 ‘손절’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광고주들의 태도가 변할지, 이미지 회복이 가능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 2 달샤벳 수빈, 흰색 비키니 섹시미 폭발...이것이 "세계 톱100" 몸매? (MHN스포츠 김현숙 기자) 그룹 달샤벳 출신 수빈(달수빈)이 비키니 몸매를 과시했다.수빈은 지난 2일 자신의 SNS에 "누나 신난다 드디어 전세계 탑 100진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최근 DJ로 활동 중인 그는 여성 DJ 전문 플랫폼 'DJANE' 선정 순위에서 한국 3위, 아시아 11위, 세계 95위에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이와 함께 흰색 비키니 사진을 대방출했다. 홀터넥과 언더붑 스타일이 더해진 독특한 디자인이다. 수빈은 다양한 포즈로 탄탄한 복근과 늘씬한 각선미,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냈다.이에
- 3 '이혼' 티아라 지연, 거울 앞에서 두 다리 뻗고 '찰칵' 티아라 지연이 이혼 후 근황을 공개했다. SNS에 편안한 모습의 사진을 올리며 변함없는 미모를 자랑했다. 한편, 황재균은 최근 의미심장한 SNS 게시글로 주목받고 있다.
- 4 베이비복스 재결합하더니...윤은혜, 모노키니 늘씬 몸매 '봉인 해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가수 겸 배우 윤은혜가 탄탄한 수영복 몸매를 과시했다.윤은혜는 4일 자신의 SNS에 "Trip to Bali Day 2 - 선크림 듬뿍 바르고 아래서 신나게 놀기"라는 글과 함께 인도네시아 발리 여행 사진을 게재했다.푸른 자연을 배경으로 한 리조트 수영장에서 윤은혜는 어린 아이처럼 즐겁게 다양한 포즈를 취했다.비대칭 스타일의 검정 모노키니를 입은 그는 1984년생 올해 나이 40세임이 믿기지 않는 탄탄하고 늘씬한 몸매를 과시했다. 이에 팬들은 "너무 예쁘다" "공주님 같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한
- 5 '34세' 신수지, 초밀착 운동복에 드러난 美친 볼륨감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가 운동복 패션으로 탄탄한 몸매를 뽐냈다. 은퇴 후 볼링선수로 전향한 그는 여전히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 6 노정의, 보호본능 넘어 걱정 일으키는 뼈말라 몸매 '가녀린 마녀'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배우 노정의가 11일 오전 서울 구로구 디큐브시티 더 세인트에서 채널A 새 토일드라마 ‘마녀’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노정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마녀'라고 불라는 여자 박미정을 연기하는 노정의는 "오래전부터 강풀 작가님의 웹툰을 사랑하는 팬이었어서 너무나 영광이다. 설렘이 크고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캐릭터에 대해 "스스로 세상과 단절해서 살아가는 역할이라 혼자 있는 시간이 많고 소통이 부족해 어떻게 하면 미정이의 외로움을 극대화 시키고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저와는 다른
- 7 카리나, 핑크 헤어 파격 변신...블랙 시스루로 완성한 치명적 '섹시美' (MHN스포츠 곽예진 인턴기자) 그룹 에스파(aespa) 카리나가 강렬한 핑크 헤어와 매혹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11일 에스파 공식 SNS에 "PUSS PUSS with KARINA"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화보 사진이 공개됐다. 패션 매거진 'PUSS PUSS'의 이번 화보에서 카리나는 붉은 색상의 배경으로 강렬한 핑크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파격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그는 블랙 레이스 자수의 시스루 장갑과 타이트한 롱 슬리브리스 드레스를 착용하고, 매혹적인 눈빛과 스모키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평소와는 다른 반전 매력
- 8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피는 못 속여...물려받은 재능폭발 '엄마가 보인다'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故 최진실 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서울패션위크에서 타고난 끼를 자랑했다.최준희는 지난 6일과 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F/W 서울패션위크 ‘페노메논시퍼’, '데일리 미러' 컬렉션에 참석했다.남자친구와 함께 참석한 ‘페노메논시퍼’ 컬렉션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과감하게 어깨를 드러낸 파격 패션으로 블루카펫을 밟았다.추위 잊고 즐기는 포토타임엄마에게 물려받은 끼웃으면 엄마가 보인다엄마 똑닮은 비주얼, 끼가 넘치죠7일에는 '데일리 미러' 컬렉션에 가수로 활동중인 오빠 최환희(지
- 9 상위 1%의 이중생활? 선의의 경쟁, 이혜리의 반전 스틸컷 화제 드라마 선의의 경쟁 3회에서 이혜리가 연기하는 유제이의 충격적인 과거가 공개됐다. 완벽한 전교 1등인 줄만 알았던 그녀가 교회와 클럽을 넘나들며 보인 상반된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 10 MZ 정수리샷 찰칵! 차은우, 모자도 가릴 수 없는 '잘생김' (MHN스포츠 이윤비 기자)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일상에서도 빛나는 미모를 뽐냈다.11일 차은우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알렸다.볕이 잘 드는 창문을 등지고 앉은 차은우는 이날 목을 덮는 하이넥 코트에 베이지와 차콜 배색 모자를 착용했다.푹 눌러쓴 모자 위에 검은 뿔테 안경과 코스 유선 헤드셋을 더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캐주얼룩을 완성했다.또 다른 사진에서는 MZ 세대에서 유행하는 팔을 힘껏 들어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구도로 된 정수리샷을 선보였다.한편, 차은우는 지난 8일 자신의 SN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