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권한대행 "모든 장비와 인력 동원" 지시

(MHN스포츠 이준 기자) 전라남도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에 대해 정부와 국회는 소방당국의 조속한 사고 수습을 당부했다.
29일 기획재정부와 정치권에 따르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재부 장관은 같은날 9시 50분께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관리소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과 국토교통부 장관, 소방청장, 경찰청장 직무대행 등에게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인명구조에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일분일초가 시급한 위기 상황"이라면서 "당국은 행정력과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조속히 사고를 수습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SNS에 "관련 부처는 전남도와 긴밀히 협력해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임해달라"면서 "가용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하고, 정확한 탑승객 확인을 통해 한 분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강조했다.
한동훈 전 국민의힘 당대표는 "한 분이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소방당국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면서 "국민 모두와 같은 마음으로 기도한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오전 9시 7분께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착륙을 시도하던 제주항공 7C2216이 활주로 외벽에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당 항공편에는 한국인 승객 173인과 태국인 승객 2인, 승무원 6인으로 총 181인이 탑승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남소방본부는 같은날 오전 11시 20분 기준 사망자 47명, 구조 2인으로 파악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속보] 전남 무안 여객기 사고 사상자 47명...구조 2명 (MHN스포츠 이준 기자)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에 대한 사상자가 33명으로 늘은 것으로 파악됐다.29일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오전 9시 7분께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제주항공 7C2216 사고에 대한 사상자는 총 47명이다. 구조자는 승무원 1명, 승객 1명으로 알려졌다.해당 항공편에는 한국인 승객 173명과 태국인 승객 2명, 승무원 6명이 탑승해 있던 것으로 전해진다.경찰과 소방당국은 총력을 다해 생존자 수색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2 한동훈 "불행한 사고 발생...국민과 같은 마음으로 기도" (MHN스포츠 이준 기자) 한동훈 전 국민의힘 당대표가 전남 무안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에 대해 "한 분이라도 더 구할 수 있도록 소방당국에서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29일 한 전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조금 전 무안 공항에서 불행한 사고가 발생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국민 모두와 같은 마음으로 기도한다"고 전했다.앞서 이날 오전 9시 7분께 전남 무안국제공항으로 착륙하던 제주항공 7C2216이 활주로 외벽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해당 항공편에는 총 181명이 탑승해 있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한국
- 3 이재명 대표, 전남 무안 여객기 사고에 "일분일초가 시급...총력 다하길" (MHN스포츠 이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전라남도 무안국제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에 대해 소방 당국에 사고 수습을 당부했다. 29일 이 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전남) 무안공항에서 항공기가 추락해 다수의 사상자가 발생하는 참사가 벌어졌다"고 밝혔다.그러면서 "일분일초가 시급한 위기 상황"이라면서 "당국은 행정력과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조속히 사고를 수습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전했다. 이어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또한 "국회와 민주당도 사고 수습을 위해
- 4 국힘 권성동 "탑승객 확인 통해 한 분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 다해달라" 호소 (MHN스포츠 이준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전남 무안 공항에서 발생한 여객기 사고에 대해 관련 부처에 "인명 구조를 최우선으로 임해달라"고 말했다.29일 권 원내대표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9일 오전 9시 7분경 전남 무안군 망운면에 위치한 무안국제공항에 여객기 사고가 발생했다는 속보가 전해지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권 원내대표는 "가용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하고, 정확한 탑승객 확인을 통해 한 분도 놓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전하며 "구조대원의 안전에도 만전을 기해달다"고 강조했다.
- 5 [속보] 최상목, 전남 무안 여객기 사고에 "인력 구조에 총력 다하라" 지시 (MHN스포츠 이준 기자) 전라남도 무안공항에서 발생한 항공기 사고에 대해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인력 구조에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29일 최 권한대행은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직무대행, 국토교통부 장관, 소방청장, 경찰청장 등은 가용한 모든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그러면서 "인명구조 과정에서 소방대원 등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라"고 주문했다. 사진=연합뉴스
- 6 전남 무안 공항 여객기 사고...28명 사망 확인 (MHN스포츠 이준 기자) 전라남도 무안 국제공항에서 여객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29일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이날 태국 방콕공항에서 출발해 무안 공항으로 착륙을 시도한 제주항공 7C2216이 같은날 오전 9시 7분께 활주로로 착륙을 시도하던 중 활주로 외벽과 충돌했다.해당 항공편에는 한국인 승객 173명, 태국인 승객 2명, 승무원 6명이 탑승해 있던 것으로 확인됐으며, 소방당국은 승객 1명과 승무원 1명을 구조한 것으로 알려졌다.다만, 기체 후미부터 수색을 시작한 결과 사상자는 28명이 사망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