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금윤호 기자) 프로축구 강원FC가 창단 첫 아시아 클럽대항전에서 역사적인 첫 승을 신고했다.
강원은 16일 춘천송암스포츠타운 주경기장에서 열린 2025-2026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리그 스테이지 1차전 홈 경기에서 상하이 선화(중국)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지난해 K리그1에서 2위를 차지해 창단 이래 처음으로 아시아 무대에 나선 강원은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해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24개 팀이 참여하는 ACLE는 동, 서아시아로 12개 팀씩 나뉘어 팀 당 홈, 원정 4경기씩 총 8경기의 리그 스테이지를 진행한다. 이후 각 그룹 상위 8개 팀이 16강 토너먼트에 진출해 우승 팀을 가린다.

이날 강원은 가브리엘과 구본철이 최전방에 배치됐고, 최병찬, 김도현이 좌우 측면, 김대우, 김강국이 중원을 맡았다. 수비진은 홍철, 박호영, 조현태, 윤일록이 구성했고, 골문은 이광연이 지켰다.
상하이는 포르투갈 출신 공격수 주앙 테이셰이라와 양하오위, 주천제 등이 선발 출전했다.
경기 도중 비가 쏟아지면서 수중전이 펼쳐진 가운데 선제골은 상하이가 챙겼다. 전반 추가시간 테이셰이라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일격을 당한 강원은 후반 시작 2분 만에 최병찬이 발목 부상을 호소하며 들것에 실려 경기장을 빠져나가면서 악재가 겹치기도 했다.

하지만 정경호 감독은 후반 9분 서민우와 모재현을 교체 투입하면서 분위기 반전을 노렸고 교체 카드 효과는 곧바로 나타났다.
왼쪽 측면에서 구본철이 찔러준 패스를 홍철이 왼발 슛으로 동점골을 완성시켰다.
분위기를 뺏어오는데 성공한 강원은 후반 18분 김대원의 슈팅이 상대 수비수에 맞고 흐른 공을 구본철이 밀어 넣으면서 2-1로 경기를 뒤집었다.

같은 시각 일본 원정 경기를 치른 FC서울은 5년 만의 아시아 무대 복귀전에서 마치다 젤비아와 1-1로 비겼다.
해당 경기는 서울에서 활약했던 나상호와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오세훈이 마치다 유니폼을 입고 선발 출전해 눈길을 끌었다.
전반을 득점 없이 마친 서울은 후반 14분 역습 상황에서 린가드의 침투 패스를 받은 둑스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찌르면서 리드를 잡았다.
하지만 후반 35분 마치다의 모치즈키 헨리 히로키가 동점골을 기록하면서 경기는 1-1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추천 뉴스
- 1 헤이즈, 아슬아슬 언더붑 수영복...백리스로 뽐낸 '잘록' 개미허리 (MHN 정에스더 기자) 가수 헤이즈가 아찔한 패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헤이즈는 지난 14일 자신의 SNS에 "물과 나 사이의 거리 5cm 정도 좁힌 듯 . 물아 내년에 조곰 더 친해져"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사진 속 헤이즈는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등이 훤히 드러난 회색 백리스 수영복을 입고 잘록한 허리를 뽐냈다. 또한 언더붑 스타일로 볼륨감을 과시하며 시선을 사로잡았다.또 다른 사진에서는 선베드에 앉아 휴대폰을 바라보며 익살스러운 표정을 짓기도 했다.한편 헤이즈는 지난 2014년 싱글 앨범
- 2 에스파 윈터, 뉴욕으로 떠나는 시크한 리치걸 [MHN영상] (MHN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에스파 윈터가 해외일정 참석차 9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다.에스파 윈터가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다.한편 윈터가 속한 걸그룹 에스파(aespa)는 새 미니앨범 ‘리치맨’(Rich Man) 활동을 펼치고 있다.
- 3 '활동 중단' 박봄이 또? 이민호 태그로 논란 재소환 (MHN 정에스더 기자) 그룹 투애니원(2NE1) 멤버 박봄이 또 배우 이민호를 소환했다.14일 박봄은 자신의 SNS에 "박봄 길거리에서"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그는 검정색 민소매를 입고 카메라를 응시한 채 미소짓고 있는 모습이다.눈길을 끈 건 게시글에 덧붙인 태그. 자신의 이름과 더불어 이민호의 이름을 적었다.박봄은 앞서 수차례 SNS에 이민호 사진을 게재하고 "남편"으로 칭하며 이목을 끌었다. 소속사 디네이션 엔터테인먼트 측은 "박봄이 이민호의 열성 팬이다. 팬심으로 사진을 게재한 것"이라고 해명하고 SNS 계
- 4 에스파 카리나, '어떻게 사람이 이래?' 감탄 나오는 비현실 미모 [MHN영상] (MHN 이현지 기자)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27일 오후 서울 광진구 성수동에서 진행된 한 뷰티 브랜드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카리나가 참석한 브랜드의 뷰티 페스타 행사는 29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한편 카리나가 속한 그룹 에스파(aespa)는 오는 9월 5일 여섯 번째 미니앨범 'Rich Man'(리치맨) 발매를 앞두고 있다.
- 5 ‘케데헌’ 신드롬… '한국적 오컬트×팝 퍼포먼스'라는 K-POP의 새 흥행 코드 (MHN 이주환 기자) 노래와 춤이 악령을 물리친다는 파격 콘셉트가 K-POP의 새 흥행 공식을 만들고 있다.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는 지난달 20일 공개 직후 다수 국가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고, 넷플릭스는 오는 23~24일 북미·영국·호주 등에서 싱얼롱 특별 상영을 연다. OST ‘골든(Golden)’은 미국 빌보드 ‘핫 100’ 4위까지 오르며 톱10에 안착했고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도 상위권에 진입했다.특히 ‘골든’은 제목부터 ‘K-POP’을 전면에 내세우고, 노래와 춤으로 악령을 퇴치한다
- 6 승승장구 '좀비딸'의 숨은 주역, 조한선...조성석 "히든카드다" (MHN 장민수 기자) 영화 '좀비딸' 필감성 감독이 문기 역 조한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좀비딸'은 세상 마지막 남은 좀비가 된 딸을 지키기 위해 극비 훈련에 돌입한 딸바보 아빠의 이야기를 그린다. 이윤창 작가의 웹툰을 원작으로 필감성 감독이 연출했다. 조정석, 최유리, 이정은, 윤경호, 조여정 등이 출연한다. 여기에 조한선이 히든 빌런으로 깜짝 등장, 극에 긴장감을 더한다.조한선은 정환(조정석)의 가족과 깊은 악연으로 얽힌 문기 역을 맡았다. 좀비가 된 수아(최유리)를 지키려는 정환과 밤순(이정은)의 앞을 가로막고, 분노를
- 7 [M픽 리뷰] 낭만과 설렘 담긴 '고백의 역사'...신은수 너무 귀엽네 (MHN 장민수 기자) 뻔하고 유치할 줄 알았는데. 사랑스러운 인물들이 전하는 낭만의 이야기가 의외로 강한 웃음과 감동을 유발하는 영화 '고백의 역사'다.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는 열아홉 소녀 박세리가 일생일대의 고백을 앞두고 평생의 콤플렉스인 악성 곱슬머리를 펴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던 중 전학생 한윤석과 얽히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남궁선 감독이 연출했다.고등학생 소년, 소녀의 고백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익숙한 소재지만 '고백의 역사'에는 관객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다. 우선은 낭만과 추억. 1990년대 부산을 배경으로
- 8 아이유, 러블리 청순 미모꽃 활짝 피었네[MHN영상] (MHN 이지숙 기자)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28일 오후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 본점에서 열린 '2025 뉴시스 한류엑스포' 포토월에 참석했다.포토타임을 가지는 아이유를 영상으로 담았다.한편, '제7회 뉴시스 한류엑스포'(2025 K-엑스포)는 28일 오후 2시50분부터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홀에서 열린다.
- 9 '악마가 이사왔다' 안보현 "임윤아, 털털하고 밝아...케미 만족" [현장] (MHN 장민수 기자) 배우 안보현과 임윤아가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로 호흡을 맞춘 소감을 전했다.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영화 '악마가 이사왔다' 언론배급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은 이상근 감독과 배우 임윤아, 안보현, 주현영이 참석했다.'악마가 이사왔다'는 새벽마다 악마로 깨어나는 선지(임윤아)를 감시하는 기상천외한 아르바이트에 휘말린 청년 백수 길구(안보현)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미디다.안보현과 임윤아의 케미가 돋보이는 작품이다. 안보현은 먼저 "길구는 내향적인 아이인데 윤아 씨가 실제 성격이 되게
- 10 장원영 여름빛 완벽 소화... 햇살 아래 우아한 워킹 자태 장원영이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밝고 세련된 여름 분위기를 전달했다.장원영은 순백의 셔츠와 브라운 미니스커트, 스니커즈를 매치한 채 야외에 준비된 흰색 천 앞을 걸어가고 있다.긴 생머리와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한 손에 들린 꽃다발이 조화롭게 어울리며, 부드러운 햇살 아래 담담하게 정면을 바라보는 모습이 눈길을 끈다.장원영은 “So happy to walk this wonderful summer journey with New Balance I‘m sure you’ll love it too…”라고 전해 산뜻함과 설렘을 드러냈다.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