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C 역직구 1위 플랫폼 케이타운포유... AEO 획득 통해 글로벌 통관 경쟁력 높인다

(MHN 박승민 인턴기자) 케이타운포유가 AEO 공인 증서를 획득하며 통관 경쟁력을 강화한다.
글로벌 K-POP 온오프라인 통합 플랫폼 케이타운포유(대표 송효민)는 "7월 8일 서울본부세관에서 열린 ‘2025년도 제3회 수출입 안전관리 우수업체(AEO) 증서 수여식’에서 AEO 공인증서를 받았다" 고 전했다. 신규 공인을 획득한 8개 기업 가운데 B2C 역직구 분야 기업은 케이타운포유가 유일하다.
AEO는 관세청이 법규 준수·내부 통제·재무 건전성·안전관리 요건을 종합 심사해 부여하는 국제 인증으로, 미·중·EU 등 97개국이 도입하고 있다.
이날 케이타운포유는 코스모신소재㈜, ㈜신세계인터내셔날 등과 함께 신규 공인을 받았고, 23개 업체가 재공인을 획득했다.

이번 공인으로 케이타운포유는 △화물 검사 비율 축소 및 서류 제출 생략에 따른 신속 통관, △수입 부문 관세조사 면제, △관세청 MOU 체결 은행의 우대 금리 혜택, △한국과 MRA(상호인정약정)를 체결한 미국·중국·영국 등 25개국에서 현지 수입검사 축소·우선 통관 등의 혜택을 동시에 누리게 됐다.
케이타운포유 AEO 총괄책임자 이행규 경영지원본부장은 “AEO 공인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원하는 K-POP 상품을 더 신속하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게 됐다”며 “B2C 역직구 1위 기업답게 글로벌 정책을 선도적으로 반영해 고객 신뢰를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타운포유는 글로벌 K-POP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 전자상거래 수출 1위(관세청 통계 기준)를 기록했다.
사진=케이타운포유
추천 뉴스
- 1 '1조원 규모' FA-50, 필리핀에 12대 추가 수출... "올해 최대의 방산수출 성과" FA-50 전투기가 필리핀에 12대 추가 수출되며 1조 원 규모의 방산계약이 성사됐다. 필리핀은 총 24대를 도입하며 핵심 전력으로 운용 중이다.
- 2 트럼프, 호주에 국방비 GDP 3.5% 요구… 앨버니지 "우리가 결정한다" 지난 5월 3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호주에 국방비를 GDP의 3.5%까지 증액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앨버니지 호주 총리는 자국의 국방 정책은 자율적으로 결정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이미 100억 호주달러의 증액 계획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 3 JP모건 CEO 다이먼, 미국 채권시장 균열 경고...경제 위기 가능성 고조 JP모건 다이먼 CEO가 미국 채권시장 균열을 경고하며 부채와 정책 문제를 지적, 내부 문제 해결 없이는 경제 위기 가능성을 경고했다.
- 4 ‘유엔 중시한 연대 강조’…이재명·구테레쉬, 국제협력 의지 밝혔다 주요 7개국 정상회의 참석차 캐나다 카나나스키스를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17일(현지 시각) 안토니우 구테레쉬 유엔 사무총장과 간담회를 가졌다.이재명 대통령은 구테레쉬 사무총장의 유엔 수장 취임을 축하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고,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유엔 중심 국제사회의 단결과 상호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언급했다.아울러 정부는 국제평화와 번영을 위해 유엔의 역할에 힘을 보태겠다는 입장을 밝히며, 필요한 지원과 적극적 참여 의지를 표명했다.구테레쉬 사무총장은 한국 정부가 평화, 인권, 지속가능 성장, 기후변화 대응
- 5 이스라엘, 이란 아라크 중수로 폭격 예고…주민 대피 명령 (MHN 이지민 기자) 이스라엘 군은 18일(현지 시간) 이란의 아라크 중수로 주변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하라고 경고했다.이스라엘 군은 18일(현지 시간) 소셜 미디어 플랫폼 X를 통해 아라크 중수로의 위성 사진을 공개하며 폭격 예고 지역을 빨간색 원으로 표시했다.군은 주민들에게 해당 지역에서 대피할 것을 권고했다. 아라크 중수로는 이란의 수도 테헤란에서 남서쪽으로 약 250km 떨어져 있다.이스라엘을 비롯한 여러 국가들은 이란이 해당 중수로에서 핵무기 제조에 사용될 수 있는 플루토늄을 생산하고 있다고 보고 있다.한편, 지난 18일
- 6 IBK기업은행, 실리콘밸리 진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시작 IBK기업은행이 지난 16일부터 'IBK창공 실리콘밸리 Scale-up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8개 선발 기업에게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이 프로그램은 실리콘밸리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타트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돕고, 투자 유치 및 비즈니스 매칭 기회를 제공한다.
- 7 한국형 챗GPT 개발...과기부, 'AI 정예팀' 공모 실시 정부가 한국형 챗GPT를 개발하기 위해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에 참여할 정예팀을 모집한다. 오는 7월 21일까지 공모하며, 글로벌 모델 성능 95% 달성을 목표로 다양한 자원과 지원을 제공한다.
- 8 삼성물산, 압구정2구역 재건축 입찰 불참... “이례적인 조건에 대응 불가” 삼성물산이 서울 강남구 압구정2구역 재건축 시공사 선정 입찰에 불참하기로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