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럿' 한정미 역
8월 31일 개봉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배우 한선화가 유튜브 채널 개설 소식을 전했다.
22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영화 '파일럿' 배우 한선화 라운드 인터뷰가 진행됐다.
'파일럿'은 스타 파일럿에서 하루아침에 실직자가 된 한정우(조정석)가 파격 변신 이후 재취업에 성공하며 벌어지는 코미디다. 한선화는 친오빠 한정우의 구세주로 등판한 동생 한정미 역으로 열연했다.
정미의 극 중 직업은 ASMR 뷰티크리에이터다. 현재 인기리에 방영 중인 JTBC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에서도 키즈 크리에이터 '미니 언니' 고은하 역으로 출연 중이다.
이번 영화를 위해 다수 유튜브 영상을 참고했다고 밝혔다. 그는 "유튜브에 자료가 너무 많더라. 많이 찾아봤다"라며 "화장품 소리 들려주는 장면이나 붓 긋는 소리, 뚜껑 열고 닫는 소리, 미스트 흔들고 뿌리는 소리 등등의 액션적인 것들 많이 참고한 것 같다"라고 소개했다.
우연찮게 동시기 두 개의 작품에서 유튜버로 등장하게 됐다. "유튜브에 평소 관심이 많지 않았다"던 한선화지만 작품을 통해 접하며 많은 관심을 갖게 됐다. 그리고 결국 자신의 채널도 개설하게 됐다.

"예전부터 제안이 많이 왔었다"고 전한 한선화는 오랜 회의와 준비 끝에 촬영을 마쳤고 "이번 주 안에 오픈 예정"이라고 밝혔다.
콘텐츠에 대해서는 "평소 엉뚱하고 궁금한 게 많다. 그런 걸 담아낼 콘텐츠 준비 중이다. (SBS 예능프로그램) '호기심 천국' 같은 느낌이다. 궁금증이 생긴 인물 만나서 대화를 한다"라고 소개했다. 채널명도 '궁금한선화'다.
이어 "(tvN) '알쓸신잡' 시리즈를 되게 좋아했다. 정보를 얻을 때 쉽게 얻으면 좋고 재밌더라. 보시는 분들도 재미있고 좋은 정보도 가져가실 수 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일럿'은 오는 8월 31일 개봉한다.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추천 뉴스
- 1 싸이 "겪어보지 못한 상황"...'흠뻑쇼', 무대 장치 떨어져 '쿵'→1시간 만에 중단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매년 여름을 달궜던 싸이의 흠뻑쇼가 기상 악화로 1시간 만에 취소됐다.지난 20일 경기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싸이 흠뻑쇼' 과천 공연이 개최됐으나 폭우 등 기상 악화로 무대가 파손돼 약 1시간 만에 취소됐다.당시 '흠뻑쇼' 무대는 폭우와 강풍 등 기상 악천후로 안전 문제가 발생했다. 심지어 무대 장치가 낙하하기도 했으나,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이에 소속사 피네이션은 "강한 돌풍을 동반한 국지성 폭우 및 낙뢰 등 악천후로 인하여 정상적인 공연 진행이 어렵다고 판단, 관객 및 스탭 분들의 안전
- 2 병원도 못 쓰는데 (여자)아이들이 무단 사용?...대한적십자사 "소속사에 문제 제기할 것"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여자)아이들이 컴백 활동에서 적십자 마크를 무단 사용하고, 관련 직업을 성적 대상화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측이 이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최근 온라인 상에서 (여자)아이들의 '뮤직뱅크' 의상에 관해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19일 (여자)아이들은 신곡 'Klaxon'(클락션)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날 (여자)아이들은 적십자 표장이 박힌 라이프가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임했다.의상은 모두 짧고 달라붙는 상의와 속바지가 보일 정도로 짧은 하의로 구성됐다.하지만 이를 두고 적십자 표장을 무단 사
- 3 시스루로 엉덩이까지...? 달수빈, 파격 의상으로 '화끈'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달수빈이 파격적인 시스루 의상으로 EDM 페스티벌을 뜨겁게 달궜다.지난 15일 달수빈은 SNS를 통해 워터 EDM 페스티벌 'S2O KOREA' 현장 비하인드 사진과 함께 무대에 오른 소감을 전했다.'S20 KOREA'는 대한민국 대표 워터 EDM 페스티벌로, 지난 13~14일 서울랜드에서 개최됐다.달수빈은 "내 인생 처음으로 서게 된 메인 스테이지 S2O, 아루 오랫동안 S2O를 위해 믹셋을 짰다"며 "한 곡 한 곡 정성들여 편집하고 매쉬업하고 마스터링까지 해서 셋을 짰었다"고 무대를 위해 노력한 점
- 4 황정음, 이혼 소송 중 공개 데이트한 농구스타와 열애 인정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최근 이혼 소송 중임을 알리며 파경 소식을 전한 황정음이 농구스타와 열애 중이다.22일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황정음과 농구스타 A 씨가 최근 호감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앞서 이날 이데일리는 "황정음이 농구스타 A 씨와 데이트를 하는 것이 목격됐다. 두 사람은 공개적인 장소에서도 주변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둘만의 시간에 집중했다"고 전했다.또한 두 사람은 황정음이 힘든 시간을 보낼 때 알게 돼 서로를 위로하며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다.앞서 황정음은 지난 2016년 골프 선수 출신 사업가 이영돈
- 5 "어라, 문제있네"...문체부, 절차 아닌 눈물로 꾸린 '홍명보호' 감사 착수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최근 논란이 일어난 한국 축구 대표팀 감독 선임 과정에 대해 본격적인 감사에 착수한다.지난 19일 뉴시스 보도에 의하면 이정우 문체부 체육국장은 "대한축구협회에 대한 기초 조사를 진행한 결과 문제점이 발견돼 감사로 전환하게 됐다"며 "클린스만 전 감독을 경질한 후 홍명보 감독 선임과정과 축구협회의 재정 및 운영 상태등을 종합적으로 들여다볼 것"이라고 밝혔다.전날인 18일 장미란 문체부 제2차관 역시 취재진을 만나 국민의힘 추경호 원내대표와 축구 대표팀 선임 논란과 관해 "많
- 6 에스파, 기깔나게 펼쳐진 '쇠맛'...'쇠파민' 꽃피운 한 여름밤 콘서트 (종합)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그룹 에스파가 꽃피운 단단한 '쇠맛'의 드라마가 한 여름밤을 뜨겁게 달궜다. 에스파(aespa)의 두 번째 단독 콘서트 ‘2024 aespa LIVE TOUR – SYNK : PARALLEL LINE –‘(2024 에스파 라이브 투어 – 싱크 : 패러렐 라인 –)의 둘째 날 공연이 30일 오후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렸다. 이번 콘서트는 'SYNK : PARALLEL LINE'이라는 부제처럼 다중우주로 확장된 에스파의 새로운 세계관에서 착안한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날 블랙의 화려한 의상에 리프트를 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