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일 예술의 전당에서 개최
이승원, 신창용, 양준모 등 K-클래식 주역 한 자리에
전국 12개 주요 교향악단,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구성

(MHN스포츠 백명호 인턴 기자) 오는 9일 오후 7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4 신년음악회’가 열린다.
올해의 신년음악회는 KBS교향악단 및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 등 전국 12개 주요 교향악단으로 구성된 ‘신년음악회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와 함께 K-클래식의 핵심 인물들이 참여한다.
이번 음악회는 이승원, 신창용, 사무엘 윤, 박혜상, 양준모 등 K-클래식 주역들이 무대에 오른다. 특히, 미국 신시내티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부지휘자 이승원이 지휘하는 ‘신년음악회 페스티벌 오케스트라’가 베토벤의 교향곡 5번 4악장으로 막을 올린다.
이어서 2018년 ‘지나 바카우어 콩쿠르’ 우승자 신창용이 쇼팽의 ‘화려한 대 폴로네즈’를 연주한다. 또한, 세계 오페라 무대를 빛낸 사무엘 윤, 박혜상, 양준모 등이 다양한 성악곡을 선사하여 ‘성악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인다.
K-컬처의 매력도 새롭게 조명된다.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와 레드벨벳의 ‘필 마이 리듬’이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관객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국립합창단과 성악 연주단체 ‘이마에스트리’가 변진섭의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 거죠’ 등 삶의 다양한 감정을 전하는 곡들로 이번 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신년음악회는 예술의전당 유튜브, 네이버TV, 디지털 스테이지, KBS플러스 등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오는 14일 오후 5시 40분에 KBS 1TV를 통해 방송된다.
추천 뉴스
- 1 [리뷰] 웃다가 울다가...홍광호 맞춤 '일 테노레', 명작이라 해도 손색없다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가네, 멀어지네. 빛바랜 희망이 됐네. 나의, 오 나의 찬란하던 꿈이여". 한 번 듣고도 잊혀지지 않는 노래. 진하게 남는 감정적 여운. 명작의 조건을 갖춘 뮤지컬 '일 테노레'다.창작 초연 뮤지컬 '일 테노레(IL TENORE)'는 일제강점기인 1930년대 경성을 배경으로, 조선최초의 오페라 테너를 꿈꾸는 윤이선과 오페라 공연을 함께 준비하는 독립운동가 서진연, 이수한 세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다. '일 테노레(IL TENORE)'는 이탈리아어로 '테너'를 뜻한다. 의사이자 한국 오페라의 선구자인 테너
- 2 문체부, DDP서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 개최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국내에서 유일한 관광기념품 박람회 '2023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가 막을 올린다.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전국의 매력적인 관광기념품의 유통과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4일과 25일 이틀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에서 '대한민국 관광기념품 박람회'를 개최한다.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국 지역·분야별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기념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것은 물론 관람객들과 교류한다.2023 관광기념품 공모전 대상 수상작 '쌀꽃 생막걸리 키트' 등 공모전 수
- 3 문화체육관광부, 전국 야간관광 명소 100곳 '대한민국 밤밤곡곡' 소개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8일 한국관광공사와 전국 야간관광 명소와 밤에만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프로그램 소개를 담은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을 선정해 발표했다.해당 선정 목록에는 서울 대표 관광지 남산 서울타워를 비롯해 덕수궁, 한양도성 낙산구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등이 포함됐다.밤에만 즐길 수 있는 볼거리로는 드론을 활용한 서울 '한강불빛 공연 드론라이트쇼'와 부산 '광안리 M드론라이트쇼', 미디어 예술인 포항 '구룡포 피어라계단', 통영 '디피랑' 등이 소개됐다.이어 문체부는 대전 '0시 축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