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과 동일한 방법으로 자원봉사 신청

(MHN스포츠 이윤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서울 한 쪽방촌에서 자원봉사를 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행복나눔봉사회는 29일 공식 블로그를 통해 김 여사가 지난 23일 오후 1시 서울역 인근 쪽방촌을 방문했다고 전했다.
봉사회에 따르면 김 여사는 이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마을 청소부터 좁은 골목길에서 쓰레기를 줍고, 쪽방 실내 청소와 도배 작업을 도왔다.
봉사활동 후에는 쪽방촌 주민과 만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하는 이 시간이 너무나 소중하다"며 "작은 도움이라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겠다"고 전했다고 한다.

김 여사는 코로나19가 재유행하는 상황에서 쪽방촌의 청결과 방역 시스템이 취약하다고 판단해 방역 관련 장비와 물품을 지원하기로 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방역과 위생 측면에서 실질적으로 쪽방촌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봉사와 지원활동을 함께 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쪽방촌과 요양원, 보육원, 독거노인 지원, 고독사·청소년 자살 예방 캠페인 등 취약 계층 지원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봉사회는 "김 여사의 쪽방촌 방문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키는 계기가 됐으며, 앞으로 이어질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고 밝혔다.

한편, 봉사회에 따르면 김 여사는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일반인과 동일한 방법으로 자원봉사를 신청했으며, 최소 인원만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행복나눔봉사회
추천 뉴스
- 1 2024 파리올림픽 선수단 격려 행사, 김건희 여사 '환경 보호' 의상 선택 주목 (MHN스포츠 이준 기자) 김건희 여사가 최근 '2024 파리올림픽 선수단 격려 만찬'에서 착용한 푸른색 의상이 주목받았다. 일부 참석자들은 그 의상이 선수단의 단복이라고 추측했으나, 사실 이 옷은 지난해 미국 순방 당시 입었던 의상이었다. 김 여사는 평소에도 국내외 행사에서 같은 옷을 여러 번 착용하며 환경 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김 여사는 지난해 4월 미국 국빈 방문 시 출발과 귀국 때 이 푸른색 의상을 입었으며, 이번 행사에서도 선수들과 하나 되는 '화합의 의미'를 담아 세심하게 선택한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 2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의혹...대통령실 행정관 진술, 최재영 목사 주장과 달라 (MHN스포츠 이준 기자) 최재영 목사가 제기한 김건희 여사 관련 주장이 사실과 다른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1부는 지난 13일 대통령실 행정관 조모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재소환해 2022년 9월 13일 명품가방 전달 당시의 상황을 조사했다.최 목사는 김 여사에게 명품가방을 전달한 후 코바나컨텐츠 사무실 밖 복도에서 촬영한 영상을 공개했으며, 영상에는 한 인물이 신라면세점 에코백을 들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최 목사는 이 인물이 김 여사에게 선물을 주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그러나
- 3 "윤 대통령 부부, 육영수 여사 서거 50주기 참배... '국민들의 어진 어머니' 기억" (MHN스포츠 이준 기자) 윤석열 대통령 부부는 15일 육영수 여사의 서거 50주기를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육 여사의 묘역을 참배했다. 대통령 부부는 광복절 경축식이 열리는 같은 시간에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리는 추도식 소식을 듣고 사전에 참배를 진행했다.대통령은 지난 2월에도 충청북도 옥천의 육영수 여사 생가를 방문한 바 있으며, 대통령 경선 후보 시절에도 참배를 했었다. 이날 대통령 부부는 국립서울현충원에 도착해 권대일 현충원장의 안내를 받아 묘소로 올라가, 유족인 박지만 회장과 인사를 나눈 후 헌화 및 분향을 하고 묵념으
- 4 "윤석열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에서 통일 강조... '완전한 광복은 통일 대한민국에서'" (MHN스포츠 주진노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광복 79주년 경축사에서 대한민국의 자유와 독립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에 대한 경의를 표하며, 통일을 대한민국의 완전한 광복을 위한 미완의 과제라고 강조했다.대통령은 15일 경축사에서 1919년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그리고 1948년 자유민주주의 헌법 제정을 통해 자유의 가치를 지켜온 대한민국의 역사를 되새기며, 자유 민주 통일 국가가 실현될 때 비로소 완전한 광복이 이루어진다고 말했다.윤 대통령은 통일 추진 전략으로 세 가지 과제를 제시했다. 첫째는 국민들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