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개막 7경기 후 폭풍 비행을 거쳐 리그 1위에 올랐었던 한화 이글스가 추락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려운 상황애서 류현진이 등판한다. 그러나 상대는 3연승 상승세 롯데 자이언츠다.
류현진은 7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2024 신한은행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최근 류현진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류현진은 직전 등판인 지난달 30일 SSG 랜더스전에서 6이닝 7피안타 2볼넷 1탈삼진 1실점 호투하며 시즌 2승을 수확, 마침내 KBO리그 개인 통산 100번째 승리를 거두며 길고 길었던 '아홉수'에서 탈출했다.
당시 류현진의 투구수는 100개가 넘었고, 이는 2021년 8월 메이저리그 활약 당시 이후 2년 8개월 만에 100구 이상 투구였다.

앞서 류현진은 당초 5일 KIA와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었으나 우천 취소되면서 등판 일정이 바뀌어 이날 선발로 나서게됐다.
류현진의 사직구장 마지막 승리는 2010년 4월 10일 경기다. 당시 류현진은 8이닝 동안 삼진 9개를 잡으며 1실점을 던지며 한화의 9-2 승리를 일궈냈다.
그러나 류현진은 2011년과 2012년에 총 네 차례 사직구장에 등판했으나 승리 없이 3패 평균자책점 6.91로 아쉬웠다.
한화에게 반전이 필요한 순간이다. 시즌 초반 상승세 속에 리그 단독 선두를 달렸으나 4월부터 하락세를 보이며 현재 리그 하위권에 머문 한화다.
한화는 지난 달 20일 삼성 라이온즈전부터 26일 두산 베어스전까지 6연패에 빠지며 8위로 내려 앉았다. 이어 이번 KIA 타이거즈와 어린이날 시리즈에서도 패배하며 결국 리그 9위까지 떨어졌다.
올 시즌 한화는 14승 21패 승률 0.400으로 시즌 전적 11승 22패 1무 승률 0.333 10위 롯데 자이언츠와 승차가 2경기까지 좁혀졌다. 공교롭게도 롯덴 3연승 상승세를 달리는 중. 이번 주중 시리즈 결과에 따라 한화와 롯데의 순위가 바뀔 수도 있는 상황이다.
올 시즌 롯데는 좌투수 상대 팀 타율이 0.218로 10개 구단 중 최하위에 머문다. 이는 팀 타율(0.267), 우투수 상대 팀 타율(0.290)과 비교해 차이가 크다.

류현진 역시 올 시즌 좌타자를 상대로 피안타율 0.303을 기록하는 등 우타자 피안타율(0.244) 보다 부진하고 있기도 하다.
한편 류현진의 선발 맞대결 상대는 '안경 에이스' 박세웅이다. 박세웅은 최근 등판한 3경기에서 모두 퀄리티스타트(6이닝 3자책점 이하)를 거두는 등 올 시즌 7경기에서 3승 2패 평균자책점 4.03을 마크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블랙핑크 로제, '바비인형도 울고 갈 튜브톱 초미니드레스 자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눈부신 드레스 자태를 뽐냈다.3일 로제는 자신의 SNS에 다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로제는 핑크색 미니드레스와 하늘색 구두를 신고 인형같은 미모를 과시했다.특히 소파 위에서 요염한 포즈와 매혹적인 표정으로 한껏 분위기를 자아내 눈길을 끈다.이에 국내외 팬들은 너무 러블리하다', '공주같다', '분홍색이 정말 잘 어울린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한편 로제는 지난달 Mnet 걸그룹 탄생 프로젝트 '아이랜드2 : N/a' 시그널송 ‘FINAL LOVE SONG’ 퍼포먼스
- 2 클라라, 풀어헤친 셔츠 사이로 보이는거...'화끈하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클라라가 크롭 셔츠 스타일링으로 매혹적인 바디 라인을 드러냈다.지난 6일 클라라가 SNS를 통해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미국의 한 루프탑 건물에서 촬영된 해당 사진에는 크롭 셔츠 스타일링을 선보인 클라라의 모습이 담겼다.사진 속 클라라는 크롭 셔츠로 군살 없는 몸매를 뽐내기도 했다. 한편, 클라라가 송위룡, 류호존, 오서봉과 합을 맞춘 2024년 유쿠 최대 기대작 '칠근심간'은 곧 공개를 앞두고 있으며, 올해 2024년 대형 TV 드라마 '몽상성' 방영 또한 예고돼 있다. 사진=클라라 SNS
- 3 '흡입력 만랩 눈빛' 프리지아, 섹시미 극대화 한 절개의상 '아찔'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인플루언서 겸 유튜버 프리지아(송지아)의 아찔한 몸매 라인이 드러났다.지난달 30일 프리지아는 SNS를 통해 생일 축하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하며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프리지아는 배 부분이 절개된 검은색 옷과 함께 검은색 핫팬츠를 매치하며 아찔한 몸매 라인을 드러냈다.한편, 프리지아는 넷플릭스 '솔로지옥'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었지만 방송 출연 당시 가품을 사용해 '짝퉁 논란'이 불거져 활동을 중단한 바 있다. 이후 복귀를 알린 프리지아는 유튜브 'THE 프리지아'를 통해 대중과
- 4 [핫스테이지] 레이싱모델 안나경 '트레이너 출신 다운 매끈한 복극...볼륨감까지 완벽' • NAME : 안나경 • BIRTH : • BODY SIZE : 173cm / kg • BLOOD : A형 • MBTI : ENFJ • sns : https://www.instagram.com/a________n.k• MANAGEMENT : • CAREER2024년 cj슈퍼레이스 한국컴피티션 레이싱전속모델 / 로드fc 로드걸2023년 서울모빌리티쇼 cn모터스 포즈모델2022년 한국타이어 아트라스bx팀 레이싱전속모델 2021년 한국타이어 아트라스bx팀 레이싱전속모델 / EMS운동 지면광고촬영 오토살롱 탑로드 포즈모델 / 전국 킥복싱
- 5 이정후 vs. 이치로, ML 데뷔 첫 달 성적…누가 더 잘했을까? (MHN스포츠 애리조나(美) 이상희 기자) 샌프란시스코와 6년 1억 1300만 달러(약 1484억원)의 대형계약을 맺고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이정후(26)가 데뷔 첫 달을 보냈다.이정후는 30일(한국시간) 기준 올 시즌 총 27경기에 출전해 타율 0.269, 2홈런 7타점 2도루의 성적을 기록 중이다. 출루율과 장타율을 합한 OPS는 0.689로 조금 아쉽다. 하지만 미국현지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른다. 기대치에 어느 정도 충족했다는 평가다.이런 반응이 나오는 건 이정후가 메이저리그 데뷔 후 한 달 동안 보여
- 6 블랙핑크 리사, 재벌 남친 가족 만나더니...이제는 브랜드 행사도 동반 참석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공식 석상에서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와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지난 4일 매거진 보그 태국은 SNS를 통해 액세서리 브랜드 태그호이어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념 행사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의 모습과 더불어 그와 불거진 열애설 중심에 서있는 블랙핑크 리사의 모습이 담겼다.보그 태국은 "이번 행사 하이라이트는 블랙핑크 리사가 등장했다는 점이다. 프레데릭 아르노와 블랙핑크 리사의 열애설을 지켜보는 팬들의 믿음을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