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총선 패배에 대해 관련 입장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15일 "국무회의 생중계 모두발언을 통해 구체적인 국정 쇄신 방향, 차기 국회와의 협력 방침 등을 밝힐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10일 총선 패배 이후 윤 대통령이 직접 발표하는 총선 관련 메시지로, 별도의 대국민담화 등은 없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덕수 국무총리와 대통령실 참모진이 집단 사의를 표한 가운데, 향후 인선에 대한 언급 가능성도 있다. 또 입법이 수반되는 국정과제들을 임기 내에 실현하려면 거대 야당과의 협조가 필수적이다.
앞서 윤 대통령은 총선 다음 날인 지난 11일 "총선에 나타난 국민의 뜻을 겸허히 받들어 국정을 쇄신하고 경제와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메시지를 이관섭 비서실장을 통해 전한 바 있다.

이후 참모진과 국정 방향 및 총선 수습책에 대한 내부 논의를 이어왔다. 전날 주재한 중동 사태에 따른 긴급 경제 및 안보 회의가 유일한 공개 일정이었다.
총리 후보군으로는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중진인 주호영, 권영세 의원 등이 거론되지만 아직 뚜렷한 윤곽은 없다. 또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과 국민의힘 정진석 의원, 김한길 위원장과 장제원 의원 등의 이름도 거론되는 상황이다.
한편 대통령실 내부에서는 공직기강비서관실과 법률비서관실을 관장할 가칭 '법률수석비서관실'을 신설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클라라, 홍콩 시내 밝히는 고혹적 몸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클라라가 홍콩 시내를 배경으로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했다.지난 12일 클라라는 SNS를 통해 홍콩의 한 호텔에서 촬영한 사진을 다수 공개하며 근황을 알렸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오프숄더 블랙 드레스로 어깨라인을 강조했고, 블랙 드레스를 통해 드러난 골반과 힙 라인을 통해서는 고혹적인 매력을 발산했다.한편, 클라라는 과거 '부탁해요 캡틴' '오감도' 등을 통해 국내에서 활동하다 중국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정성' '사도행자' '유랑지구2' 등에 출연하며 중국 박스오피스 1위작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기도
- 2 제시, 비키니 입고 '특 대문자' S라인 몸매 과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가수 제시가 다양한 비키니 패션과 함께 남다른 몸매를 과시했다.지난 11일 제시는 자신의 SNS에 여러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제시는 노란색 비키니를 입고 섹시한 S라인 몸매를 과시했다. 하얀색 수영복에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포즈를 취하기도 했다.특히 검은색 언더붑 스타일의 비키니를 입고 누운 채 남다른 볼륨감을 과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YUNGIN, CAMO와 함께 한 'No Lowkey (Clean)'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에서 찍은 듯한 사진도 공개했다. 화려한 목걸이를 여러개 겹쳐 걸고 패션 센스를
- 3 괜히 논란 될라...흑백→그림으로 투표 인증한 '개념 연예인'은?[M-scope]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윤종신, 기안84를 비롯해 뉴진스 민지까지 다수 스타가 이전과는 다른 '이색 투표 인증'으로 누리꾼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총선)가 진행된 가운데, 투표를 독려하는 다수 스타의 투표 인증샷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먼저 SNS를 통해 투표 인증샷을 공개한 윤종신은 '도라에몽' 캐릭터가 그려진 모자를 쓰고 투표에 참여했음을 인증했는데, 사진을 보면 어떤 후보에게 투표했는지 짐작조차 할 수 없는 흑백 사진이고, 손모양 또한 찾아볼 수 없는 단순한 투표 인증샷의 정석을 보여줬다.윤종신에
- 4 칼춤 추는 황정음, 이제는 남편 불륜녀 콕 집어 저격 "추녀야 제발..."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남편의 외도를 폭로한 황정음이 이번에는 불륜녀를 직접 저격하며 칼춤을 추기 시작했다.4일 황정음은 SNS를 통해 한 여성이 올린 방콕 여행 게시글을 캡처한 사진을 공개하며 저격에 나섰다.황정음은 "제발 내 남편과 결혼해주겠니? 내가 이리 올리는 이유 딱 하나다. 가출한 영돈아 이혼 좀 해주고 태국 가"라면서 "추녀야. 영돈이랑 제발 결혼해줘. 이혼만 해주고 방콕 가면 안 돼?"라고 저격에 나섰다.황정음이 캡처한 한 여성의 게시글에는 "일박으로 방콕 간 사람은 나밖에 없을 거다. 그렇지만 그만큼 잊지 못할
- 5 박민영, 이 미모에 귀엽기까지!...'러블리 애교 자판기'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배우 박민영이 지난 6일 오전 서울 송파구 에비뉴엘 잠실점에서 진행된 럭셔리 뷰티 브랜드 메종 팝업 스토어 오픈 행사에 참석했다. 박민영이 다양한 포즈를 선보이고 있다.
- 6 최초 보도 60억? '219억원' 날렸다...오타니 계좌 잔혹사(史)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불법 도박 채무 논란에 휩싸인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의 채무액이 한화 약 200억 원 이상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LA 다저스)의 전(前) 통역사 미즈하라가 미국 연방 검찰에 의해 은행 사기 혐의로 기소됐다.연방 검사 마틴 에스트라다는 지난 11일(이하 현지시간) 미즈하라가 스포츠 도박 빚을 갚기 위해 오타니의 은행 계좌에서 1천600만 달러(약 219억 원)이상을 절취했으며, 오타니의 은행 계좌에 접근하기 위해 은행 측에 거짓말을 했다며 미즈하라를 기소했다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