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더불어민주당 공보단 성명

(MHN스포츠 이준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영장 발부에 항의하고자 벌어진 폭력 시위에 대해 언급했다.
민주당 공보단은 20일 성명을 통해 "언론을 향한 폭도들의 테러가 재발하지 않도록 엄벌해야 한다"며 최근 발생한 폭력 사태에 대한 강한 우려와 비판을 표명했다.
앞서 지난 19일 오전 일부 윤 대통령 지지자들이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이 발부되자 영장을 발부한 서울서부지법 앞에서 폭력 시위가 발생했다.
민주당은 이를 "언론을 향한 묵과할 수 없는 테러"로 규정하며 "취재 기자에 대한 집단 폭행과 카메라 메모리카드 탈취 등 폭동 가담자들의 행위는 매우 충격적"이라고 밝혔다.
민주당은 이번 사태가 단순한 폭력이 아니라 "법원과 공수처, 경찰 등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언론에까지 자행된 폭동으로, 다수 국민을 위협하며 공공질서를 파괴할 수 있는 매우 심각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경찰과 검찰은 해당 사건을 철저히 수사하고, 가담자들을 강력히 처벌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한 민주당은 윤 대통령과 여당인 국민의힘을 향해 책임을 요구하며 "그동안 언론에 대한 고소·고발을 남발하며 증오심을 부추긴 윤석열 정권은 이번 테러에 대해 무거운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어 "경찰의 과잉 대응을 문제 삼으며 폭동 가담자들을 비호하는 행위를 즉각 중단하라"고 경고했다.
끝으로 공보단은 "공동체를 두텁게 만드는 관용은 다름과 차이를 존중하는 데서 출발하지만, 폭력을 앞세워 공동체를 무너뜨리는 행위는 결코 관용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사진=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국민의힘 39%, 민주당 36%…정당 지지율 격차 좁혀져 (MHN스포츠 박서인 인턴기자) 한국갤럽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실시한 여론조사에서 국민의힘과 더불어민주당의 지지율이 각각 39%와 36%로 집계되며 양당 간 격차가 3%포인트로 좁혀졌다. 이번 조사는 전국 만 18세 이상 1001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표본오차는 ±3.1%포인트(95% 신뢰수준)다.국민의힘은 최근 탄핵 정국 속에서도 기존 지지층 결집을 통해 지지율 반등에 성공했다. 특히 서울(42%)과 대구·경북(58%)에서 강세를 보이며 보수 진영의 주요 기반을 유지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대통령과 여당이 기
- 2 윤석열 대통령 체포에 불타는 아이유 SNS?...댓글 보니 '살얼음판' (MHN스포츠 곽예진 인턴기자) 가수 아이유가 팬들의 지지와 비난을 동시에 받고 있다. 가수 아이유가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 이후 일부 지지자들로부터 악성 댓글을 받으며 논란의 중심에 서게 됐다. 지난 15일, 윤석열 대통령이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에 체포된 가운데, 그의 지지자들이 아이유의 SNS에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앞서 아이유는 지난달 14일 탄핵 집회에 참여하는 팬들을 위해 음식과 음료를 선결제한 바 있다. 이 행동이 일부 지지자들에게 분노의 발화점이 된 것이다. 그의 소속사는 "유애나(아이
- 3 "뭐 된 줄 알아 hitman?"...에이티즈 홍중, 신곡으로 방시혁 저격?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에이티즈(ATEEZ) 홍중이 협업곡으로 근황을 전한 가운데, 가사를 통해 하이브 방시혁 의장을 저격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지난 15일 미국 래퍼 오데타리(Odetari)가 에이티즈 홍중과 협업한 신곡 'SMB'를 내놓은 가운데, 홍중이 직접 작사한 가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가사 중에는 '하나도 없어 재미' '나잇값해라 놈팽이' '뭐 된 줄 알아 hitman?' '남 관찰할 시간 있음 네 뒤통수나 조심해 dududu bang!', '시기 질투 인생 눈멀어 실명 거론하며 욕하는 꼬라지!' 등이 포함됐다.다만
- 4 20대, '66.1%'는 '이재명 싫어요'...윤 대통령 체포 반대는 '과반' (MHN스포츠 이준 기자) 20대의 여론이 심상치않다. 중고령층은 '보수', 청년층은 '진보'라는 전통적인 틀을 깨고 윤석열 대통령의 체포와 탄핵을 반대한다는 연론조사 결과가 발표됐다.16일 공개된 뉴스토마토가 의뢰하고 '미디어토마토'가 지난 13~14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윤 대통령의 체포영장 집행을 반대하는 비율은 53.1%로 찬성하는 비율인 46.9%를 오차범위(±3.0%p) 밖으로 앞섰다.이는 전체 연령층에서 윤 대통령의 체포를 반대하는 비율인 43.8%(찬성 55.0%)를 약 9%p 앞선 것이다. 다
- 5 윤 대통령 지지율 10%p 오른 '45%'...국힘, 민주당 오차범위 내 '앞서' 16일 공개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지난 3일 발표된 여론조사 대비 10.9%p가 상승했다.
- 6 안철수 “윤 대통령 체포도 법치주의, 이재명도 예외 없어야” 안철수 윤석열이재명 안윤이철석재수열명
- 7 이준석이 썰전에? 드디어 베일 벗는 '특집 썰전' 논객 정체 (MHN스포츠 이서현 인턴기자) 6년 만에 돌아오는 '특집 썰전'의 논객이 공개돼 화제다.15일 오후 8시 50분 현재 시국속 재 방영 소식에 반응이 들끓었던 JTBC '특집 썰전'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특집 썰전'이 돌아온다는 소식 만큼이나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산 것은 '논객'의 정체다. 진행은 6년 전과 같이 김구라가 맡았고 '썰전'의 원년 멤버이자 보수의 아이콘 전원책 변호사가 논객으로 등장한다.반대 성향의 논객으로는 판사 출신인 '법잘알' 더불어민주당 박범계 의원이 등장할 예정이다. 의외의 조합에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 8 '특집 썰전', 탄핵 정국의 중심으로... 정치 고수들의 거침없는 설전 6년 만에 돌아온 JTBC '특집 썰전', 윤석열 대통령 탄핵 정국과 체포 영장을 둘러싼 정치 고수들의 첨예한 설전과 여야 의원들의 공방을 펼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