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LA 다저스를 선택한 김혜성이 출국 전 마이크 앞에 섰다. 오타니 쇼헤이와의 인사부터 등 번호에 이르기까지 여러 이야기를 전하고 출국했다.
김혜성은 지난 14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에서 출국 전 기자회견을 가졌다. 출국한 김혜성은 시애틀을 거쳐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애리조나주 피닉스로 향한다.
이 날 취재진 앞에 선 김혜성은 "포스팅 신청 후 가장 먼저 제안을 준 곳이 다저스였다"며 "정말 감사하고 기분 좋았다. 앞서 한국인 선배들이 뛰었고 월드시리즈 우승도 한 명문구단이라 끌렸다"고 소감을 전했다.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와의 뒷 이야기도 전해졌다. 두 사람은 같은 에이전시 소속으로 김혜성이 협상을 위해 미국으로 향했을 때 오타니와 함께 운동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혜성은 이에 대해 "같은 소속사라 같은 시설에서 운동을 하게 됐는데, 인사를 나누고 대화 나누면서 응원을 받았었다"며 "(오타니가) 한국어로 항상 인사해줬고 나도 일본어로 답했다. 그때 오타니가 '안녕하세요, 혜성씨'라고 말을 걸어줬었다"고 말했다.

또 등번호 6번을 선택한데 대해서는 "키움에서 달았던 3번이 없었다. 남은 한 자릿 수 번호 중에 어떤게 괜찮을까 고민하다가 6번이 남아있길래, 6번을 골랐다. 트레이 터너가 6번을 달고 뛰었던 것으로 아는데 좋아하는 선수이기 때문에 저도 6번을 달고 좋은 성적을 내도록 준비하겠다"고 설명했다.
주전 경쟁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다저스가 아니라도 경쟁은 해야한다"며 "고민 끝에 다저스에 자리를 잡고 싶었다. 후회는 없다. 성실히 준비해서 개막전 엔트리에 들고싶다"는 목표를 전했다.
기존 키움 소속이던 김혜성은 KBO리그 통산 37홈런 386타점 591득점 211도루 OPS.767을 기록했다. 유격수 골든글러브 1회, 2루수 골든글러브 3회를 수상한 전적이 있으며 국가대표로도 활약해왔다.

김혜성은 지난 4일 LA 다저스와 3+2년 최대 2200만 달러(약 324억 원)에 계약하며 메이저리거의 꿈을 이뤘다. 2017년부터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에서 활약한 그는 포스팅 시스템을 통해 메이저리그에 진출하는 데 성공했다.
드라마틱한 입단 과정으로도 눈길을 끌었는데, 포스팅 시스템 신청 후에도 한동안 감감무소식으로 우려의 시선이 모였다. 그러나 마감시한을 몇 시간 남긴 상황에서 다저스와의 계약을 극적으로 성사시켰다.
김혜성은 이번 다저스와의 계약 시 마이너 거부권을 얻지 못했다. 때문에 스프링캠프 때 구단관계자 및 코칭스태프의 눈에 들지 못하면 마이너리그에서 시즌을 시작할 가능성도 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5일 2025시즌 스프링캠프 일정을 공개했다. 김혜성의 소속팀인 다저스는 오는 2월 12일 투수와 포수조가 미국 애리조나주 글렌데일에 위치한 캠프에 입소하는 걸로 스프링캠프 공식개장을 알린다. 그리고 4일 뒤인 16일 투수와 야수조가 모두 참가하는 첫 공식 단체훈련을 시작할 예정이다.
김혜성에게 애리조나는 그리 낯설지 않다. 키움 소속으로도 애리조나에서 다수 스프링캠프를 치른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다저스의 2025 스프링캠프 첫 시범경기는 2월 23일 같은 장소에서 시카고 컵스를 상대로 시작한다. 다음날은 컵스의 홈으로 장소를 옮겨 두 번째 시범경기를 치를 전망이다.
사진= 연합뉴스, LA다저스 SNS
추천 뉴스
- 1 '이제 와서?' 인도네시아 축구 팬들 "신태용 감독님, 돌아오세요!" 절규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인도네시아 축구 팬들이 이미 후임자가 확정된 뒤 신태용 감독을 애타게 찾고 있다.인도네이사 매체 VOI는 12일 "인도네시아 축구 팬들은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가 신태용 감독을 경질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접했다"며 "팬들은 신 감독 경질 후 온라인에서 그와 관련된 13만 개 이상의 글을 작성했다"고 보도했다.그러면서 "온라인상에서 '#STAYSTY' 운동이 벌어지고 있다. 신 감독의 복귀를 원하는 팬들의 목소리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앞서 인도네시아축구협회는 지난 6일 홈페이지를 통해 "신태용
- 2 황재균, 티아라 지연과 파경 후 SNS 재개...의미심장한 "전쟁 준비"?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야구선수 황재균(KT 위즈)이 티아라 지연과 파경을 맞은 후 약 10개월 만에 근황을 전했다.지난 8일 황재균은 최근 비활성화했던 SNS에 약 10개월 만에 글을 올리면서 활동을 재개했다.긴 공백을 깨고 공개한 사진에는 미국 밴드 폴 아웃 보이(Fall Out Boy)의 '더 피닉스'(The Phoenix) 가사가 담겨 있었다.특히 황재균이 공개한 가사는 'Put on your war paint'(전쟁을 준비해), 'Hey, Young blood, doesn't it feel'(청춘이여, 느껴지지 않는가
- 3 '요정' 아리아나 그란데, 왜 급격히 말라졌나...불륜설 탓? 그 이유는... (MHN스포츠 이서현 인턴기자) 영국의 가수 겸 배우 아리아나 그란데가 최근 몇달 새 급격히 말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화제다.아리아나 그란데는 영화 '위키드'를 통해 배우로도 데뷔했다. 그런데 해당 작품을 촬영하기 전과 후의 모습이 확연히 달라 다양한 추측과 반응이 일고있다.그의 외적 건강상태 변화 요인에 대해 많은 전문가와 네티즌들은 채식주의 식단, 불륜 논란으로 인한 스트레스, PTSD(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위키드' 촬영, 오젬픽(당뇨약) 복용 등 여러 추측을 내놓고 있다.다양한 추측 중 대부분이 정신적 요인에 관한 것으로
- 4 '짜고 친 고스톱' 인도네시아축구협회, 신태용 감독 경질 이틀 만에 클라위베르트 선임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미쓰비시일렉트릭컵(미쓰비시컵) 부진을 이유로 신태용 감독을 경질한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가 이틀 만에 새로운 사령탑을 발표했다.PSSI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파트릭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선임했다"며 "계약 기간은 2027년까지 2년이다. 연장 옵션도 포함됐다"고 밝혔다.앞서 PSSI는 지난 6일 성인 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이끌던 신태용 감독과 계약을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당시 PSSI는 "축구대표팀의 장기적인 목표와 성과 달성을 두고 고심한 끝에 신 감독을 경질하기로
- 5 '불륜 의혹' 최정원, 친한 동생이라더니...재판부, 불륜 행위 인정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지난 2023년부터 불륜설로 진실 공방을 벌여온 UN 출신 최정원의 불륜 행위를 재판부가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6일 스포츠경향에 따르면 최정원과 불륜 행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는 A 씨가 남편 B 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A 씨와 최정원의 정황이 불륜 행위로 인정됐다.지난달 4일 서울가정법원 제3부는 해당 소송에서 "혼인기간 중 원고(A 씨)는 피고(B 씨)에게 다른 친구를 만나러 간다고 거짓말 하고 2022년 5월 15일 압구정에서 최정원을 만나 브런치를 먹었다. 또한 피고에게 회식
- 6 유연석, '지금 거신 전화는' 비하인드 컷 공개..."늘 웃는 일만 함께하길"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지금 거신 전화는'을 떠나 보낸 배우 유연석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지난 5일 유연석은 SNS를 통해 MBC 금토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먼저 유연석은 "지금 거신 전화는, 그리고 백사언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마냥 설렘과 기대를 갖고 새해를 맞이하기 힘들고 저마다의 아픔을 안고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함께했던 저희 드라마가 여러분께 자그마한 위로와 기쁨의 순간이었길 바란다"고 적었다.이어 유연석은 "많은 애정 보내주신 모
- 7 뉴진스 다니엘, 영화 속 주인공이 되다...'우아한 매력' 발산 (MHN스포츠 박성산 인턴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다니엘이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했다.패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는 21일 다니엘과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가 함께한 11월호 표지와 화보를 공개했다. 셀린느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다니엘은 이 화보에서 아트홀 무대와 객석을 배경으로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룩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활짝 웃고 있는 그의 얼굴 표정이 매력적이다.다니엘은 화보 촬영과 병행한 인터뷰에서 “티셔츠에 멜빵바지를 입고 친구들과 영화 보러가는 게 가장 즐거운 10대”라면서도 “(그러나) 셀린느를
- 8 "열정을 혈류에 새겼다!" 세븐틴, K-팝 정상에서 글로벌 장악... '톱 투어' 차트 진입 (MHN스포츠 송도빈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K-팝 아티스트로서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빌보드가 16일(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2024년 연말 결산 차트 박스스코어에 따르면 세븐틴은 ‘톱 투어’ 차트에서 31위를 기록했다. 세븐틴은 콜드플레이, U2, 에드 시런, 브루노 마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차트에 진입했으며, K-팝 부문 ‘톱 투어’에서는 정상을 차지했다. 세븐틴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컨시퀀스 오브
- 9 윤이나, 우렁찬 팬 구호 소리가 귀엽다 (MHN스포츠, 박태성 기자) 미국 진출 앞둔 윤이나가 지난 14일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폴라리스펫에서 '따뜻한 겨울을 향해 스윙 유기견 온기나눔 토크 팬밋업'에 참석했다.팬밋업에 참석한 윤이나가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 10 배우 고윤정, 디디에 두보의 고혹적 뮤즈로 변신! 프렌치 감성을 담다 (MHN스포츠 곽예진 인턴기자, 김현숙 기자) 배우 고윤정이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의 새로운 뮤즈로 선정됐다.'디디에 두보'는 6일 고윤정을 뮤즈로 발탁했다고 밝히며, 그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컷을 공개했다.이번 2025년 디디에 두보는 ‘예술이 되는 일상, 일상이 되는 예술’ 이라는 주제로 일상의 감각을 확장하여 주얼리로 일상의 예술을 표현하는 “The Art of Living” 캠페인을 진행한다.공개된 광고컷 속 고윤정은 특유의 신비롭고 고혹적인 눈빛으로 마치 한폭의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