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혜 씨, '서 씨 특혜 논란'에 檢 압수수색 받아...檢 "문 전 대통령 '피의자'"
檢, 김정숙 여사 친구 A씨 압수수색..."A씨, 문다혜에 5천만원 전달"
출판사, 다혜 씨에 2억5천만 원 제공..."文 저서 디자인 편집에 참여해서"

(MHN스포츠 이준 기자) 문재인 전 대통령의 최측근이 '뭉칫돈' 논란 등에 휩싸여 검찰에 조사 중인 가운데, 문 전 대통령 또한 '뇌물 수수 등 피의자'로 오른 것으로 밝혀졌다.
법조계에 따르면 전주지검 형사3부(한연규 부장검사)는 지난 8월 30일 문 전 대통령의 딸인 문다혜 씨의 주택과 사무실, 별장 등을 압수수색했다.
앞서 검찰은 최근 다혜 씨의 전 남편인 서모 씨가 지난 2018년 7월부터 2020년 4월 사이 이상직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실소유한 항공사 '타이이스타젯'에 임원으로 취업해 약 2억2300여 만 원을 받은 사실을 수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전 의원은 문 전 대통령 임기 시절인 2018년 4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이사장으로 임명받은 바 있다. 이에 검찰은 서 씨가 항공 업계 경력이 전무한 점 등을 들어 이 전 의원이 중진공 이사장에 임명된 대가로 서 씨를 자신의 항공사에 특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이날 검찰의 압수수색 영장에는 문 전 대통령이 '뇌물 수수 등 피의자'로 적시돼 있는 것으로 밝혀져 일각에서는 문 전 대통령에 대한 검찰의 압수수색을 촉구했다.
한편, 2일 조선일보에서 단독으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검찰은 올해 초 문재인 전 대통령의 배우자인 김정숙 여사의 친구 A씨 집을 압수수색한 바 있다.
검찰에 따르면, 김 여사는 A씨에게 "딸한테 돈 좀 부쳐달라"고 부탁했으며, A씨는 청와대 직원을 통해 현금 5000만 원을 전달 받아 다혜 씨에게 무통장으로 입금했다.
이에 조선일보는 검사장 출신 변호사의 입장을 인용했다. 해당 변호사는 "중간에 사람을 끼워 돈거래를 하는 것은 보통 돈의 출처를 감추려고 '돈세탁'을 할 때 쓰는 방법"이라며 "현금을 마련해 다른 사람을 여러 번 거쳐서 딸에게 전달한 것은 자금 출처나 성격을 의심받기에 충분해 보인다"고 해석했다.
한 법조인은 조선일보에 "부모가 투명하지 않게 자녀에게 돈을 주는 것은 대부분 정당한 돈이 아니거나, 증여세 탈루 등을 목적으로 한다"고 했다.
또한, 조선일보는 이날 보도를 통해 검찰이 조사 중인 다혜 씨의 '뭉칫돈' 의혹을 추가로 전했다.
검찰은 문 전 대통령의 저서 '문재인의 운명'을 펴낸 출판사 중 한 곳이 다혜 씨에게 2억5000만 원 가량을 송금한 단서를 잡아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출판사 관계자는 검찰에 "(다혜 씨가) 디자인 편집 등에 참여해 2억원을 줬고, 나머지 5천만 원은 빌려줬다"는 취지로 진술했다고 조선일보는 전했다.
사진=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힙업 미쳤다' 우수한 치어리더의 수영복 패션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한화이글스의 우수한 치어리더가 제주에서의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지난 30일 우수한 치어리더는 자신의 SNS에 '잘 먹고 잘 자고 잘 놀기 선수'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제주도의 바닷가에서 우수한은 검은색 모노키니 수영복을 입고 바다를 바라보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또한 제주 여행 중 입을 즐겁게 한 고등어회 등의 음식들 및 수영복 외 일상복 등의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한편, 우수한 치어리더는 한화이글스 외에도 원주DB 프로미(KBL), 김포FC(K리그2), 대전 정관장 레드스파크
- 2 레전드 레이싱모델 신세하, 여전히 압도적 몸매...3색 비키니로 하와이 장악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레이싱모델 신세하가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며 근황을 공유했다.신세하는 최근 자신의 SNS에 하와이 여행 중 찍은 사진 여러 장을 연달아 게재했다.푸른 하늘과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마치 화보와 같은 비주얼을 완성했다.특히 여러가지 색상의 비키니로 다양한 포즈를 취한 것이 눈길을 끈다.하늘색과 핑크색 비키니로 남다른 뒷태 라인을 과시했으며, 노란색 비키니로는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뽐내기도 했다. 또한 차 안에서 찍은 사진으로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를 간직하고 있음을 보여주기도 했다.한편 1990년생
- 3 이게 '국대' 출신 몸매다...신수지, 비키니 S라인으로 베트남 '후끈'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신수지가 베트남에서 여전히 탄탄한 몸매 라인을 뽐냈다.지난 24일 신수지는 SNS를 통해 베트남 리조트에서 촬영한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신수지는 빨간색 그래픽이 눈길을 끄는 분홍색 비키니를 입고 해변가에서 볼륨감 있는 몸매를 선보였다.한편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여자체조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신수지는 은퇴 후 볼링선수로 활약하고 있다.또한 tvN STORY, ENA '씨름의 여왕' E채널 '노는 언니' 넷플릭스 '피지컬: 100 시즌2-언더그라운드' 등에
- 4 김희정, 발리 수영장서 '완벽' 모노키니 몸매 과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배우 김희정이 발리에서의 여유로운 일상을 공유했다.29일 김희정은 자신의 SNS에 'Floating into paradise, one bite at a time'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인도네시아 발리의 한 호텔 수영장으로 보이는 곳에서 김희정은 주황색 모노키니 수영복을 입고 여유로운 만찬을 즐기는 모습이다.또한 귀에 꽃을 꽂고 다양한 포즈를 취하며 탄탄한 몸매를 뽐내기도 했다.한편 김희정은 SBS 축구 예능 '골 때리는 그녀들 - 세계관의 확장' FC 원더우먼 멤버로 활약 중이다.
- 5 '워터밤'서 헐벗겠다던 산다라박, 진심이었다...2NE1 콘서트 전 파격 의상 소화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투애니원(2NE1) 산다라박이 싱가포르 '워터밤'에서 여전한 인기를 체감하며 분위기를 후끈하게 달궜다.지난 25일 산다라박은 SNS를 통해 '2024 워터밤 싱가포르' 현장 사진을 다수 공개했다.'2024 워터밤 싱가포르'는 지난 24~25일(현지 시각) 싱가포르 센토사 실로소 비치에서 개최됐으며, 비, 박재범, 청하, 제시, 로꼬, CL 등이 주요 라인업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이들과 함께 '2024 워터밤 싱가포르' 무대에 오른 산다라박은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예고했듯 가슴 라인이 드러나는 파격적
- 6 이혼, 열애, 결별...황정음, '애둘맘'의 일탈? 비키니 자태로 건재 과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배우 황정음이 여유로운 일상을 공개했다.26일 황정음은 자신의 SNS에 "오후 5시 이후의 여름 햇살은 오히려 더 눈부시다. 정오의 뜨거운 시간이 지나가야 제대로 된 예쁜 빛을 느낄 수 있다. 그림자마저도 길어지는 이 시간이 참으로 소중하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일본 여행 중인 황정음은 해변가를 배경으로 한 사진에서 흰색 비키니로 군살 없는 탄탄한 몸매를 과시했다.한편, 황정음은 현재 사업가 이영돈과 이혼 조정 중이다. 지난달에는 7살 연하 농구선수 김종규와 열애를 인정했으나, 공개 연애 2
- 7 미스맥심 보라, '색깔 확실한 콘셉트' 화보 공개 (MHN스포츠 정예슬 인턴기자) 7년 차 맥심 모델 보라의 화보가 공개됐다. 남성지 맥심의 7년 차 모델 보라는 특별한 콘셉트 소화력을 선보이며 자신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이번 9월호 화보는 레트로스러운 무드의 배경에서 촬영됐다. 화보의 메인 콘셉트 소품으로는 화투가 활용됐는데, 영화 '타짜'의 장면을 연상시키면서도 보라만의 매력을 극대화 했다. 보라는 화투를 섞고 있는 포즈나 소파에 기대어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으로 화려한 패턴의 모노키니와 시스루 셔츠를 매치하면서 고혹한 분위기를 더했다. 이번 '타짜' 화보에서는 화투와 관련된
- 8 엔믹스, 나올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 '오묘하고 신선한' N가지 매력 발산! (MHN스포츠 송채은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NMIXX(엔믹스)가 새 미니 앨범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컴백 준비를 본격화했다.NMIXX는 8월 19일 세 번째 미니 앨범 'Fe3O4: STICK OUT'(에프이쓰리오포: 스틱 아웃) 발매에 앞서 대형 풍선과 ARS 프로모션, 스토리 필름, 트레일러 영상 등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고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8일 0시에는 공식 SNS 채널에 신보 분위기를 예측할 수 있는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게재했다.사진 속 릴리(LILY), 해원, 설윤, 배이(BAE),
- 9 달수빈, '카스쿨 페스티벌'서 청량美 과다..."너무 좋아서 기절할 뻔"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달수빈이 '카스쿨 페스티벌'에서 청량한 매력을 뽐냈다.26일 달수빈은 SNS를 통해 "너무 좋아서 기절할 뻔 해서 인사도 못한 우리 침략이들 미안하고 사랑해"라는 글과 함께 '2024 카스쿨 페스티벌'(2024 CassCool Festival) 과천 공연 비하인드 사진과 영상 다수 공개했다.공개된 사진과 영상 속 달수빈은 속옷 밑부분이 드러나는 푸른색 상의를 비롯해 허벅지 부분이 절개된 청색 하의를 매치하며 청량한 매력을 드러냈다.달수빈이 무대에 오른 '2024 카스쿨 페스티벌' 과천 공연은 지난 24
- 10 영탁, 컴백 전부터 뜨겁다...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 1위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영탁이 컴백 전부터 케이타운포유 주간차트 1위를 차지했다.최근 글로벌 팬덤 기반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케이타운포유(Ktown4u)가 지난 19일부터 25일까지 집계한 앨범 판매량 주간 차트를 공개했다.이에 따르면 1위는 이 기간 15만 4,904장을 판매한 영탁의 새 미니 앨범 'SuperSuper'(슈퍼슈퍼) DIGIPACK 버전이 차지했다.영탁은 오는 9월 3일 새 미니 앨범 'SuperSuper'를 통한 컴백을 앞두고 있다.영탁의 컴백은 지난해 8월 발매한 정규 2집 이후 약 1년 1개월 만으로, 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