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영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 라인이 물갈이되자 더불어민주당이 이를 꼬집었다.
박찬대 민주당 원내대표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서울중앙지검장에 이창수 전주지검장의 임명을 두고 "최일선에서 야당 탄압의 선봉에 섰던 친윤석열 라인"이라며 "검찰을 더 세게 틀어쥐고 김건희 여사 방탄에 나서겠다는 신호탄"이라고 지적했다.
아울러 국회의장 경선을 준비하고 있는 추미애 당선인 역시 같은 날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김 여사) 수사팀이 공중분해 됐다'며 이를 '수사를 틀어막는 인사'라고 날선 비판에 나섰다.
초선 당선인들이 윤석열 대통령의 '채상병 특검법' 수용을 요구하며 적극 행동에 나선 가운데, 검찰 인사 이슈까지 불거지자 대여 강경투쟁론에 힘이 실리는 추세다.

전날 법무부는 고검장, 검사장급 검사 39명의 신규 보임 및 전보 인사를 발표했다.
이 가운데 김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을 수사하는 서울중앙지검 검사장과 1~4차장이 모두 승진 형태로 교체됐다. 대검찰청 참모진도 대부분 물갈이가 이뤄졌다.
이원석 검찰총장이 김 여사 명품 가방 수수 의혹 전담 수사팀 구성을 지시한지 11일만에 이뤄진 인사다.

이에 추미애 당선인은 "(윤 대통령이) 김 여사와 본인의 비리를 감추기 위해 믿을 만한 사람을 중앙지검장에 앉힌 것 아닌가"라며 "김 여사 수사와 관련해 심기가 불편하니 민정수석을 통해 수사팀을 흔들어 버린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지원 당선인 또한 개인 SNS를 통해 "윤 대통령이 총선에서 민심을 확인하고도 비뚤어진 영부인 사랑 때문에 검찰을 망쳤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국민의힘은 이러한 지적에 "비판 아닌 비판"이라는 반박에 나섰다.

이철규 의원은 14일 MBC라디오에 출연해 "수사가 시작됐는데 누가 온다고 해서, 검사장이 바뀐다고 해서 수사가 중단되겠느냐"며 이는 불가능한 구조라고 강조했다.
또한 홍석준 의원도 BBS라디오를 통해 "민주당은 이원석 총장과 송경호 서울지검장 인사를 했을 때도 친윤 검사라고 비판했다"며 "이번 인사를 두고도 김 여사 수사건과 연계시키는 것은 비판을 위한 비판으로밖에 보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사진= 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김희정, 테니스 도중 감출 수 없는 몸매...스포츠룩 사이 구릿빛 볼륨감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김희정이 스포츠룩으로도 감출 수 없는 볼륨감을 자랑했다.지난 3일 김희정은 SNS를 통해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김희정은 흰색 브라톱과 스커트, 모자와 함께 테니스 라켓을 들고 있다.김희정은 스포츠룩으로도 각선미와 볼륨감을 뽐내 놀라움을 자아냈다.한편, 최근 새 소속사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맺은 김희정은 지난해 드라마 '니캉내캉' 영화 '가문의 영광: 리턴즈'를 통해 활약했다. 사진=김희정 SNS
- 2 '단추 활짝 오픈' 마마무 화사, 남다른 볼륨감에 시선 '어디 두나'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마마무 화사가 파격적인 패션 감각을 뽐내며 섹시미를 한껏 뽐냈다.화사는 지난 12일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HONG KONG! 귀한 시간이었어. 잊지 못할거야"라는 글과 함께 몸매가 한껏 돋보이는 사진을 함께 게시했다.공개된 사진 속 화사는 검은 롱 가죽재킷을 걸치고 흰 셔츠의 앞섶을 풀어 파격적인 브래지어 룩을 선보였다. 베이지 컬러의 브라탑 이너를 과감하게 공개, 볼륨감 있는 몸매가 돋보였다. 여기에 이너팬츠가 아슬아슬하게 보이는 그레이 컬러의 절개 미니스커트, 빈티지한 느낌의 베이지색 부츠를
- 3 제시, 원형불변의 법칙...누워도 화끈한 볼륨감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제시가 남다른 볼륨감을 자랑했다.11일 제시는 SNS를 통해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제시는 검은색 끈 나시를 입고 누워서 셀카를 촬영하고 있다.또한 제시는 풍만한 볼륨감이 돋보이는 몸매를 드러내기도 했다.한편 제시는 지난 9일 'No Lowkey (Clean)'를 발매했다. 오는 7월 5일부터 7일 개최되는 '워터밤 서울 2024'에도 출연 예정이다. 사진=제시 SNS
- 4 'SPOT!' 비하인드컷 푼 제니, 11자 복근에 속옷노출 그대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제니가 지코와 함께한 'SPOT!' 작업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지난 12일 제니는 SNS를 통해 지코 새 디지털 싱글 'SPOT!' 작업 현장 비하인드컷을 공개했다.또한 제니는 "SPOT! 많이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음악 만들어준 지코 오빠도 고마워요"라는 글을 게재하기도 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제니는 군살 없는 복부 라인이 드러난 크롭 티셔츠와 함께 하체 라인을 돋보이게 한 짧은 치마를 입고 캐주얼 한 분위기 속 몸매를 드러내고 있다.또한 제니는 레이스 라
- 5 BTS '다이너마이트', 美 현지에서 판매량 기록 추가...얼마나 팔렸길래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방탄소년단(BTS) '다이너마이트'가 미국 현지에서 판매량으로 유의미한 기록을 달성했다.지난 9일(현지 시각) 미국 레코드산업협회(Recording Industry Association of America, 이하 RIAA)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20년 8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Dynamite’가 미국에서 500만 유닛(unit) 이상 판매돼 ‘5x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다.RIAA는 디지털 싱글과 앨범 판매량에 따라 골드(50만 유닛 이상), 플래티넘(100만 유닛 이상), 멀티 플래티넘(
- 6 블랙핑크 리사, 재벌 남친 가족 만나더니...이제는 브랜드 행사도 동반 참석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공식 석상에서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와 함께 모습을 드러냈다.지난 4일 매거진 보그 태국은 SNS를 통해 액세서리 브랜드 태그호이어 스페셜 에디션 출시 기념 행사 현장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태그호이어 CEO 프레데릭 아르노의 모습과 더불어 그와 불거진 열애설 중심에 서있는 블랙핑크 리사의 모습이 담겼다.보그 태국은 "이번 행사 하이라이트는 블랙핑크 리사가 등장했다는 점이다. 프레데릭 아르노와 블랙핑크 리사의 열애설을 지켜보는 팬들의 믿음을 공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