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이솔 기자)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1위 재도전을 천명했다.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날은 5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23R 리버풀전에서 3-1 완승을 거뒀다.
경기에서는 과거 퍼거슨 스타일의 킥앤러쉬 전략을 활용한 아르테타 감독이 선수단의 맹활약 속에 승리를 거뒀다.
"남다른 경기였다"라는 소감으로 기자회견을 시작한 미켈 아르테타 감독은 "이번 시즌 최고의 경기를 펼쳤다. 리버풀이라는 강팀을 꺾기 위해 정말 험난한 과정을 거쳤기에, 이보다 더 자랑스러울 수 없다.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이날 승리를 만끽했다.
경기 승리 요인으로는 '라커룸 대화'를 꼽았다. 그는 "전반 종료 직전 우리는 정말 형편없는 실점을 내줬다. 이로 인해 우리는 큰 영향을 받았고, 라커룸에서는 서로 발전적인 이야기를 통해 후반전을 준비했다. 비록 후반전 초반도 쉽지는 않았지만, 라커름 대화를 통한 전술 수정으로 인해 우리는 승리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얻게 됐다"라며 당시 상황을 전했다.
이어 그는 "크리스마스 전후로 너무 많은 경기를 소화했기에 부상자도 많았다. 지금까지는 재충전의 시간이었다. 우리 선수들이 모두 건강하고 훈련이 잘 되어 있다면 우리는 정말 좋은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라며 1위 재도전을 은유적으로 천명했다.
바로 다음 질문에서 이를 더욱 확실히 엿볼 수 있었다. 아르테타 감독은 팀이 경쟁할 수 있는 엘리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우리는 우승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오늘 경기로 증명한 것 같다. 유럽에서 가장 폼이 좋은 팀을 상대로 우리는 무언가를 증명했다. 최고가 되려면, 이 경기력을 3일마다 반복해서 보여줘야 할 것이다"라며, '최고'가 되기 위한 아스날의 의지와 필요사항을 전했다.
아르테타 감독은 선수단에 대해서도 한 마디씩을 전했다. 선수단에 대한 평가 요청에 대해 그는 "마르티넬리는 해야 할 일을 정말 완벽하게 수행해낸 것 같다. 자신감있고 날카로운 모습이다. 카이 하베르츠는 9번 역할을 완벽히 수행했다. 조르지뉴 또한 정말 알맞은 위치에서 필요한 활약을 해줬다. 전반적으로 그들 모두가 최고였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특히 조르지뉴에 대해 그는 "정말 똑똑한 선수였다. 주변 선수들을 연결하고, 모두가 더 나은 활약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해냈다. 오늘 경기의 MOM(MVP)이라고 생각한다"라며 극찬했다.
이어 부상이 우려되는 선수단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전했다.
부카요 사카는 "부상은 아니다. 발목이나 발 뒤쪽이 조금 다친 것 같았는데, 큰 부상은 아닌 것 같다"라며, 가브리엘 제주스와 올렉산드르 진첸코에 대해서는 "제주스는 몇 일 정도의 회복이 필요할 것 같고, 진첸코는 확실하게 종아리 통증을 호소했던 관계로 얼마나 걸릴지는 모르겠다"라며 각 선수들에 대한 부상 전망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아르테타 감독은 "내일부터 웨스트 햄을 상대로 한 훈련에 다시 돌입한다. 우리는 최고가 되기 위해 오늘 선보였던 그대로의 경기력을 계속 이어나가도록 노력할 것이다"라며 다음 경기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리그 1위에 재도전하는 아르테타 감독은 오는 11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웨스트 햄의 홈구장, 런던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또 한번의 런던 연고팀을 깨트릴 준비를 하고 있다.
추천 뉴스
- 1 '2023 언더붑'→'2024 팬츠리스'... 연예계 패션 트랜드 간략 탐구 (MHN스포츠 백명호 인턴 기자) 언더붑에 이은 팬츠리스, 다음은 어떤 패션이 유행할까.2020년대에 들어서며 서구 국가를 중심으로 언더붑(Underboob)패션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극단적으로 짧은 상의를 입어 가슴 아래쪽을 노출하는 것인데, 아랫 가슴을 그대로 드러내기 위해 브래지어 등은 착용하지 않고 가슴에 패드를 부착한 채 상의를 착용한다. 한국에서는 대표적으로 제니, 현아, 비비 등이 언더붑 패션을 시도했으나 다소 지나치다는 평가와 함께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유행하지 못했다.옛날 패션, 'Y2K'가 다시 유행하면서 등장한 로
- 2 오마이걸 유아, 선베드에서 명품 비키니 입고 행복한 미소로 매력 발산 (MHN스포츠 김태훈 인턴기자) 오마이걸 유아가 비키니 몸매를 드러냈다.유아는 지난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를 입은 사진을 공개해 근황을 알렸다.사진 속 유아는 휴양지로 보이는 장소에서 선베드에 앉아 비키니를 입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행복해보이는 미소를 띈 채 카메라를 응시하는가 하면, 머리를 묶는 모습으로 매력을 발산했다.착용한 수영복은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의 브라운 저지 스윔수트로, 원숄더와 하이웨이스트 스타일이 특징이다. 가격대는 약 650달러(한화 약 86만원)에 형성돼
- 3 진천군 떠난 '육상 카리나' 김민지, 올해 1월 화성시청에 '새 둥지'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빼어난 외모로 '육상계 카리나', '육상 여신' 등의 별명을 얻은 육상 김민지(화성시청)가 둥지를 옮겼다.화성시청 관계자는 31일, MHN스포츠와 연락을 통해 "김민지가 올해 1월 1일을 기점으로 화성시청으로 이적했다"고 답변했다. 충북 괴산에서 출생, 충북체고를 거쳐 창원대를 졸업한 김민지는 기존 진천군청 소속으로 활약하다 2024년 1월에 소속을 옮겼다.충북에서 나고 자란 김민지는 진천군청과 2019년 계약을 맺고 4년 간 활동했으나 이후 추가 연장없이 이적을 진행했다. 수도권(서울) 왕복이 편하고
- 4 조민, 약혼 사실 발표하며 프랑스 명품 브랜드 웨딩링 착용 사진 공개...가격은? (MHN스포츠 백명호 인턴 기자) 조민 씨가 SNS에 공개한 약혼 반지의 가격은 얼마일까30일 조 씨는 자신의 SNS에 남자친구와의 약혼 소식을 알리며 프랑스 명품 주얼리 브랜드 '부쉐론'의 약혼 반지를 착용한 사진을 공개했다. 조 씨가 착용한 반지와 조 씨의 남자친구가 착용한 반지의 가격은 각각 약 300만원과 350만원으로 보이는 제품이다. 다소 높은 가격대에도 불구, 최근 웨딩링으로 인기있는 제품으로 알려져있다.본인의 유투브 채널 속 영상에서 조 씨는 '연애를 숨긴적은 없었는데 저희가 편하게 데이트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신 많은
- 5 오정연, 언더웨어 입은 바디프로필 공개…멋진 바이크까지 (MHN스포츠 김태훈 인턴기자) 아나운서 출신 배우 오정연이 이너웨어 차림의 바디프로필 사진을 공개했다.지난 30일 오정연은 자신의 SNS를 통해 바디프로필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 오정연은 캘빈클라인(Calvin Klein) 언더웨어를 입은 채 오토바이에 올라 타 포즈를 취하고 있다.해당 사진을 업로드한 오정연은 "딱 40살에 바디프로필 도전해보고 싶었지만, 안 될거라고 깔끔히 포기했었다. 하지만 안 될거라 생각했던 게 가능하더라. 한 번은 인생에서 도전해볼만 한 것 같다"라는 후기를 같이 남겼다. 오정연은 1983년생으로 현재
- 6 한소희, 나탈리 포트만 참석한 디올쇼… 우아한 현대 패션 선보여 (MHN스포츠 전민서 인턴기자) 디올 24SS 오뜨꾸뛰르 컬렉션 쇼가 열렸다.지난 22일(현지시간) 프랑스에서 디올의 24년 봄-여름 오뜨꾸뛰르 컬렉션 쇼가 개최됐다.이번 컬렉션 쇼에는 배우 한소희, 나탈리 포트만, 안야 테일러 조이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마리아 그라치아 치우리(Maria Grazia Chiuri)의 2024 디올 봄-여름 오뜨 꾸뀌르 컬렉션은 아우라’라는 개념이 스며들었다. 이사벨라 두크로(Isabella Ducrot)와 함께했으며, 불규칙적으로 그려진 블랙 라인의 격자 위에 자유로운 비율로 완성된 23개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