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돌 연습생 출신' 신인 치어리더 김정원, "직업 만족도 최상"-①편에 이어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경기장에서 관중들의 호응을 유도하기 위해 쉼 없이 뛰지만 단순히 춤만 추는 게 아닌, 내가 행복한 표정을 짓고 그 에너지를 팬들에게 전달해야 한다고 김정원 치어리더가 힘줘 말했다.
MHN스포츠는 올 시즌부터 프로농구와 배구, 핸드볼 H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정원 치어리더를 만났다.
최근 SNS 또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모은 또래 치어리더들이 유튜브 출연 등을 하는 점을 두고 본인도 그런 활동을 할 생각이 있는지 묻자 김정원 치어리더는 망설이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김정원 치어리더는 "아직 유튜브 활동을 할 생각은 없다. 지금은 경기장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치어리딩으로 인정받고 싶다"면서도 "다만 브이로그에는 관심이 있다. 아직 찍어서 모아두고만 있다"고 슬쩍 흘리기도 했다.


경기장 출퇴근길에 팬들이 찾아와 인사를 나누고 선물을 주는 것에 대한 고마움도 표했다. 김정원 치어리더는 "경기 시작 한참 전부터 오셔서 저를 찍어주고 관심 가져주는 것에 감사하다"며 "작년 크리스마스 때 꽃을 주셨던 팬 덕분에 감동하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 김정원 치어리더는 "SK나이츠 경기가 끝나고 퇴근할 때 저를 알아봐주셨던 팬도 기억이 난다"고 전한 뒤 "경기장에서 이벤트를 할 때 알아주시기도 한다. 그럴 때면 기분이 정말 좋다"고 덧붙였다.
경기장에서 응원을 펼칠 때 겪는 아쉬운 점이 없냐는 질문에는 "저나 다른 치어리더를 보기 위해 찾아와주시는 것은 감사하다. 하지만 정말 경기를 보고 즐기기 위해 오시는 분들께 방해가 되는 건 안됐으면 한다"며 "경기장에 오시는 만큼 경기도 같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앞서 자신의 성격이 내향적이라고 밝히며 쉬는 날엔 집에 있는걸 즐긴다고 말한 김정원 치어리더는 "(책 읽기나 노래 듣기 외에) 중국어 공부도 한다. 중화권에서 모델 일을 하면서 중국어를 익혔다"고 자기개발에도 소홀히 하지 않고 있다고 어필했다.

또한 "쉬는 날이면 제가 경기장에서 춤추는 모습이 담긴 영상을 찾아보고 아쉬운 부분을 연습하는 피드백을 하기도 한다"며 "치어리더를 맡고 있는 팀의 경기를 챙겨보기도 한다. SK나이츠에서는 자밀 워니 선수가 멋있다고 생각하고, 현대캐피탈은 여오현 선수의 팬"이라고 말했다.
김정원 치어리더에게 경기장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남들이 알지 못하는 자신만의 매력 포인트가 무엇이냐고 하자 "춤보다는 잘 웃는 표정인 것 같다. 행복하자는 생각을 하면서 웃는다"며 "치어리더라고 춤만 잘추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웃으면서 행복한 에너지를 전달하는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올 시즌 데뷔해 앞으로의 계획을 말해줄 수 있냐는 물음에는 "일단 이번 시즌을 후회 없이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싶다"면서 "일단 치어리더가 되는 꿈은 이뤘다. 이제는 경기장에서 알아봐주시는 팬들이 많아지고 행복한 감정을 더 느끼고 싶다"고 답했다.
김정원 치어리더는 그러면서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저를 예뻐해주시고 좋아해주시는 팬들과 HSCOM 회사 분들에게도 감사하다"며 "더 좋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케 했다.
▼ 김정원 치어리더 인터뷰 현장 숏츠
사진=김정원 치어리더ⓒ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추천 뉴스
- 1 [후이즈?치어리더] '아이돌 연습생 출신' 신인 치어리더 김정원, "직업 만족도 최상"-①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올 시즌부터 농구와 배구, 핸드볼 경기장에서 활동을 시작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한 김정원 치어리더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2001년생 김정원 치어리더는 현재 Hs.com 소속으로 2023-2024시즌부터 프로농구 서울 SK나이츠와 프로배구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핸드볼 H리그 등에서 활동하고 있다.경기장에서 춤추고 뛰며 관중들의 응원을 유도하는 직업을 갖고 있지만 자신의 MBTI가 INTP이라고 밝히면서 "내향적인 성격이라 쉬는 날에는 집에서 노래 듣기, 책 읽기, 산책 등을 즐긴다"며 일할 때 모습과
- 2 윤이나, 징계 감면 받고 투어 복귀하지만..논란 중심이 된 KLPGA (MHN스포츠 김인오 기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가 골프 룰 위반으로 징계를 받은 윤이나의 징계 기간을 감면했다.KLPGA는 8일 이사회를 열고 "KLPGA 상벌분과위원회의 '윤이나 정회원 징계 감면 추천 건'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한 결과, 상벌분과위원회의 추천을 수용해 윤이나 회원의 출장 정지 징계 기간을 3년에서 1년 6개월로 감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이번 징계 기간 감면으로 우승자 시드를 갖고 있는 윤이나는 올 시즌 KLPGA 투어 전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윤이나는 지난 2022년 'DB그룹 제36회 한국여자오
- 3 트와이스 지효 '찢었다 갓지효...천상계 미모' [Ms앨범]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 지효가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 트와이스 지효는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23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 포토월에 참석했다. 이날 지효는 몸매 라인이 그대로 드러난 밀착 블랙 벨벳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깊게 파인 넥 라인에 드러난 아름다운 어깨라인과 단아한 올림 헤어스타일 어우러지며 우아한 여신 미모를 배가시켰다. 트와이스 지효가 레드카펫으로 입장하고 있다. 트와이스 지효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독립
- 4 선 넘은 해외 팬의 '망붕렌즈'...가짜 열애설, 이렇게 만들었다[M-scope]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해외 팬들의 '망붕렌즈' 도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모양새다.보통 로맨스 드라마를 보면, 유독 로맨스 케미가 짙어 열애하는 게 아니냐는 오해가 발생할 때가 있다.지난해에는 JTBC 토일 드라마 '킹더랜드'로 호흡을 맞추던 이준호와 임윤아의 열애설이 불거졌고, 최근에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이세영과 배인혁의 열애설이 불거져 난데없는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남다른 로맨스 케미는 작품성을 높이고, '망붕렌즈'(가상의 상황을 실제로 보는 것)를 장착한 뒤 '실제 연애하는 게 아니냐'는 오
- 5 블랙핑크 리사, 새해부터 핫하다...휴양 속 비키니 자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새해부터 화끈한 휴양 일상을 공개했다.지난 1일 블랙핑크 리사는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노란색 비키니와 빨간색 원피스를 입고 휴양을 즐기는 블랙핑크 리사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그룹 완전체 재계약을 알리면서도 개별 활동에 관해서는 추가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지난달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신중하 논의 끝에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그룹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면서도 지난달 29일에는 "그룹 활동
- 6 유이, 효심이의 섹시한 변신 '관능적인 드레스 자태'[Ms앨범]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배우 유이가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3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유이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건강미 넘치는 미소아름다운 어깨라인우아한 블랙 튜브톱 드레스여신으로 변신한 효심이한편, 유이는 이날 '효심이네 각자도생'으로 '2023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유이는 "당연히 효심이라서 주는 상이라고 알고 있다. 역할을 제게 맡겨 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너무 감사드린다. 인기상도 처음 받아보고 최우수상도 처음 받아본다. 사실 오늘까지도 촬영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