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첸백시-SM 전속계약 분쟁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엑소(EXO) 백현이 예고했던 독립 레이블이 설립되면서, 첸백시(첸, 백현, 시우민)가 거취를 옮긴다.
8일 독립 레이블사인 '아이앤비100'이 본격적으로 출범을 알렸다. '아이앤비100'은 액소 멤버 백현이 설립한 독립 레이블사로, 첸과 시우민이 백현과 뜻을 함께했다.
'아이앤비100'은 "백현, 시우민, 첸의 개별활동과 첸백시 팀 활동은 아이앤비100에서, 엑소 그룹 활동은 종전과 마찬가지로 SM엔터테인먼트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며 "멤버들은 그룹 엑소를 굳건히 지켜나가면서, 변함없는 그룹의 일원으로서 혼신의 힘을 다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독립 레이블 설립 계기로는 "올해로 13년 차 활동에 접어든 첸백시 멤버들은 그동안 미래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고민을 반복해 왔다"며 "급변하는 K-팝 글로벌 환경과, 20대 그 이후의 아티스트로서의 삶에 대한 여러 계획 또한 계속해서 이어져 왔다. 이번 레이블의 출발은 이에 대한 멤버들의 오랜 숙의와 포부를 토대로 한다"고 밝혔다.

같은 날 SM엔터테인먼트 또한 향후 엑소 활동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전했다.
SM엔터테인먼트는 "엑소는 8명 모든 멤버가 함께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며, 새로운 음악과 무대를 선보임은 물론 4월 예정된 엑소 팬 미팅 등 여러 활동을 통해 변함없이 팬 여러분과 만날 계획"이라며 "재계약을 완료한 멤버들과의 전속계약은 여전히 유효하고, 전속계약이 종료된 디오(도경수) 역시 엑소 활동을 함께 하는 부분에 동의해 향후 일정을 지속 협의하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첸(김종대), 백현(변백현), 시우민(김민석)의 경우 위 전속계약하에서 개인 활동에 한해 아티스트가 별도 진행이 가능하도록 당사와 협의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첸백시는 지난해 정산금, 장기 계약 등 문제를 들며 SM엔터테인먼트를 공정거래위원회에 제소함과 동시에 전속계약 해지를 통보한 바 있다. 이후 SM엔터테인먼트는 첸백시에 접근한 외부 세력이 있었다는 템퍼링 의혹을 주장하며 강경 대응을 예고했지만, 오해한 부분이 있었다며 공식 사과했다.
이에 더해 SM엔터테인먼트는 "그간 오해로 발생한 이견을 해소하고 상호 원만한 합의에 이르렀다"며 "서로 마음을 열고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 협의 및 수정 과정을 거쳤고, 앞으로의 관계를 더 공고히 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히며 이들의 갈등은 봉합됐다.
이후 백현은 라이브 방송 등을 통해 개인 회사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고, SM엔터테인먼트도 이에 긍정적으로 동의했다고 전하면서 그의 독립 레이블 설립은 예고돼 있었다.
이제 백현을 비롯한 첸과 시우민은 독립 레이블사 '아이앤비100' 활동을 통해 재도약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첸백시 외에도 디오 또한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그는 지난해 10월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컴퍼니수수에 새 둥지를 튼 뒤 tvN '콩 심은 데 콩 나고 팥 심은 데 팥 난다', 생일 기념 팬 미팅 '수수한 생일파티'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도경수 ⓒ MHN스포츠 DB
추천 뉴스
- 1 축구계는 벌써 '에이프릴'...이강인-이나은 이어 설영우-양예나도 열애설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축구계에는 벌써 겨울을 보내고 에이프릴(봄)이 찾아온 모양새다.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에이프릴 멤버 양예나와 설영우(울산 HD)의 열애설이 불거졌다.이에 따르면 양예나와 설영우는 같은 핸드폰 케이스와 모자를 쓰고 있으며, 심지어 설영우의 축구화 뒷부분에는 'YENA' 이니셜도 박혀 있어 두 사람이 열애 중 아니냐는 추측이 이어졌다.실제로 최근 방송한 MBC '전지적 참견 시점' 설영우 에피소드에서는 양예나가 SNS를 통해 업로드한 사진 속 착용하고 있는 모자와 같은 디자인의 휴대폰 케이스를 찾아
- 2 트와이스 지효 '찢었다 갓지효...천상계 미모' [Ms앨범]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 지효가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 트와이스 지효는 29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신사옥에서 진행된 '2023 MBC 방송연예대상' 레드카펫 포토월에 참석했다. 이날 지효는 몸매 라인이 그대로 드러난 밀착 블랙 벨벳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등장했다. 깊게 파인 넥 라인에 드러난 아름다운 어깨라인과 단아한 올림 헤어스타일 어우러지며 우아한 여신 미모를 배가시켰다. 트와이스 지효가 레드카펫으로 입장하고 있다. 트와이스 지효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MBC '나 혼자 산다'를 통해 독립
- 3 선 넘은 해외 팬의 '망붕렌즈'...가짜 열애설, 이렇게 만들었다[M-scope]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해외 팬들의 '망붕렌즈' 도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 모양새다.보통 로맨스 드라마를 보면, 유독 로맨스 케미가 짙어 열애하는 게 아니냐는 오해가 발생할 때가 있다.지난해에는 JTBC 토일 드라마 '킹더랜드'로 호흡을 맞추던 이준호와 임윤아의 열애설이 불거졌고, 최근에는 '열녀박씨 계약결혼뎐'에 함께 출연하고 있는 이세영과 배인혁의 열애설이 불거져 난데없는 해명에 나서기도 했다.남다른 로맨스 케미는 작품성을 높이고, '망붕렌즈'(가상의 상황을 실제로 보는 것)를 장착한 뒤 '실제 연애하는 게 아니냐'는 오
- 4 블랙핑크 리사, 새해부터 핫하다...휴양 속 비키니 자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블랙핑크(BLACKPINK) 리사가 새해부터 화끈한 휴양 일상을 공개했다.지난 1일 블랙핑크 리사는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노란색 비키니와 빨간색 원피스를 입고 휴양을 즐기는 블랙핑크 리사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리사가 속한 블랙핑크는 그룹 완전체 재계약을 알리면서도 개별 활동에 관해서는 추가 계약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지난달 6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신중하 논의 끝에 두터운 신뢰를 바탕으로 그룹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면서도 지난달 29일에는 "그룹 활동
- 5 유이, 효심이의 섹시한 변신 '관능적인 드레스 자태'[Ms앨범]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배우 유이가 지난해 12월 31일 서울 여의도 KBS에서 열린 '2023 K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했다.유이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건강미 넘치는 미소아름다운 어깨라인우아한 블랙 튜브톱 드레스여신으로 변신한 효심이한편, 유이는 이날 '효심이네 각자도생'으로 '2023 KBS 연기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유이는 "당연히 효심이라서 주는 상이라고 알고 있다. 역할을 제게 맡겨 주신 감독님과 작가님 너무 감사드린다. 인기상도 처음 받아보고 최우수상도 처음 받아본다. 사실 오늘까지도 촬영하다
- 6 이준호, 공항에서도 여심스틸러...'겨울의 댄디가이'[Ms앨범] (MHN스포츠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가수 겸 배우 이준호가 5일 오후 '38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만디리' 참석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자카르타로 출국했다.2년 연속 골든디스크에 시상자로 참석하는 이준호는 이날 올블랙으로 맞춘 시크하고 세련된 공항패션을 선보이며 출국했다. 겨울 남자의 출국길다운재킷으로 따뜻하게공항이 런웨이올블랙 시크남공항에서도 여심 스틸러추위 녹이는 미소로 출국이준호는 오는 13일, 14일 양일간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단독 솔로 콘서트 ‘2024 이준호 CONCERT <다시 만나는 날>’을 개최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