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가요대제전, SBS 트롯 대전, KBS 다큐멘터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예정

(MHN스포츠 김수민 인턴기자)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 설 연휴를 앞두고 MBC, KBS, SBS 등 국내 주요 방송사들이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설 연휴에 각 방송사들은 음악, 예능, 다큐멘터리, 스포츠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움과 감동을 전할 계획이다.

먼저, MBC는 ‘2024 MBC 방송연예대상’을 오는 28일 오후 8시 20분에 생방송으로 선보인다. 30주년을 맞아 설 연휴에 특별히 마련된 이번 시상식은 전현무, 윤은혜, 이장우가 MC로 나서며, 과거 MBC 예능의 주역들이 시상자로 참여해 풍성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이어 29일과 30일 오후 5시 20분에는 '설특집 MBC 가요대제전 WANNABE'가 방영된다. 세대를 아우르는 K-POP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하며, 소녀시대 윤아와 샤이니 민호가 MC를 맡는다.
이 외에도 지드래곤이 참여하는 음악 프로젝트 예능 ‘굿데이’의 미리보기는 26일 오후 11시 50분 방송되며, MBC 대표 예능 ‘놀면 뭐하니?’의 외전 프로그램 ‘행님 뭐하니?’는 오는 30일 오후 8시 20분에 방영된다.

SBS는 설 당일인 오는 29일 오후 8시 20분, ‘2024 SBS 연예대상’을 방송한다. 전현무, 장도연, 이현이가 진행을 맡았으며, 전현무의 마술 오프닝 무대와 화려한 축하 공연이 준비됐다. 메가 히트를 기록한 로제, 브루노 마스의 ‘A.P.T’를 재해석한 탁재훈과 지예은의 특별 무대도 공개된다.
같은 날 오전 9시 40분에는 ‘2024 SBS 트롯 대전’이 방영된다. 남진, 심수봉, 설운도, 진성 등 거장들과 금잔디, 김용필, 김희재, 박민수, 박지현, 성민, 손태진, 송가인, 안성훈, 양지은, 영탁, 오유진과 이수연, 이찬원, 장민호 등 막강한 팬덤을 자랑하는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가수 영탁과 배우 박하선이 진행을 맡았다.

스포츠 레전드를 조명하는 예능 ‘전설의 리그’는 오는 29일 오후 5시 20분과 30일 오후 5시 10분에 방송된다. 출전 선수 전원이 올림픽을 포함해 국제 대회 금메달리스트로, 개인전 토너먼트 형식의 양궁 경기를 통해 ‘전설 중의 전설’을 가린다.
기보배와 윤미진, 장혜진, 주현정, 윤옥희, 최현주, 이성진, 김문정 선수로 이뤄진 ‘레전드 라인업’과 ‘현역 맏언니’ 최미선 선수, ‘올림픽 3관왕’의 영광에 빛나는 안산, 임시현 선수, ‘2024 파리올림픽’ 양궁 스타 남수현까지 ‘최강 현역 라인업’으로 역대 최강의 출연진들이 등장한다.
해설은 아나운서 배성재와 유튜버 침착맨, 첫 해설자 데뷔에 나선 ‘2024 파리올림픽’ 남자 리커브 단체전 금메달리스트 이우석 선수가 함께한다.

KBS는 깊이 있는 다큐멘터리를 준비했다. 오는 28일과 29일 오후 9시 40분에는 배우 김영철이 진행하는 다큐멘터리 ‘글로벌 한인 기행 김영철이 간다’가 방영되며, 같은 28일 오후 7시 40분에는 잔나비의 최정훈이 진행하는 ‘700만 개의 아리랑’이 전 세계 재외동포들의 이야기를 담아낸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매일 오후 2시 10분, '2025 설날장사 씨름대회'도 방송된다. 국내 최고의 장사를 가려내는 씨름대회가 충남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지며, 27일은 금강장사, 28일은 한라장사, 29일은 백두장사 결정전이 생중계 된다.

설 특집 트롯 축제인 ‘트롯대잔치 THE COLOR’는 오는 29일 오후 6시 45분 방송된다. '트롯대잔치'에서는 'THE COLOR'라는 부제에 맞춰 다양한 색깔의 스페셜 무대와 김연자, 진성, 린, 오유진 등 트로트 아티스트들이 선보이는 고품격 무대가 펼쳐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ENA에서 오는 29일 오후 6시 40분, ‘정동원 스페셜 콘서트: 성탄총동원’이 진행되며, TV조선은 같은 날 오후 6시 50분에 임영웅의 실황 콘서트 영화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을 편성했다.
사진 = KBS, SBS, MBC, ENA
추천 뉴스
- 1 트와이스 지효 '하와이 카하나모쿠 해변 비키니로 접수'... '시선 모으는 펜던트'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최근 하와이 휴양 근황을 전했던 트와이스(TWICE) 지효가 해변에서 육감적인 몸매를 뽐내 화제다.지난 19일 트와이스 지효는 SNS를 통해 하와이 해변에서 촬영한 사진 다수를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트와이스 지효는 형광 꽃 패턴이 수놓아진 비키니를 입고 군살 없는 몸매를 뽐내고 있다.특히 구릿빛 피부와 함께 드러난 글래머러스한 몸매는 놀라움을 안겼다.한편, 지효가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해 12월 6일 미니 14집 'STRATEGY'를 발매하며 컴백했다. 사진=지효 SNS
- 2 임지연, '체포'... 도망노비 정체 발각(옥씨부인전) 지난 19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옥씨부인전' 14회에서 옥태영(임지연)이 도망 노비로 의금부에 추포됐다. 옥태영과 천승휘(추영우)가 정체 발각 위기 국면을 맞이해 보는 이들의 충격을 불러일으켰다.
- 3 "왜 이렇게 예뻐?"...혜리, 꽃 달고 청순 섹시 미모 발산 (MHN스포츠 이윤비 기자) 배우 혜리가 물오른 미모와 몸매를 뽐냈다.19일 혜리는 자신의 SNS 계정에 마리끌레르 화보 비하인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사진 속 혜리는 해변을 배경으로 흰색의 카라 반팔 원피스와 머리에 꽃 장식으로 청순한 매력을 자아냈다.다른 사진에서 혜리는 허리가 드러나는 상아빛의 투피스 셋업을 입고 해변에 누워 카메라를 응시하는 모습이 담겼다. 또한 혜리는 침대를 배경으로 홀터넥 크롭 탑과 와이드 핏의 청바지를 입고 다양한 자세를 취하는 모습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이외에도 바다를 배경으로 다양한 옷들을 자신만
- 4 "야하니까 가려드릴게요"...'마타하리' 옥주현, 글래머 몸매 어땠길래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옥주현이 '마타하리' 비하인드를 풀어내며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뽐내 눈길을 끌었다.지난 13일 옥주현은 유튜브 '눙주현'을 통해 뮤지컬 '마타하리' 비하인드를 담은 브이로그를 공개했다.먼저 옥주현은 '마타하리'를 위해 의상을 환복하고 메이크업에 임하는 과정을 공개했다.이 과정에서 의상 사이로 드러난 옥주현의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눈길을 끌었고, 옥주현은 노출을 의식한 듯 "너무 야하니까 가려드리겠다"고 말하기도 했다.이어 '마타하리' 콘셉트를 묻는 말에 "유혹, 매혹"이라고 답한 옥주현은 댄서들과 함께 '
- 5 블랙핑크 리사, '아찔' 비키니 패션...100만원짜리 '그 남자' 브랜드? (MHN스포츠 김현숙 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리사가 섹시미를 한껏 뽐냈다.지난 12일 리사는 자신의 SNS에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해변가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모습이다. 리사는 흰색 바탕에 분홍색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로고가 새겨진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늘씬한 몸매를 뽐냈다. 팬들은 "너무 예쁘다" "인어공주같다" 등의 반응으로 호응하고 있다.리사가 입은 비키니는 100만원 상당의 제품으로 알려졌다.또한 리사는 루이비통 CEO의 아들인 프레데릭 아르노와 열애설에 휩싸인 바 있다. 공식 입장을 표명하지는 않았으나, 꾸준히 해당
- 6 신예은, 매란의 얼음공주→청순 음대 여신 변신 '사랑은 타이밍? 입덕을 부르는 미모'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배우 신예은이 사랑스러운 미모를 선보였다. 신예은은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진행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기자간담회에는 신예은을 비롯해 배우 도경수 원진아와 서유민 감독이 참석했다. 이날 신예은은 베이지 컬러의 재킷과 미니스커트의 셋업 룩으로 등장했다. 금빛 버튼이 포인트 된 재킷과 스커트는 트위드 소재로 우아함을 살렸고 심플한 액세서리와 내추럴 헤어는 신예은의 고급스러운 미모를 배가시켰다.▲ 심플 트위드 룩 ▲ 매란국극단 스타에서 음대
- 7 '이솜과 찰칵' 이동휘, 정호연과 결별 후 '타인의 삶' 활동 근황 (MHN스포츠 이서현 인턴기자, 김현숙 기자) 배우 이동휘가 개인 SNS를 통해 연극 활동 중인 근황과 일상을 게재했다.이동휘는 지난 6일 자신의 SNS에 "오늘도 귀한 발걸음해주신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사진들을 게재해 연극 '타인의 삶' 활동 소식을 전했다.그는 첫 사진으로 배우 이솜과 함께 촬영한 사진을 선택했다. 현재 공연 중인 '타인의 삶'을 관람 차 방문한 것으로 예상된다.그의 수식인 '패셔니스타'에 걸맞게 트렌디하면서도 편안해보이는 착장을 선보였다. 이 날 착용한 회갈색빛 헤링본 코트는 샤워가운을 연상케하는
- 8 엔믹스, 나올 때마다 새로운 콘셉트... '오묘하고 신선한' N가지 매력 발산! (MHN스포츠 송채은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NMIXX(엔믹스)가 새 미니 앨범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며 컴백 준비를 본격화했다.NMIXX는 8월 19일 세 번째 미니 앨범 'Fe3O4: STICK OUT'(에프이쓰리오포: 스틱 아웃) 발매에 앞서 대형 풍선과 ARS 프로모션, 스토리 필름, 트레일러 영상 등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고 컴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8일 0시에는 공식 SNS 채널에 신보 분위기를 예측할 수 있는 첫 번째 콘셉트 포토를 게재했다.사진 속 릴리(LILY), 해원, 설윤, 배이(BAE),
- 9 트와이스 지효, 독보적 볼륨감+탄탄 복근...자랑할 만하네! (MHN스포츠 김현숙 기자) 그룹 트와이스 멤버 지효가 탄탄한 몸매를 뽐냈다,지난 16일 지효는 자신의 SNS에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빨간색 트레이닝 팬츠에 검정 브라탑을 입고 힙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속옷 밴드 위로 드러난 탄탄한 복근과 볼륨감 넘치는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이에 팬들은 "너무 예쁘다" "운동 정말 열심히 하나보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한편 지효가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 6일 새 미니 앨범 'STRATEGY'와 동명 타이틀곡을 발매하며 컴백했다. 사진=지효 인스타그램
- 10 방탄소년단의 한계는 어디까지..? 또 한 번 신기록 돌파 방탄소년단이 스포티파이 20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빌보드 1위·그래미 후보 등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눈부신 행보를 이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