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엔지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적어도 수문장 문제에서 한숨을 돌렸을까?
영국 매체 'BBC'는 9일(이하 한국시간) "1군 굴리엘모 비카리오가 지난해 가을 부상으로 누운 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프레이저 포스터와 브랜든 오스틴에게 의지했다"며 "이상적인 상황은 아니었지만 토트넘은 이제 21세 안토닌 킨스키에서 해결책을 찾았는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같은 날 토트넘은 홈 구장인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4-25시즌 카라바오컵 준결승 1차전에서 리그 선두 리버풀을 상대로 1-0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후반 경기 종료 직전 터진 루카스 베리발의 결승골과 더불어 클러치볼을 잡아낸 골키퍼 킨스키의 선방이 결정적 역할을 해냈다. 킨스키는 이날 선발로 출전해 좋은 발밑을 보여주며 인상적인 세이브를 두 번이나 선보였다.
킨스키는 'B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는 큰 꿈을 꾸고 있다"며 "항상 제 자신의 비전을 만들고 싶어했지만 이런 일은 꿈에도 생각지 못했다. 이 팀에 들어와 정말 기쁘다"며 들뜬 소감을 전했다.
체코 출신의 킨스키는 지난해까지 SK 슬라비아 프라하 소속으로 비슈코프와 파르두비체에서 임대로 뛰다가 2025년 1월 토트넘에 입단했다. 토트넘은 기존 선수들의 줄부상으로 수비진이 매우 약해진 상황이었는데 특히 기존 주전 골키퍼인 비카리오가 발목 골절로 2월까지 나설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에 36세 백업 프레이저 포스터와 3군 브랜든 오스틴을 기용했지만 불안정성이 엿보였고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1월 영입시장이 열리자마자 젊은 골키퍼를 기용했다.
결과는 성공적이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처음 킨스키와 대화했을때 그의 자신감을 느낄 수 있었다"며 "젊은 선수에게는 큰 기회였고 훌륭하게 스스로를 컨트롤할 줄 알았다"고 호평했다.
킨스키의 이적에는 아들과 마찬가지로 골키퍼 출신이며, 심지어 이름도 '안토닌 킨스키'로 똑같은 그의 아버지가 결정적 역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킨스키의 아버지인 안토닌 킨스키 시니어는 체코와 러시아 리그에서 400경기를 뛴 베테랑이다.

킨스키는 체코 매체 '아이스포츠'와의 인터뷰를 통해 "저는 축구의 모든 부분에 대해 아버지와 상의한다"며 "나는 21세고 내 확고한 의견도 있지만, 아버지가 더 많은 경험을 가지셨다. 때문에 나는 아버지를 100% 신뢰하고, 평생 아버지의 말을 따라왔다"고 답했다.
이어 "토트넘 입단이 내게 큰 기회라는걸 알았지만 아버지의 허락을 기다렸다. 아버지는 다니엘 레비 회장과의 면담을 통해 내 입단을 허락했다. 아버지가 안 계셨다면 이런 기회는 없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축구 통계 매체 풋몹은 이 날 킨스키에게 가장 높은 평점인 8.9점을 매겼다. 풋몹에 따르면 킨스키는 선방 6회, 득점 차단 1.45, 볼 터치 58회, 롱패스 6회 성공, 다이빙 선방 1회, 박스 내 세이브 4회 등을 기록했다.
토트넘과 리버풀은 오는 2월 7일 안필드에서 24-25시즌 카라바오컵 2차전을 치른다.
사진= 킨스키 SNS, 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꿈을 이룬 김혜성, 다저스와 계약 세부 조건은? 김하성은 어디갈까?[영상] (MHN스포츠 안하늘 인턴기자) 김혜성과 김하성, 두 선수는 KBO를 대표하는 내야수로 자리 잡은 후 이제는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다시 만날 예정입니다. 김혜성은 이미 LA 다저스와 계약하며 꿈을 이루었고, 김하성은 여전히 새로운 도전을 준비 중입니다. 과연 그들의 다음 행보는 어떻게 될까요?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시죠!먼저 김혜성은 지난 4일 LA 다저스와 3+2년 최대 2,200만 달러(약 324억 원)의 계약에 성공하며 메이저리그 진출이라는 꿈을 이루었습니다. 보장된 금액은 3년 1,250만 달러(약 184억 원)이며, 옵션이 실
- 2 황재균, 티아라 지연과 파경 후 SNS 재개...의미심장한 "전쟁 준비"?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야구선수 황재균(KT 위즈)이 티아라 지연과 파경을 맞은 후 약 10개월 만에 근황을 전했다.지난 8일 황재균은 최근 비활성화했던 SNS에 약 10개월 만에 글을 올리면서 활동을 재개했다.긴 공백을 깨고 공개한 사진에는 미국 밴드 폴 아웃 보이(Fall Out Boy)의 '더 피닉스'(The Phoenix) 가사가 담겨 있었다.특히 황재균이 공개한 가사는 'Put on your war paint'(전쟁을 준비해), 'Hey, Young blood, doesn't it feel'(청춘이여, 느껴지지 않는가
- 3 이겼지만 또 부상...'아찔' 머리로 공 받다 쓰러진 벤탄쿠르 "일단 의식 있고 의사소통은 가능"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불가피한 부상이 또 한 명 늘었지만, 일단 토트넘은 아주 큰 위기 상황에서는 작게 한숨을 돌렸다. 토트넘은 9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25시즌 카라바오컵(리그컵) 준결승 1차전에서 리버풀에게 1-0 승리를 거뒀다.토트넘은 이 날 후반 종료직전 터진 루카스 베리발의 극장 결승골과 신입 안토닌 킨스키의 선방 세이브 두 번으로 기선제압에 성공했다. 다만 악재도 있었다. 경기 시작 후 5분만에 부상이 발생한 것이다. 로드리고 벤탄쿠르가 낮은 헤딩을 시도하다 머리를
- 4 '짜고 친 고스톱' 인도네시아축구협회, 신태용 감독 경질 이틀 만에 클라위베르트 선임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미쓰비시일렉트릭컵(미쓰비시컵) 부진을 이유로 신태용 감독을 경질한 인도네시아축구협회(PSSI)가 이틀 만에 새로운 사령탑을 발표했다.PSSI는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파트릭 클라위베르트 감독을 선임했다"며 "계약 기간은 2027년까지 2년이다. 연장 옵션도 포함됐다"고 밝혔다.앞서 PSSI는 지난 6일 성인 대표팀과 23세 이하(U-23) 대표팀을 이끌던 신태용 감독과 계약을 종료한다고 공식 발표했다. 당시 PSSI는 "축구대표팀의 장기적인 목표와 성과 달성을 두고 고심한 끝에 신 감독을 경질하기로
- 5 '불륜 의혹' 최정원, 친한 동생이라더니...재판부, 불륜 행위 인정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지난 2023년부터 불륜설로 진실 공방을 벌여온 UN 출신 최정원의 불륜 행위를 재판부가 인정한 것으로 알려졌다.6일 스포츠경향에 따르면 최정원과 불륜 행위를 저질렀다는 의혹을 받는 A 씨가 남편 B 씨를 상대로 이혼 소송을 제기한 가운데, A 씨와 최정원의 정황이 불륜 행위로 인정됐다.지난달 4일 서울가정법원 제3부는 해당 소송에서 "혼인기간 중 원고(A 씨)는 피고(B 씨)에게 다른 친구를 만나러 간다고 거짓말 하고 2022년 5월 15일 압구정에서 최정원을 만나 브런치를 먹었다. 또한 피고에게 회식
- 6 유연석, '지금 거신 전화는' 비하인드 컷 공개..."늘 웃는 일만 함께하길"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지금 거신 전화는'을 떠나 보낸 배우 유연석이 종영 소감을 전했다.지난 5일 유연석은 SNS를 통해 MBC 금토 드라마 '지금 거신 전화는' 비하인드 컷을 공개하며 종영 소감을 전했다.먼저 유연석은 "지금 거신 전화는, 그리고 백사언 많이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마냥 설렘과 기대를 갖고 새해를 맞이하기 힘들고 저마다의 아픔을 안고 한 해를 마무리하면서 함께했던 저희 드라마가 여러분께 자그마한 위로와 기쁨의 순간이었길 바란다"고 적었다.이어 유연석은 "많은 애정 보내주신 모
- 7 뉴진스 다니엘, 영화 속 주인공이 되다...'우아한 매력' 발산 (MHN스포츠 박성산 인턴기자) 그룹 뉴진스(NewJeans)의 다니엘이 영화 속 주인공으로 변신했다.패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에스콰이어는 21일 다니엘과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가 함께한 11월호 표지와 화보를 공개했다. 셀린느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다니엘은 이 화보에서 아트홀 무대와 객석을 배경으로 편안하면서도 우아한 룩을 예술적으로 표현했다. 특히 활짝 웃고 있는 그의 얼굴 표정이 매력적이다.다니엘은 화보 촬영과 병행한 인터뷰에서 “티셔츠에 멜빵바지를 입고 친구들과 영화 보러가는 게 가장 즐거운 10대”라면서도 “(그러나) 셀린느를
- 8 "열정을 혈류에 새겼다!" 세븐틴, K-팝 정상에서 글로벌 장악... '톱 투어' 차트 진입 (MHN스포츠 송도빈 인턴기자, 정에스더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K-팝 아티스트로서의 글로벌 위상을 입증했다.빌보드가 16일(이하 한국시간) 발표한 2024년 연말 결산 차트 박스스코어에 따르면 세븐틴은 ‘톱 투어’ 차트에서 31위를 기록했다. 세븐틴은 콜드플레이, U2, 에드 시런, 브루노 마스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차트에 진입했으며, K-팝 부문 ‘톱 투어’에서는 정상을 차지했다. 세븐틴은 미국 음악 전문 매체 컨시퀀스 오브
- 9 윤이나, 우렁찬 팬 구호 소리가 귀엽다 (MHN스포츠, 박태성 기자) 미국 진출 앞둔 윤이나가 지난 14일 서울 강남 논현동에 위치한 폴라리스펫에서 '따뜻한 겨울을 향해 스윙 유기견 온기나눔 토크 팬밋업'에 참석했다.팬밋업에 참석한 윤이나가 질문에 답변을 하고 있다.
- 10 배우 고윤정, 디디에 두보의 고혹적 뮤즈로 변신! 프렌치 감성을 담다 (MHN스포츠 곽예진 인턴기자, 김현숙 기자) 배우 고윤정이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의 새로운 뮤즈로 선정됐다.'디디에 두보'는 6일 고윤정을 뮤즈로 발탁했다고 밝히며, 그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컷을 공개했다.이번 2025년 디디에 두보는 ‘예술이 되는 일상, 일상이 되는 예술’ 이라는 주제로 일상의 감각을 확장하여 주얼리로 일상의 예술을 표현하는 “The Art of Living” 캠페인을 진행한다.공개된 광고컷 속 고윤정은 특유의 신비롭고 고혹적인 눈빛으로 마치 한폭의 예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