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넥슨, 크래프톤 성장세 지속
엔씨소프트, 카카오게임즈 실적 하락 우려
신작 및 글로벌 시장 성과가 실적에 영향

(MHN스포츠 최병삼 기자) 국내 주요 게임사 '3N2K'(넷마블, 넥슨,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카카오게임즈)가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희비가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15일 시장조사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넷마블, 넥슨, 크래프톤은 올 2분기 실적이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는 반면 엔씨소프트와 카카오게임즈는 실적이 하락할 것으로 전망된다.
넷마블은 올 2분기 매출 7543억 원, 영업이익 545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25% 성장하고, 영업이익이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상반기에 출시한 신작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레이븐2’,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모두 흥행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한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나 혼자만 레벨업’은 출시 2주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다.
안재민 NHN투자증권 연구원은 “올 2분기 출시한 나혼렙, 아스달, 레이븐2 모두 양호한 초기 성과를 내면서 2분기 이후 실적 정상화 구간에 진입했다”면서 “나혼렙은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2분기 매출액이 1080억 원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윤예지 하이투자증권 연구원도 "구작들의 매출 하향 안정화가 예상되나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가 2개월간 2160억 원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다만 3분기에는 콘텐츠 고갈로 매출이 하락할 가능성이 있지만, 4분기 애니메이션 2기 방영과 스팀 출시로 반등할 것으로 예상했다.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중국 흥행 성공으로 2분기 실적이 급등할 것으로 보인다. ‘던파모바일’은 출시 6시간 만에 중국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첫 달에만 2억 7000만 달러(한화 약 3738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국내 시장에서의 2년 3개월 매출 규모를 넘어서는 성과다.
이에 따라 넥슨의 2분기 실적은 1분기 실적 발표 당시 예상치를(매출 8213 ~ 9318억 원, 영업이익 1542 ~ 2465억 원)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크래프톤은 대형 신작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PUBG: 배틀그라운드'의 인기에 힘입어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2분기 매출액은 5416억 원, 영업이익은 1915억 원으로 전망되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약 40%, 영업이익이 약 46% 증가한 수치다.
남효지 SK증권 연구원은 “최근 배틀로얄 장르 유저들의 플레이 타임이 늘어나고 있다”며, 언리얼 엔진5로 업그레이드된 배틀그라운드의 비주얼 퀄리티와 플레이 환경 개선을 강조했다.
최근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 협업과 관련된 논란과 관련해서 증권가는 영향이 제한적일 것으로 관측했다.
이효진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2분기 호조가 이어지며 이익 상회가 예상된다. 콜라보 이슈는 영향이 일단락됐다”면서 “국내에서는 이슈가 크게 부각됐지만 글로벌 게이머 비중이 높은 관계로 실제 영향은 크지 않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평가했다.
반면, 엔씨소프트는 2분기 매출이 2013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예상 매출액은 3879억 원, 영업적자는 1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11% 줄어들고 영업이익은 적자 전환할 것으로 보인다.
남효지 연구원은 “2분기 신착 출시가 없었고 기존작도 업데이트가 있었던 ‘리니지M’을 제외하면 매출 감소세가 이어졌다”며 “‘리니지M’ 관련한 전방위적 판촉으로 마케팅비도 전분기 대비 424% 증가해 비용 부담이 컸다”고 말했다.
다만 하반기에는 ‘배틀크러쉬’, ‘호연’, ‘쓰론 앤 리버티(TL)’ 등의 출시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카카오게임즈도 2분기 매출액 2566억 원, 영업이익 14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5%, 44%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주력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과 '아레스: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의 매출 하락세와 2월에 출시된 '롬(R.O.M)'의 초기 출시 효과 미미로 인해 실적이 부진할 것으로 관측된다.
그러나 하반기부터는 실적 회복이 예상된다. NH투자증권의 안재민 연구원은 "하반기부터 다수의 신작 출시로 실적 회복이 나타날 전망"이라며 "오딘 IP를 활용한 '발할라 서바이벌'과 서브컬처 게임 '프로젝트 C', 스타크래프트2 개발진이 만든 스톰게이트가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분석했다.
추천 뉴스
- 1 찐 美쳤다...클라라, 후방주의 넘사벽 비키니 자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중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배우 클라라가 비키니로 육감적인 몸매를 드러냈다.11일 클라라는 SNS를 통해 중국에서 촬영한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클라라는 분홍색 배경에 검은 그림이 그려진 비키니 위에 검은색 재킷을 입고 몸매를 뽐내고 있다.특히 비키니를 통해 가슴골과 골반 라인이 드러나면서 섹시미를 부각하기도 했다.클라라는 지난 2006년 KBS2 드라마 '투명인간 최장수'를 통해 데뷔한 클라라는 다수의 작품에 추연하며 배우로서 이름을 알렸다.야구장에서 줄무늬 레깅스를 입고 시구
- 2 '걸그룹 장신라인 톱' 달수빈, 옆태 화끈한 수영복 자채로 보홀 접수...173cm 황금 기럭지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달수빈이 필리핀 보홀에서 여름을 달구는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12일 달수빈은 SNS를 통해 보홀 에스카야 비치 리조트에서의 휴양 일상 근황을 다수 공개하며 여름을 맞으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달수빈은 "여름이 또 왔다. 잘 달려보고 데일 정도로 뜨거운 여름이 지나면 바다가 아닌 산으로 갈까봐, 아무도 모르게 꽁꽁 숨어서 겨울잠 잘 준비를 하자.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라는 다짐을 드러냈다.공개된 사진 속 달수빈은 복부 옆 라인과 가슴 라인이 드러난 노란색 원피스 수영복을 입고 있다. 특히 173cm라
- 3 반바지 입고 우승 갈증 해소?..타이틀 방어 '청신호' 켠 장유빈 "군산CC 코스랑 잘 맞아" (MHN스포츠 군산, 김인오 기자) 반바지 효과가 있었을까. 올해 한국프로골프(KPGA) 투어에서 3차례나 준우승을 거둔 장유빈이 시즌 첫 우승이자 타이틀 방어를 위해 힘차를 샷을 휘둘렀다.장유빈은 12일 전북 군산에 있는 군산 컨트리클럽 토너먼트 코스(파72)에서 열린 KPGA 군산CC 오픈 둘째날 2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8개를 몰아치는 완벽한 하루를 보냈다.중간합계 14언더파 130타를 기록한 장유빈은 공동 2위 서요섭, 정유준(11언더파 133타)을 3타 차로 넉넉하게 따돌리고 선두로 코스를 벗어났다. 장유빈은 지난해
- 4 '경기 시간 줄어야 흥행' vs '부상 원인' 엇갈리는 피치클락...내년 도입 괜찮을까 [MHN이슈]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윤송이 인턴기자) 2024년 KBO 리그에서 가장 크게 바뀐 부분이 ABS 도입이라면, 2025년의 가장 큰 변화는 피치클락 정식 도입이 될 가능성이 높다.피치클락은 메이저 리그에서 도입된 투수가 일정 시간 내 투구하도록 규정하는 제도다. 리그 흥행을 위해 경기 시간을 줄이고자 미국에서 먼저 시작한 제도로서 메이저리그 기준 주자가 없을 때는 15초, 주자가 있을 때는 18초 안에 공을 던져야 한다. 특히 경기장에 초시계를 부착해 선수들이 시간제한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투수가 위반했다면 볼 판정, 타자
- 5 '파격 브라렛 패션' (여자)아이들 민니...'핫한 카우걸' 로 변신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그룹 (여자) 아이들의 민니가 파격적인 의상으로 시선을 끌었다. 민니는 지난 11일(이하 한국시간) 개인 SNS를 통해 "Hey, Cowgirl"이라는 게시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사진 속 민니는 블랙과 화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심플하지만 파격적인 디자인의 브라렛에 한 세트인 언더팬츠를 착용했다. 그 위에 과감하게 골반을 드러낸 디자인의 데님 팬츠를 착용해 섹시한 코디를 연출했다. '카우걸' 컨셉에 걸맞는 풍성한 브라운 컬러의 히피펌과 카우보이 모자로 스타일리쉬한 모습을 선보였다.한편 그룹 (
- 6 수스, 살짝 아쉬운 볼륨감 가리는 골반 노출+패션 센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유튜버 수스가 남다른 패션 센스를 과시했다.지난 23일 수스는 자신의 SNS에 해변가를 배경으로 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흰색 바탕에 꽃무늬 디자인 튜브탑 비키니를 입고, 하의는 루즈핏 트레이닝복으로 멋을 냈다.여기에 양갈래 헤어 스타일과 하늘색 모자로 힙한 감성을 더했다. 살짝 아쉬운 볼륨감을 커버한 패션 센스가 돋보인다.24일 공개한 또다른 사진에서는 같은 의상을 입은 채 정면 셀피를 찍은 사진도 게재하며 미모를 뽐냈다.한편 수스는 16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지난해 6월 배우 박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