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예능 부문 최종 후보작(자) 발표
7월 19일,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디즈니+ 시리즈 '무빙'이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주인공이 될까.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Blue Dragon Series Awards, 이하 BSA) 측은 26일 최종 후보작(자)을 발표했다.
청룡시리즈어워즈는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를 대상으로 하는 시상식으로, 이번 3회 후보작(자)는 지난해 6월 1일부터 올해 5월 31일까지 공개된 오리지널 스트리밍 시리즈 콘텐츠를 대상으로 한다.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 후보로는 넷플릭스 '마스크걸', '살인자ㅇ난감',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디즈니+ '무빙', 티빙 'LTNS'가 이름을 올렸다.


남우주연상 부문에서는 류승룡('무빙'), 류준열('더 에이트 쇼'), 변요한('삼식이 삼촌'), 임시완('소년시대'), 최우식('살인자ㅇ난감')이 경쟁한다. 여우주연상 부문에는 박보영('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안은진('종말의 바보'), 이솜('LTNS'), 천우희('더 에이트 쇼'), 한효주('무빙')가 후보에 올랐다.
남우조연상 부문에서는 김성균('무빙'), 서현우('킬러들의 쇼핑몰'), 안재홍('마스크걸'), 이규형('삼식이 삼촌'), 이희준('살인자ㅇ난감'), 여우조연상 부문에는 곽선영('무빙'), 금해나('킬러들의 쇼핑몰'), 염혜란('마스크걸'), 이주영('더 에이트 쇼'), 티파니 영('삼식이 삼촌')이 경합한다.
신인남우상 후보로는 김우석('밤이 되었습니다'), 노재원('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이시우('소년시대'), 이정하('무빙'), 최현욱('하이쿠키'), 신인여우상은 고윤정('무빙'), 김혜준('킬러들의 쇼핑몰'), 이열음('더 에이트 쇼'), 장다아('피라미드 게임'), 전소니('기생수')가 후보에 올랐다.
이로써 '무빙'은 전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총 7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이어 넷플릭스 시리즈 '더 에이트 쇼'가 4개 부문에서 수상을 노린다.

예능 부문에는 'SNL 코리아 시즌5'가 최우수작품상, 남녀예능인상, 남녀신인예능인상 등 5개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최다 노미네이트 됐다. 이어 '연애남매'가 3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예능 부문 최우수작품상 후보에는 넷플릭스 '데블스 플랜', 웨이브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연애남매',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 시즌5', 티빙 '크라임씬 리턴즈'가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남녀예능인상 후보로는 덱스('좀비버스'), 신동엽('SNL 코리아 시즌5'), 조세호('슈퍼리치 이방인'), 지석진('브로 앤 마블'), 코드쿤스트('연애남매')와 박지윤('크라임씬 리턴즈'), 이수지('SNL 코리아 시즌5'), 장도연('여고추리반3'), 주현영('크라임씬 리턴즈'), 풍자('믿고 말해보는 편-내편하자3')가 이름을 올리며 치열한 경합을 예고한다.

특히 작년 신인예능인상을 수상했던 덱스와 3년 연속 청룡시리즈어워즈에 참석하는 주현영이 이번에도 후보에 이름을 올린 것이 눈에 띈다.
또한 곽준빈('데블스 플랜'), 안도규('SNL 코리아 시즌5'), 정세운('19/20 열아홉 스물'), 조나단('좀비버스'), 주우재('마녀사냥 2023')와 미연('연애남매'), 엄지윤('코미디 로얄'), 윤가이('SNL 코리아 시즌5'), 지예은('SNL 코리아 시즌5'), 파트리샤('연애남매')가 신인남녀예능인상 트로피를 노린다.
한편 이번에 발표된 후보작(자)을 대상으로 한 네티즌 투표는 셀럽챔프에서 6월 27일부터 7월 16일까지 단독으로 진행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19일 오후 8시 30분부터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에서 열리며, KBS2를 통해 생중계된다.
제3회 청룡시리즈어워즈 후보작(자) 리스트
▶드라마 부문 최우수작품상 '마스크걸', '무빙', '살인자ㅇ난감', 'LTNS',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남우주연상 류승룡('무빙'), 류준열('더 에이트 쇼'), 변요한('삼식이 삼촌'), 임시완('소년시대'), 최우식('살인자ㅇ난감')
▶여우주연상 박보영('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안은진('종말의 바보'), 이솜('LTNS'), 천우희('더 에이트 쇼'), 한효주('무빙')
▶남우조연상 김성균('무빙'), 서현우('킬러들의 쇼핑몰'), 안재홍('마스크걸'), 이규형('삼식이 삼촌'), 이희준('살인자ㅇ난감')
▶여우조연상 곽선영('무빙'), 금해나('킬러들의 쇼핑몰'), 염혜란('마스크걸'), 이주형('더 에이트 쇼'), 티파니 영('삼식이 삼촌')
▶신인남우상 김우석('밤이 되었습니다'), 노재원('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이시우('소년시대'), 이정하('무빙'), 최현욱('하이쿠키')
▶신인여우상 고윤정('무빙'), 김혜준('킬러들의 쇼핑몰'), 이열음('더 에이트 쇼'), 장다아('피라미드 게임'), 전소니('기생수')
▶예능 부문 최우수작품상 '데블스 플랜',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SNL 코리아 시즌5', '연애남매', '크라임씬 리턴즈'
▶남자예능인상 덱스('좀비버스'), 신동엽('SNL 코리아 시즌5'), 조세호('슈퍼리치 이방인'), 지석진('브로 앤 마블'), 코드쿤스트('연애남매')
▶여자예능인상 박지윤('크라임씬 리턴즈'), 이수지('SNL 코리아 시즌5'), 장도연('여고추리반3'), 주현영('크라임씬 리턴즈'), 풍자('믿고 말해보는 편-내편하자3')
▶신인남자예능인상 곽준빈('데블스 플랜'), 안도규('SNL 코리아 시즌5'), 정세운('19/20 열아홉 스물'), 조나단('좀비버스'), 주우재('마녀사냥 2023')
▶신인여자예능인상 미연('연애남매'), 엄지윤('코미디 로얄'), 윤가이('SNL 코리아 시즌5'), 지예은('SNL 코리아 시즌5'), 파트리샤('연애남매')
사진=청룡시리즈어워즈, MHN스포츠 DB
추천 뉴스
- 1 지연-황재균 '사라진 결혼 반지, 생일날 커플 사진도 없네?'...'이혼설' 소극적 해명에 추측 난무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야구선수 황재균(kt 위즈)과 그룹 티아라 출신 가수 겸 배우 지연(본명 박지연)이 이혼설에 휩싸였다. 두 사람은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지만 누리꾼들은 여러 정황을 토대로 여전히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지난 25일 KNN 파워FM 라디오와 유튜브에서 프로야구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기아 타이거즈의 경기가 중계된 가운데, 중계진으로부터 두 사람의 이혼에 대한 발언이 나왔다.두 사람이 광고 시간 사담을 나눈 모습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송출됐다. 이광길 해설위원은 "황재균 이혼한 거 알아?"라고 말했고,
- 2 수스, 살짝 아쉬운 볼륨감 가리는 골반 노출+패션 센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유튜버 수스가 남다른 패션 센스를 과시했다.지난 23일 수스는 자신의 SNS에 해변가를 배경으로 한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흰색 바탕에 꽃무늬 디자인 튜브탑 비키니를 입고, 하의는 루즈핏 트레이닝복으로 멋을 냈다.여기에 양갈래 헤어 스타일과 하늘색 모자로 힙한 감성을 더했다. 살짝 아쉬운 볼륨감을 커버한 패션 센스가 돋보인다.24일 공개한 또다른 사진에서는 같은 의상을 입은 채 정면 셀피를 찍은 사진도 게재하며 미모를 뽐냈다.한편 수스는 163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로, 지난해 6월 배우 박서
- 3 화끈한 신수지, 체조로 다져진 골반라인 '파격 노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전 리듬체조 국가대표 신수지가 화끈한 휴양 일상을 공개했다.12일 신수지는 SNS를 통해 다수 근황 사진을 공개했다.앞서 SNS를 통해 세부 휴양 일상을 공개했던 신수지는 흰색 비키니를 입고 해변가에서 몸매를 드러내고 있다.특히 가슴골 밑부분이 파인 흰색 브라톱과 골반 라인이 드러난 팬츠는 섹시한 매력을 더욱 부각했다.앞서 2008년 베이징올림픽,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여자체조 국가대표로 활약했던 신수지는 은퇴 후 볼링선수로 활약하고 있다.또한 최근에는 tvN STORY, ENA '씨름의 여
- 4 '순백의 쇄골라인~' 트와이스 지효, 파리 환하게 빛낸 스팽글 오프숄더룩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그룹 트와이스 지효가 쇄골을 과감하게 드러낸 오프숄더 의상으로 미모를 뽐냈다.지효는 23일 자신의 SNS를 통해 프랑스 파리에서 찍은 여러장의 사진을 게시했다. 앞서 지효는 지난 20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AMI-Alexandre Mattiussi 남성복 2025 S/S쇼에 참석했다.SNS를 통해 공개된 다수 사진 속 지효는 얼굴 옆으로 가볍게 뺀 앞머리와 더불어 단정하게 올려묶은 번헤어로 스타일을 연출했다. 여기에 아름다운 쇄골과 어깨라인, 등을 고스란히 드러낸 블랙 오프숄더 탑, 이와 대비되는 단정
- 5 "그딴 식으로 하는데 야구선수는 무슨" 부모의 잘못된 언행이 아이를 망친다 [박연준의 시선]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그딴 식으로 야구하는데 프로 선수는 무슨"전반기가 끝나기도 전에 500만 관중 돌파. 또 이를 넘어 23일엔 KBO 리그 역대 1일 최다 관중인 14만 2,660명이 야구장을 찾았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과 2009년 WBC(월드베이스볼클래식) 준우승을 이끌며 최고 전성기를 맛봤던 2010년대에 이어 올 시즌 한국 야구는 오랜만에 엄청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KBO 인기를 새로운 2030 젊은 팬과 여성 팬이 주도하면서도 부모 따라 가족 단위로 야구장을 찾는 어린이 야구팬 역시 매일 같이
- 6 고준희, 재조명된 버닝썬 의혹에 다시 입 연다 "솔직히 얘기하면..."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버닝썬 게이트' 당시 루머에 휩싸였던 고준희가 다시 한번 입을 연다.지난 28일 공개된 유튜브 '스튜디오 수제' 콘텐츠 '아침먹고 가2' 15회 영상 말미에는 고준희가 '버닝썬' 논란에 관해 언급하는 내용이 짧게 담겼다.공개된 영상 속 장성규는 "이런 얘기는 조심스러울 수 있지만 루머가 갑자기 터졌지 않았나"라고 조심스럽게 입을 열었고, 이를 들은 고준희는 "어떤 루머죠? 저에 대한 루머가 너무 많아가지고"라고 답했다.이어 장성규는 "최근에 BBC에서도 다뤘던 버닝썬에 관련해서 연관검색어에도 오르고 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