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언론인총연합회(이하 언총)가 창립 1주년을 기념하는 세미나를 성료했다.
언총은 8일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언총의 창립 1주년을 기념하는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특위와 언총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입법기자협회가 후원했다.
김기현, 박대출 의원은 비록 현장에는 참석하지 못했지만 축사를 통해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강민국 의원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축하의 인사를 전달했다.
김현우 언총 연합회장은 개회사에서 언총이 창립 1년 만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업 언론인 단체로 자리매김했다고 강조했다. 그는 공영방송의 의사결정 과정에서 정파적 세력의 개입을 경계하며, 포털의 재구조화를 통한 민주주의의 근본적 보호 필요성을 주장했다.
세미나 좌장 김 원 KBS 프로듀서는 현재 방송 미디어계가 직면한 여러 난관들을 언급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비례대표 선출 시 실전 경험이 풍부한 인사들을 중용할 것을 제안했다.
국민대학교 김도연 교수와 언총 정책위원장 박기완 KBS 프로듀서는 각각 방통위의 구조와 공영방송의 운영 방식에 대한 개혁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특히, 공영방송의 사유화 문제와 노조의 영향력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이 논의됐다.
또한, 정철웅 KBS 방송인연합회장과 강명일 MBC 방송인연합회장은 공영방송 내의 구조적 문제와 편향성 문제를 지적하며, 공정성 독트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허성권 KBS 노조위원장은 공영방송의 수신료 문제와 민노총 언론노조의 영향력에 대해 비판적인 입장을 표명하며, 공영방송 혁신을 위한 전제조건으로 민노총 세력의 청산을 주장했다.
이번 세미나는 창립 1주년 기념과 더불어 대한민국 방송 미디어계의 현안들을 심도 있게 논의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중요한 행사였다.
사진= 한국입법기자협회
추천 뉴스
- 1 김세정, 이런 눈빛이라면 뭔들...못 홀리겠어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가수 겸 배우 김세정이 패션 매거진 ‘엘르’의 스페셜 프로젝트 ‘디 에디션(D Edition)’ 커버를 장식했다.이번 디지털 커버와 화보는 프랑스 럭셔리 패션 하우스 롱샴(LONGCHAMP)과 브랜드 앰버서더 김세정이 함께했다. 화보 속 김세정은 롱샴의 2024 봄-여름 컬렉션을 완벽히 소화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스티치 디테일이 돋보이는 카키 컬러의 오버사이즈 재킷과 실크 스카프 헤어 액세서리로 우아한 매력을 더했고, 롱샴 로조 박스 버킷백으로 모던하면서도 유니크한 모습을 보여주었다.또
- 2 '이러니 연애 인정을 안 하지'...'이재욱♥' 카리나, 사과까지 해야 했나[M-scope]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아이돌의 연애도 본업처럼 응원해 줄 수는 없는 걸까. 결국 에스파(aespa) 카리나가 연애하고 있다는 이유로 사과했다.이재욱과의 열애를 인정한 에스파 카리나가 자필 편지로 사과의 뜻을 전했다.앞서 지난달 27일에는 카리나와 이재욱의 열애가 공식화됐다. 한 매체의 보도로 카리나와 이재욱이 밀라노 패션쇼 참석 후 연인으로 발전했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이재욱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 카리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양측 모두 "두 사람이 알아가는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카리나의 이상형에 부합할 정도로 훤칠
- 3 장원영, 군살 하나 없는 바비 인형 자태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장원영이 '개미 허리'를 자랑했다.5일 장원영은 SNS에 "또 만나요 파리, 올해 쇼에서 선택한 새 의상도 기대하고 있어요"라며 다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에는 블랙과 버건디 컬러 조합이 눈길을 끄는 톱과 가디건, 스커트, 가죽 단화를 매치하며 사진 촬영에 임하는 장원영의 모습이 담겼다.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 장원영의 의상 사이로 드러난 어깨 라인과 군살 하나 없는 복부 라인은 놀라움을 안겼다.한편, 장원영이 속한 그룹 아이브는 오는 9일 오후 6시, 10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 4 트와이스 지효, 이목구비 무슨 일?...미모는 열일 중 '예쁘지효' (MHN스포츠 이현지 기자) 그룹 트와이스(TWICE) 지효가 고품격 미모를 선보였다. 트와이스 지효가 참석한 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팝업 스토어 오픈 행사가 5일 오후 서울 강남구 한 백화점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트와이스 쯔위와 함께했다. 포토월에 선 지효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이날 블랙 초미니 팬츠에 화이트 탑, 그레이 롱코트를 매치한 지효는 심플 시크룩에 좌중을 압도하는 미모로 등장해 환호를 불러일으켰다. 포토월에 선 지효는 환호에 다양한 포즈로 화답한 후 행사장으로 이동했다. 지효가 속한 트와이스는 지난달 새 미니
- 5 파리 행사장에서 소리 친 한소희? 당시 상황은 이랬다[공식]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프랑스 파리의 행사장에서 조용히 하라고 크게 소리쳤던 한소희의 태도를 두고 논란이 일자, 소속사거 "전혀 그런 상황이 아니었다"며 난처하다는 입장을 밝혔다.5일 소속사 9아토엔터테인먼트는 프랑스 파리의 클럽 파티 행사장에서 조용히 하라고 소리쳤던 한소희를 두고 불거진 논란을 해명했다. 먼저 소속사는 "파리 행사에 너무 많은 인파가 몰린 상황이었다. 현장 스태프들이 안전사고 우려를 인지한 상태라 모두가 긴장하며 주의를 기울이던 상황이었다"며 "물론 한국분들도 있지만 현지인들도 있는 상황이라 소통이 원활하지
- 6 '美친 쇄골' 허윤진, 크롭톱 패션으로 드러난 배꼽 피어싱 (MHN스포츠 김태훈 인턴기자) 그룹 르세라핌의 멤버 허윤진이 파격적인 패션을 선보였다.허윤진은 8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화보 촬영중인 것으로 추정되는 사진을 여러 장 게시했다.사진 속 허윤진은 검은색 오프숄더 크롭톱 상의와 나일론 스트링 파라슈트 팬츠를 착용해 힙한 패션 스타일을 선보였다. 여기에 'I’M FEARLESS'라는 르세라핌 특유의 슬로건이 적힌 이너웨어 허리밴드를 드러내 섹시함을 추가했다. 마지막으로 퍼 재질의암 워머와 트루퍼햇으로 포인트를 줘 유니크한 매력을 완성했다.어깨의 쇄골 라인과 복근이 부각되면서 건강한 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