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다. 따라서 추석연휴를 포함해 총 6일간의 휴일이 주어진다.
윤 대통령은 31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주재한 비상경제민생회의를 통해 "국내 관광을 활성화해서 내수가 진작되도록 해야한다"며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겠다고 선포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외국인 관광객 증가가 내수 경기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항공편 증편과 입국 절차 간소화를 추진하겠다"며 "모바일 페이 등 결제 편의를 높이고, 한국 관광에 대한 현지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국민의힘은 추석 연휴와 개천절 사이 징검다리 연휴 중 비 휴일인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해 줄 것을 정부에 요청했다.
따라서 오는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나흘간 이어지는 추석 연휴와 더불어 10월 3일 개천절을 공휴일로 지정할 경우, 총 6일 동안의 연휴가 주어진다.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안건은 다음 주인 9월 5일 국무총리 주재 국무회의에서 심사, 의결될 가능성이 높다.
한편, 이 날 회의는 다가올 추석을 앞두고 장바구니 물가 등 민생 안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대통령실은 밝혔다.
추천 뉴스
- 1 권은비가 입으면 다르다...파격 언더웨어 화보 공개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권은비가 파격적인 언더웨어 화보로 매력을 뽐냈다.지난 28일 권은비는 SNS를 통해 언더웨어 화보를 공개했다.해당 사진에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언더웨어와 함께 청바지를 매치한 권은비의 모습이 담겼다.앞서 권은비는 지난 6월 음악 페스티벌 '워터밤' 무대에 올라 파격적인 의상과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이에 힘입어 지난해 10월 발매한 'Lethality'(리탈리티) 타이틀곡 'Underwater'(언더워터)가 역주행하기도 했다.한편, 권은비는 지난 2일 첫 싱글 앨범 'The Flash'(더 플래시)를
- 2 BTS 정국X블랙핑크 제니, 언더웨어-청바지 조합으로 뽐내는 '관능미'[화보] (MHN스포츠 진세리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블랙핑크(BLACKPINK) 제니가 언더웨어 및 청바지 브랜드 화보를 통해 관능미를 뽐냈다.방탄소년단 정국과 블랙핑크 제니가 참여한 브랜드 캠페인 화보가 공개된 가운데, 그들만의 독특한 관능성, 자신감 및 유희성을 담아냈다.해당 캠페인은 전체적으로 브랜드에 암시된 다양한 측면을 예술적으로 구현하며 과감하고 고혹적인 매력을 강조한다.제니는 캐주얼하면서도 세련된 언더웨어와 청바지의 조합으로 자신감을 드러냈고, 정국은 클래식한 캘빈클라인 진을 입고 그만의 공간에 있는듯이 움직이며 장
- 3 '코리안 좀비' 정찬성 은퇴 선언..."더 바라는건 욕심"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옥타곤을 떠날 것이라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정찬성은 27일(한국시간)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 홀로웨이 vs 코리안 좀비' 메인 이벤트 페더급 경기에서 홀러웨이에 3라운드 시작 23초 만에 KO패했다.정찬성은 홀로웨이의 카운터 펀치를 맞는 순간까지 주먹을 뻗었으나 그대로 쓰러졌다.경기 직후 정찬성은 마이크를 받자마자 "울 줄 알았는데 눈물이 안 난다. 나는 챔피언이 목표인 사람이다. 홀로웨이를 이길 수 있다고 생각했고 후회 없이 했다"
- 4 '덥고 습해 다 벗어버린 공항패션' 르세라핌 카즈하 (MHN스포츠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그룹 르세라핌 카즈하가 7일 오후 해외 일정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홍콩 마카오로 출국하고 있다.
- 5 '역시 장원영' 뷰티 브랜드 '어뮤즈' 한국-일본 모델 발탁 (MHN스포츠 이솔 기자) 그룹 그룹 아이브(IVE) 소속 장원영의 인기가 식을줄 모르고 있다.장원영은 '한국-일본'에서 뷰티 브랜드 어뮤즈(AMUSE) 모델로 활약, 2023 FW시즌을 함께하게 됐다.어뮤즈는 28일 장원영과 함께한 화보를 공개하고 모델 발탁 소식을 알렸다.공개된 화보는 가을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화사한 메이크업과 더불어 브랜드의 다양한 신제품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장원영의 모습을 담고 있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다.화보 속 장원영은 특유의 생기 넘치는 눈빛과 함께 인형 같은 비현실적 비주얼을 뽐냈다. 그의 맑고
- 6 맥심 대표 글래머 '바비앙', '여름 화보로 돌아왔다' (MHN스포츠 고동우 기자) 인플루언서 겸 맥심 모델 바비앙의 맥심(MAXIM) 8월호 ‘플러팅’편 화보가 공개됐다.지난 3월 방송된 채널S ‘진격의 언니들’에서 “가슴으로 돈 버는 게 죄인가요?”라는 고민으로 출연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바비앙은 맥심에서 주최하는 2022년 미맥콘(미스맥심 콘테스트)에 참가,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맥심의 대표 글래머로 자리 잡은 모델이다. 바비앙의 이번 맥심 8월호 화보는 2022년 미맥콘 우승 화보 후 첫 화보 촬영으로, 최근 핑크머리로 염색을 하며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그녀의 상큼한 매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