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 8일(월) 밤 10시 30분 첫 방송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어사와 조이’ 옥택연, 김혜윤이 전국을 뒤흔들 대환장 수사쑈를 펼친다.
오는 11월 8일 방송 예정인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연출 유종선, 극본 이재윤, 제작 스튜디오드래곤·몽작소) 측은 6일, 옥택연, 김혜윤, 민진웅, 박강섭, 채원빈, 이상희의 단체 포스터를 공개했다. 저잣거리를 접수한 이들의 비범한 아우라가 기대감을 한껏 높인다.
‘어사와 조이’는 엉겁결에 등 떠밀려 어사가 되어버린 허우대만 멀쩡한 미식가 도령과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부인(이혼녀)의 명랑 코믹 커플 수사쑈다.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을 연출한 유종선 감독과 영화 ‘걸캅스’, 드라마 ‘훈남정음’, ‘탐나는 도다’를 집필한 이재윤 작가가 의기투합해 드라마 팬들의 기대 심리를 자극한다.
이날 공개된 단체 포스터는 보는 것만으로도 ‘흥’이 절로 폭발하는 옥택연, 김혜윤, 민진웅, 박강섭, 채원빈, 이상희의 모습이 담겨있다. 먼저 위풍당당하게 마패를 들어 보이는 라이언(옥택연 분)의 미소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훈훈한 비주얼에 장원 급제한 홍문관 관리라는 엘리트 딱지까지 장착한 완벽한 남자지만, 실상은 입신양명도 귀찮은 집돌이다. 그런 그가 난데없이 암행어사로 임명되면서 평온했던 삶이 제대로 꼬이기 시작한다. 지금은 시원찮은 ‘허당’ 도령인 이언이 과연 탐관오리와 악습에 맞서는 정의로운 어사로 거듭날 수 있을지 활약이 궁금해진다.
‘불도저 기별부인’ 김조이(김혜윤 분)의 범상치 않은 존재감도 흥미롭다. 빨랫방망이를 야무지게 쥔 조이, 작은 체구에서 뿜어져 나오는 강단이 그의 똑 부러지는 성격을 짐작게 한다. 잃어버린 행복을 되찾기 위해 사정 파의(상민 계급에서 행하던 합의 이혼)까지 과감히 실행하는 진격의 행동파. 관습의 껍데기를 벗어던지고 자신만의 날개로 훨훨 날아가는 게 꿈인 그는 이언을 만나 인생의 변곡점을 맞는다. 매너리즘 ‘만렙’ 공무원 이언과 답답한 현실을 벗어나고픈 조이.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이 어떤 신박한 공조로 조선 팔도를 뒤흔들지 기대가 쏠린다.
조력자로 활약할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도 눈길을 끈다. 세상 힙한 춤사위를 선보이는 육칠(민진웅 분)과 홀린 듯 꽹과리를 두들기는 구팔(박강섭 분), 우아하게 부채를 펼쳐 든 보리(채원빈 분)와 살풀이 춤판을 벌이는 광순(이상희 분)까지. 사당패도 울고 갈 한 판 놀음을 제대로 펼치는 이들의 머리 위로 흩날리는 꽃가루가 대환장 수사쑈의 시작을 알린다.
‘어사와 조이’ 제작진은 “탐관오리에 맞선 이들의 좌충우돌 어사 출두가 차별화된 웃음을 선사한다. 믿고 보는 배우들의 신들린 티키타카가 재미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첫 사극에 도전하는 옥택연과 김혜윤의 새로운 매력, 유쾌한 코믹 시너지도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tvN 15주년 특별기획 월화드라마 ‘어사와 조이’는 오는 11월 8일(월) 밤 10시 30분 첫 방송 된다.
[사진= tvN ‘어사와 조이’]
키워드
#어사와조이추천 뉴스
- 1 [한 홀만 따라가기] '골프 잘 몰라도 유현주는 안다','핫'유현주 (MHN스포츠 이천, 권혁재 기자) 지난 24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랜드CC에서 KLPGA 투어 최초로 선수들과 스포츠, 연예계 유명인사들이 함께 참가하는'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총상금6억원,우승상금1억8백만원) 경기가 열렸다.코로나19로 부터 선수 보호를 위해 무관중으로 치뤄지는 KLPGA 투어는 현재 1번, 9번, 10번, 18번 홀에서만 취재가 가능하다. 선수들의 플레이 모습을 다양하게 담지 못해 기획된 MHN스포츠 '한 홀만 따라가기'이번에는 초청선수로 출전해 1라운드 '효주와 편먹고 공치
- 2 블랙핑크 제니 '파격적인 자태'(화보)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블랙핑크 제니의 캘빈클라인 2021FW 글로벌 캠페인 화보가 공개됐다.2021년 가을, 캘빈클라인(Calvin Klein)은 #mycalvins 캠페인의 최신 챕터를 선보인다.바로 캘빈클라인의 언어. 캘빈클라인은 우리가 말하는 단어와 우리가 입는 옷을 통해 자기 표현을 더 깊이 있게 탐구한다. 포토그래퍼 르넬 매드라노(Renell Medrano)와 홍장현, 디렉터 듀오 그리고 러버밴드(rubberband)가 아티스트, 창작자 및 사상가로 구성된 글로벌 캐스트를 포착했다.각 출연자들의 짤막한 이야기는 실제
- 3 유현주 '이래서 골프는 몰라도 유현주는 안다 하는구나'[포토] (MHN스포츠 안산, 권혁재 기자) 25일 경기도 안산시 대부도 아일랜드CC(파72.6613야드)에서 '엘크루-TV조선 프로 셀러브리티 2021'(총상금6억원,우승상금1억8백만원) 2라운드 경기가 열렸다.이날 유현주가 1번 홀 티 오프를 기다리고 있다.한편 이번 대회는 KLPGA 투어 최초로 프로 선수들과 유명 인사가 함께 참가하는 대회로 야구, 축구, 농구 이승엽, 이동국, 허재와 연예인 임창정, 이정진, 이재룡, 탁재훈 등이 최종 라운드에 참가하여 프로 선수들과 팀을 이뤄 경기를 펼친다.
- 4 무사서울 '스포츠모델 그랑프리 당신의 선택은'[포토] [MHN스포츠 강촌, 권혁재 기자] 14일 강원도 춘천시 엘리시안 강촌 크리스탈볼룸에서 '2021 무사(MUSA) 서울' 대회가 열렸다.이날 스포츠모델 부문 그랑프리 무대에 선 이재교, 이용민, 구진서가 멋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무사(MUSA)는 ‘MUSCLE & STYLE AWARDS’의 약자로 최초로 대한민국에서 만든 피트니스 대회다. 매년 전국 50개의 지역에서 열리는 MUSA 대회 1, 2, 3위는 무사 파이널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한편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리조트 입구와 대회장 입구에서 더블
- 5 슈퍼카와 함께 빛나는 관능미, '레이싱 모델'이란?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모터쇼와 레이스 서킷하면 대중들의 머릿속에 흔히 생각나는 광경이 있다. 도로 위를 빠르게 질주하는 화려한 색깔의 스포츠카, 혹은 전시장에 거대하고 육중한, 혹은 날렵한 바디를 자랑하며 엎드린 신형 차. 그리고 하나가 더 있다. 바로 시원한 몸매와 빼어난 미모를 지닌 레이싱 모델들이다. 대중들은 모델들을 가리켜 흔히 '레이싱 걸' 이라고 부른다. 이는 2000년대 중반까지 불리던 명칭이고, 2000년대 후반을 넘어서며 '레이싱 모델' 로 바뀌었다. 남성 레이싱 모델도 종종 존재하지만 아직도 서킷과 모터쇼의
- 6 레이싱모델 강이나 '자신있게 풀어헤친 유니폼 상의'[포토] (MHN스포츠 인제, 고동우 기자) 5일 강원도 인제군 인제스피디움에서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3라운드가 진행됐다.이날 그리드 이벤트에서 레이싱모델 강이나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번 슈퍼레이스 3라운드 '삼성화재 6000클래스'에서는 조항우(아트라스BX)가 폴투윈으로 포디움 정상에 오르며 개인통산 15승과 클래스 최다승을 갱신했다. 또한 더블라운드로 치러진 '금호 GT클래스' 3라운드에서는 김학겸(마이더스)이 4라운드에서는 정경훈(서한GP)이 우승을 차지했다.한편 2021년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4라운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