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박연준 기자) 대만 프로야구 (CPBL) 웨이췐 드래곤즈의 역대 최고의 투수로 한국인 선수 김덕칠이 뽑혔다.
대만 현지 언론매체인 싼리신문(三立新聞)은 웨이췐 드래곤즈가 구단 역대 최고의 투수로 한국인 언더핸드 투수 김덕칠을 지목했다고 보도했다.
김덕칠은 1993년 OB 베어스 (현 두산)에 지명을 받았으나, 프로가 아닌 한국전력 실업 야구팀 선수로 활약을 했다.
그는 지난 1999년 대만리그에 입성하여 당시 웨이췐에서 16경기에 등판해 46이닝 동안 4승 1패 2세이브 3.13의 방어율을 기록하며 구단의 3연속 우승을 이끈 바 있다.
웨이췐 구단 관계자를 따르면 "김덕칠은 당시 월급 5천 달러 (한화 약 600만원)를 받고 통역 없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했던 선수"라며 "김덕칠은 대만 리그 챔피언 결정전인 '타이완 시리즈'에 등판하여 승리투수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선수이기 때문에 그를 잊을 수 없다"고 설명했다.
그렇다면 과연 김덕칠은 누구인가. 현재 김덕칠은 김도현으로 개명하여 동두천 리틀야구단 감독을 역임하는 등 현재 수원 장안고등학교 야구부 투수코치로서 아마야구 선수 양성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도현은 대만 현지 웨이췐 팬들 사이에서 레전드 선수로 기억되고 있으며, 대만리그에 진출한 한국인 선수 중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로 평가받고 있다.
김도현은 MHN스포츠와 전화 통화에서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나를 기억해주고 있는 대만 팬들에게 고맙다" 라며 "기회가 된다면 대만리그에 돌아가 투수코치를 하고싶다"고 말했다.
또 웨이췐 구단은 "그와 같이 훌륭한 한국인 선수를 대만리그에서 다시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추천 뉴스
- 1 '대세' 노제, 유혹하는 눈빛과 포즈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가 브랜드의 새로운 광고 모델로 ‘노제(NO:ZE)’를 발탁했다.아이더는 화제의 중심에 선 노제(NO:ZE)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며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노제의 파워풀한 퍼포먼스, 멋스러운 패션 감각이 스타일리시한 요즘 아웃도어를 추구하는 아이더의 브랜드 방향성과 잘 부합해 이번 시즌 광고 모델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아이더는 노제와 함께 아웃도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패션성을 더욱 강화한 젊고 트렌디한 요즘 아웃도어 스타일을 선보일 예정이다.
- 2 '롤드컵' 이정현 아나운서, '그윽한 눈빛'[포토]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15일 오후 서울 종로구 LCK아레나에서 '2022 WCK 스프링'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이날 이정현 아나운서가 미디어데이 진행을 하고 있다.라이엇 게임즈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와일드 리프트'(이하 와일드 리프트)의 e스포츠 대회인 와일드 리프트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WCK) 스프링이 오는 2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2개월 간의 대장정에 들어간다.2022 WCK 스프링은 2월 21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4월 24일 결승전까지 서울 LCK 아레나에서 유관중으로 두 달 동안 펼쳐진다. 프로팀
- 3 선미, 섹시한 건강美 매력 발산(화보) (MHN스포츠 한진리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가 가수 선미를 모델로 발탁했다고 밝혔다.'스트레치엔젤스(STRETCH ANGELS)'는 자유로운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꿈꾸는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로, 선미는 22Spring 시즌 화보를 시작으로 본격 모델 활동을 시작한다.선미는 특유의 섹시하면서도 건강한 매력으로 22년 봄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스트레치엔젤스의 아이템을 완벽하게 소화한 화보를 선보였다.컬러풀한 보스턴백과 호보백을 가방의 컬러감과 어우러지는 스트레치엔젤스의 스포츠웨어와 함께
- 4 '하트 선물' 송유진, '이 미소에 안 반해?'[포토] (MHN스포츠 의정부, 권혁재 기자) 25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컬링장에서 열린 '제20회 회장배전국컬링대회 믹스더블 대회' 전북도청A 엄민지, 남윤호와 전북도청D 송유진, 김대석의 팀 선, 후배간의 결승전 경기에서 전북도청A가 6-5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이날 준우승을 차지한 전북도청D 송유진이 손가락 하트 포즈를 취하고 있다.한편 이날 라이벌 지역끼리 격돌한 고등부 결승전에서는 방유진·김효준(경북A)이 강보배·김민상( 경기A)과 연장까지 벌이는 접전 끝에 7-5로 물리치고 우승을 차지했다. 고등부 3위는 신수아·오규남(서울D
- 5 레이싱모델 김효진 '자신감 넘치는 눈빛'[포토] (MHN스포츠 영암, 고동우 기자) 21일 전라남도 영암군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IC 1랩=5.615km)에서 '2021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최종 8라운드 경기가 열렸다.이날 레이싱모델 김효진이 피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6 수지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룩'(화보)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가수 겸 배우 수지의 여유로움이 돋보이는 아웃도어 화보가 공개됐다.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전속모델인 수지와 함께한 2022 봄·여름 시즌 화보를 공개한 것. 이번 화보는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편안한 공간 속에서 봄의 계절감을 밝게 표현한 ‘Spring Light(스프링 라이트)’를 컨셉으로 진행됐다.화보 속 수지는 봄에 입기 좋은 아노락 자켓부터 심플한 레깅스와 스타일리시한 핏감의 조깅팬츠 등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화보 여신의 면모를 자랑했다.K2는 이번 시즌 아노락 바람막이, 슬링백 등 MZ세대와 영하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