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권혁재 기자)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발매 이후 11주째 차트인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지난 8일(이하 현지 시각) 발표한 최신 차트(11월 12일 자)에 따르면 아이브의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는 '빌보드 글로벌 200(Billboard Global 200 / 최고 순위 20위)' 차트 126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Billboard Global Excl. U.S. / 최고 순위 9위)' 차트 84위를 차지했다.
앞서 '러브 다이브(LOVE DIVE)'로 미국 빌보드 차트에 29주 연속(10월 29일 자 차트 기준) 진입해 올해 발표된 K팝 걸그룹 곡 중 최장기간 차트인이라는 기록을 세운 열기를 '애프터 라이크'로 11주 연속 진입하며 차트 장기 집권 체제를 이어갈 조짐이다.
지난 8월 22일 세 번째 싱글 '애프터 라이크' 발매 이후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인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아이브는 '히트 오브 더 월드(HITS OF THE WORLD)' 11월 5일 자 '빌보드 재팬 핫 100(Billboard Japan Hot 100)'에서는 40위로 전주 대비 3계단 상승한 순위를 기록했고, '일레븐(ELEVEN)'도 64위에 자리하며 2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히트 오브 더 월드' 한국 차트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애프터 라이크'는 5위로 11주째 진입, '러브 다이브'는 11위로 28주 연속 차트인을 기록했고, '일레븐'은 지난주보다 1계단 상승해 21위로 27주째 차트에 랭크됐다.
한편, 아이브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애프터 라이크'로 발매 80일 만에(지난 8일 기준) 1억 71만 3,188 스트리밍을 돌파해 '일레븐', '러브 다이브'에 이은 세 번째 1억 스트리밍 곡을 탄생시켰다. 또 아이브는 '애프터 라이크'로 음악방송 14관왕에 등극해 올해 음악방송 최다 1위라는 기록을 세웠고, 공식 활동이 종료된 현재까지도 1위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키워드
##아이브 #안유진 #장원영추천 뉴스
- 1 ‘러브렌즈’ 박시환, 퇴근 후 지친 팬들 미성 보이스에 ‘힐링‘ (MHN스포츠 권혁재 기자) 가수 박시환이 '러브렌즈'의 따뜻한 소통에 힘쓰는 DJ로 활약했다.박시환은 10일 오후 9시 방송된 BTN라디오 ‘러브렌즈 박시환입니다’(이하 ‘러브렌즈’)에 출연해 청취자들을 만났다.이날 박시환은 명불허전 ‘러브렌즈’ 청취자들의 마음을 다정히 어루어 만져주는 DJ로 나섰다.지친 일상 이후 ‘러브렌즈’를 청취하며 위로를 얻는 팬들의 사연이 쏟아진 가운데, 박시환은 달콤한 미성으로 위로를 건네 잔잔한 에너지를 전해 집중도를 한껏 높였다.박시환은 감기로 인해 목이 아프다는 팬에게 “목에 좋은 음료로는 달달한
- 2 ‘충격’ 프로축구 경남FC 간부가 수년간 성희롱과 성추행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직장내 성희롱, 성추행, 괴롭힘이 이번에는 프로축구 구단 사무국에서 발생해 충격을 주고 있다. 프로축구 경남FC 사무국의 일부 간부로부터 수년간 성희롱과 추행, 직장 내 괴롭힘을 당했다는 전·현직 직원들의 주장이 나와 구단이 자체 조사에 착수했다.10일 경남FC 등에 따르면 사무국 전 직원인 A씨는 최근 언론 인터뷰를 통해 간부 B씨로부터 수년 동안 성희롱 발언과 추행 등의 피해를 겪었다고 밝혔다.B씨로부터 성적 괴롭힘을 당했다고 주장한 직원들은 A씨를 포함해 수 명으로, 현재는 모두 퇴사한 상태인 것으
- 3 닌텐도 스위치 신작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 24일 발매 확정 (MHN스포츠 이솔 기자) 머나먼 과거 지구의 이야기를 다룬 호러 어드벤처 게임 '세이비어 디 어비스'(Savior of the Abyss)가 정식 출시를 알렸다.10일, 글로벌 게임 퍼블리셔 CFK(대표 구창식)은 신작 호러 어드벤처 '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 글로벌 출시일을 24일로 발표했다.‘세이비어 오브 디 어비스’는 국내 인디 게임사 ‘올라프 게임즈’가 RPG 메이커 스타일로 개발한 호러 어드벤처 타이틀로, 주인공인 '스텔라'로 활약할 게이머들은 인류를 위협하는 적 폭군에 맞서 각종 도구를 활용하며
- 4 [Ms포토]김연경 '배구황제의 품격'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10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도드람 2022-23시즌 V-리그' 여자부 1라운드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가 열렸다.흥국생명 김연경이 경기 후 응원해준 팬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한편, 이날 경기는 흥국생명이 GS칼텍스를 세트스코어 3-0으로 꺾고 승리했다.
- 5 [Ms포토]김연경 '달콤한 승리'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10일 오후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도드람 2022-23시즌 V-리그' 여자부 1라운드 GS칼텍스와 흥국생명의 경기가 열렸다.흥국생명 김연경이 경기 후 미소를 보이고 있다.한편, 이날 경기는 흥국생명이 GS칼텍스를 세트스코어 3-0으로 꺾고 승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