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가나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한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진=로이터/연합뉴스
25일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가나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한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사진=로이터/연합뉴스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포르투갈 축구대표팀 주장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새로운 역사를 썼다.

포르투갈은 25일 오전 1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가나와의 경기에서 3-2로 승리를 거뒀다. 기분 좋은 첫 승을 거둔 포르투갈은 조 1위로 올라섰다.

이날 가장 이목을 끈 선수는 단연 호날두였다. 호날두는 후반 19분 자신이 얻어낸 페널티킥을 직접 차 넣으면서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 득점으로 호날두는 신기록을 작성했다.

지난 2006 독일 월드컵을 시작으로 이번 월드컵까지 5개 대회 연속 득점을 기록한 선수가 됐다. 호날두는 카타르 월드컵 전까지 '축구 황제' 펠레(브라질)과 '득점 기계' 미로슬라프 클로제(독일),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등과 함께 월드컵 4회 연속 득점 기록을 보유 중이었다.

이날 터진 골로 호날두는 남자 선수들이 출전하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5개 대회 연속 득점 주인공이 됐다. 여자 월드컵을 포함하면 역대 세 번째 기록이다. 여자 월드컵에서는 마르타(브라질)과 크리스틴 싱클레어(캐나다)가 해당 기록을 갖고 있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