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규모 국내 채용 및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27일 "올해부터 2026년까지 3년간 국내에서 8만명을 채용하고, 68조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이로 인한 일자리 창출 효과는 19만 8천명을 상회할 것으로 전망된다.

산업간 경계가 허물어지고 융합되는 '빅블러(Big Blur)' 시대 및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수소생태계와 차세대 소형모듈원전(SMR)을 비롯한 저탄소 중심 에너지, 끊김 없는(Seamless) 이동성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자율주행과 로보틱스를 활용한 첨단 물류 시스템이 유기적으로 결합돼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자연과 공존하며 모든 세대가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인간 중심의 스마트시티 구현을 위해 그룹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이번 국내 채용과 투자는 미래 모빌리티 혁신을 선도하는 허브로서 대한민국의 글로벌 리더십 구축과 국내 연관 산업의 생태계 활성화 및 고도화 촉진으로 전후방 산업의 동반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채용은 전동화 및 SDV 가속화 등 미래 신사업 분야에 집중된다. 8만명의 55%인 4.4만명이 신사업 분야에서 채용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은 자사주 소각, 배당 확대 등과 함께 시장, 주주, 이해관계자 등과도 소통하는 주주친화적 활동을 지속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