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사진=테슬라 공식 홈페이지

(MHN스포츠 이솔 기자) 단순히 3월의 끝이 가까워져서일까? 아니면 판매량이 늘어서일까? 미국 내 출시된 테슬라의 모델3 차량인도일(출고일)이 계속해서 연기되고 있다.

테슬라가 업그레이드된 모델3 세단에 대한 주문을 상당히 많이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는 회사의 공식 주문 페이지 내 예상 배송 날짜를 통해 엿볼 수 있었다.

업그레이드된 테슬라 모델 3는 두 가지 변형 모델인 후륜 구동(RWD)과  전륜구동(AWD)만을 생산하고 있다. 생김새도 '이전 시리즈보다는 별로'라는 이야기도 있으며, '개선점을 찾아보기 힘들다'는 일부 평가도 있었다.

다만 미국 내 반응은 상당히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이는 홈페이지 내 배송날짜를 통해 알아볼 수 있었다.

지난 20일을 전후해 후륜구동 모델과 전륜구동 모델 모두 예상 배송 날짜가 다시 한 번 연기되었다.

후륜구동은 3월로 예상 배송 날짜가 명시되어 있었으나, 오는 4월로, 전륜구동의 예상 배송 날짜는 오는 5월에서 6월로 각각 변경됐다. 단순히 '3월 말에 접어들었다'는 것을 이유로 대기에는 전륜구동 모델의 출고일이 밀린 것을 설명하지 못한다.

모델 3는 현재 테슬라의 제품 중에서 가장 가성비가 뛰어난 것으로 여겨진다. 모델 3 후륜구동은 3만 8990달러(약 5200만원)이며, 전륜구동은 4만 7740달러(약 6300만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