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때 160km 구속+4번 타자 동시 가능?

광주일고 1학년생 김성준이 투-타 올라운더 오타니 못지 않은 인재로 성장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김현희 기자
광주일고 1학년생 김성준이 투-타 올라운더 오타니 못지 않은 인재로 성장할 준비를 마쳤다. 사진ⓒ김현희 기자

(MHN스포츠 목동, 김현희 기자) 메이저리그에서 불고 있는 ‘오타니 열풍’이 고교야구에도 불고 있다. 상당히 바람직한 현상이다.

21일, 서울 목동구장에서 열린 제77회 황금사자기 쟁탈 전국 고교야구대회 16강전에서 ‘무서운 1학년생’이 등장했다. 김성준(16)이 그 주인공이다. 김성준은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등판, 4와 2/3이닝 1실점투를 선보이면서 모교의 8강행을 이끌었다. 1학년생 답지 않은 배짱 있는 투구로 팀 승리를 이끈 김성준은 사실 원 포지션은 내야수로 기록되어 있다. 투-타 모두 가능하다는 이야기다. 1학년 때부터 4번 타순에 배치된 서울고 시절의 강백호(KT)가 연상된다.

그래서 김성준의 롤모델도 오타니 쇼헤이다. 오타니처럼 던지고 치고 달리는 것을 좋아하는, 말 그대로 ‘이도류’의 사나이다. 다만, 강백호와는 달리 던지는 것에 더 편안함을 느낀하고 한다.

현재는 빠른 볼과 슬라이더, 투피치 스타일로 던지지만 이렇게 단순화된 방향으로 던지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1학년임에도 불구하고 최고 구속이 147km로 측정되기 때문이다. 아직구속이 더 올라갈 여지가 충분하다는 이야기다. 그래서 김성준은 “일단 1차로 150km를 넘긴 다음, 오타니처럼 구속을 점점 증가하기 시작, 3학년 때에는 160km를 던지고 싶다.”라며 구체적으로 본인의 목표를 이야기하기도 했다.

이렇게 한 명의 롤모델이 있다는 것은 그 선수를 닮기 위한 노력이 전제되어야 함을 의미하기도 한다. 현재 고교야구를 즐겨 보는 이들은 또 다른 ‘미스터 100마일’의 탄생을 볼 수 있는 셈이다.

오타니를 롤모델로 하는 이는 올해 드래프트에 참가하는 3학년들 중에도 있다. 강릉고 투-타 올라운더 조대현을 비롯하여 경북고 전미르가 에이스 겸 4번 타자를 겸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