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SNS 계정]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SNS 계정]

(MHN스포츠 권수연 기자) 선수들은 금의환향했지만 보이지 않는 곳은 불협화음으로 논란이 일고있다. 

지난 6일, 한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토트넘)의 전담 트레이너로 알려진 안덕수 씨가 개인 소셜미디어(SNS)에 올린 글이 화제가 됐다.

당시 안 씨는 손흥민, 황희찬(울버햄튼), 조규성(전북), 김영권(울산), 황의조, 황인범(이상 올림피아코스) 등 한국 대표팀과 함께 찍은 사진을 SNS에 올렸다. 여기까지만 보면 평범하게 월드컵을 기념하는 단체 사진이다. 그러나 논란이 된 것은 사진과 함께 게시된 글귀였다.

안 씨는 "2701호에서는 많은 일들이 있었다"며 "손에서 열이 빠지지 않을 정도로 니들(대한축구협회)이 할 일을 해주는데", "제식구 챙기기 하지마라" 라는 말과 함께 격한 감정을 표현했다. 

또한 그는 "2701호의 존재 이유가 뭔지 말씀드리겠다"며 "단, 2701호는 대한축구협회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말을 덧붙였다.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SNS 계정]
[사진= 안덕수 트레이너 SNS 계정]

해당 게시물에 손흥민을 포함헤 함께 출국한 대표팀 선수들이 '좋아요' 표시를 누르며 논란이 걷잡을 수 없이 퍼졌다. 

단, 안 씨가 언급한 '2701호에서 일어난 많은 일'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구체적인 정황이 알려지지 않았다. 개인 자격으로 참가한 안 씨가 손흥민 외 타 선수들의 관리까지 맡게 되며 대한축구협회에서 정식으로 채용한 팀 트레이너와 오해가 쌓인 것으로 추측된다. 

이에 대해 대한축구협회 측은 "협회가 채용하려면 물리치료사 자격증이 필요하나 안 씨는 자격증 갱신이 되어있지 않아 채용할 수 없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해당 사건에 대해 본지와 통화한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아직 사실 관계를 확인 중에 있으며, 정정할 부분이 있다면 추후 사실관계가 파악되는대로 공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안 씨는 대한축구협회 대표팀과 별개로 손흥민의 개인 트레이너 자격으로 대표팀과 같은 숙소를 쓴 것으로 알려졌다. 

안 씨를 비롯한 개인 재활 트레이너들의 지원은 손흥민 측이 비용을 부담했다. 

현재 안 씨는 해당 게시글과 파장에 대해 어떠한 입장도 표명하지 않은 상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