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베리, 가정사로 아이콘매치 하차 불가피...피레스, 벵거와 사제 케미 기대

(MHN 오관석 기자) 프랑크 리베리가 아이콘매치에서 하차한 가운데, 대체자로 로베르 피레스가 영입됐다.
2025 아이콘매치를 주관하는 슛 포 러브는 지난 10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프랑크 리베리가 개인 사유로 아이콘매치에 불참하게 됐다. 빠른 시일 내에 대체 선수를 확정해 안내하겠다"라며 하차 소식을 전했다.
리베리는 2010년대 초반 아르연 로번과 함께 '로베리 듀오'를 결성해 바이에른 뮌헨의 황금기를 이끌었으며, 2013년에는 UEF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의 갑작스러운 하차 소식은 많은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리베리는 "중요한 가족 문제로 인해 멋진 행사에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 언젠가 꼭 한국에 방문해 여러분을 직접 만나 뵐 수 있길 바란다"라며 아쉬운 심정을 전했다.

한편, 넥슨은 빠르게 대체 선수를 찾아나섰고, 하루만에 또 다른 프랑스의 전설적인 윙어 로베르 피레스 영입을 확정했다.
피레스는 아스날에서 티에리 앙리, 데니스 베르캄프, 프레디 융베리와 함께 공격진을 구성해 아스날의 전설기를 이끌었으며, 프랑스의 1998년 월드컵과 유로 2000 우승 멤버이기도 하다.
또한, 앙리를 비롯해 FC 스피어의 감독을 맡은 아르센 벵거, 실드 유나이티드 선수인 질베르투 실바, 애슐리 콜, 솔 캠벨과도 재회하게 됐다.
2025 아이콘매치는 오는 13일과 14일 이틀에 걸쳐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사진=아이콘매치 SNS
추천 뉴스
- 1 돌아온 NC '희망'... 711일만 복귀전 가지는 구창모, KIA '대투수' 양현종과 좌완 에이스 정면승부 (MHN 박승민 기자) 좌완 에이스 맞대결이 펼쳐진다.2025 신한 SOL뱅크 KBO리그 KIA 타이거즈가 7일 창원NC파크에서 NC 다이노스 상대 시즌 12차전을 갖는다. 지난 6일 경기에서는 최형우가 개인 통산 4,400루타를 달성함과 동시에 KIA가 경기를 가져왔다.이날 양 팀 선발로는 KIA 좌완 양현종과 NC 좌완 구창모가 나서는데, 구창모의 711일만 복귀전이라는 점에서 양 팀 팬들의 기대를 모은다.양현종은 이번 시즌 25경기에 나서 131이닝 동안 7승 6패 평균자책점 4.53을 기록하고 있다. 시즌 WHIP(이닝 당
- 2 이홍기 ‘골프장 데이트(?)’, 박소혜와 '다정 투샷'...'팬심이라기엔 너무 다정하단 말이야~' (MHN 이윤비 기자) 그룹 FT아일랜드 이홍기와 골프선수 박소혜의 친밀한 모습이 포착돼 이목을 모르고 있다.5일 이홍기는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개최된 KB금융 스타챔피언십(총상금 15억 원, 우승상금 2억7천만 원) 2라운드 경기 박소혜 패밀리 이름표를 목에 걸고 참석했다.패밀리 이름표는 ~ 자격으로 받을 수 있다.이날 이른 새벽 대회장을 찾은 이홍기는 박소혜과 다정하게 대화를 나누거나 이동 중 손선풍기로 더위를 식혀주며 세심하게 신경쓰는 모습이 포착돼 시선을 끌었다.일각에서는 친밀해 보이는 두 사람의 모습에
- 3 '거침없이 직진' 스롱 피아비, 이미래에 역전승하며 8강 안착...김가영은 히다와 격돌 (MHN 권수연 기자) 스롱 피아비(캄보디아, 우리금융캐피탈)가 시즌 3개 대회 연속 개인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스롱은 4일 오후 경기도 고양 킨텍스 PBA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시즌 4차 투어 'SY 베리테옴므 LPBA 챔피언십' 16강전에서 이미래(하이원리조트)를 세트스코어 3-2로 잡고 8강에 안착했다.직전 시즌의 부진을 깬 스롱은 올 시즌 2, 3차 투어에서 연속 우승을 차지하며 단숨에 통산 9승 금자탑을 쌓았다. 4차 투어에서도 변함없이 기세를 이어가며 시즌 3연패를 정조준하고 있다.반면 최근 성적이 주춤한 이미
- 4 덴젤 워싱턴X에이셉 라키...'천국부터 지옥까지' 공개 스파이크 리 감독과 할리우드 대표 배우 덴젤 워싱턴, 래퍼 에이셉 라키의 출연의 Apple Original Films ‘천국부터 지옥까지’ – Highest 2 Lowest가 5일공개됐다.
- 5 "와, 우리 SON이 미국전서 골 넣었어!" LA FC 美 클럽 아닌가요? 손흥민 골에 더 신나서 '폭풍 자랑' (MHN 권수연 기자) 미국 프로축구 메이저리그사커(MLS) 로스앤젤레스 FC는 최근 영입한 손흥민 '사랑'을 한창 과시하고 있다.심지어 자국인 미국 축구 대표팀과의 친선 경기에서 손흥민이 골을 넣자 신나서 자랑하는 모습을 보이기까지 했다.LA FC는 지난 7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한국 국가대표 주장인 손흥민이 미국과의 친선전에서 선제골과 도움을 기록한 모습을 업로드했다. 구단 측은 "오늘(7일) 미국과 친선전에서 손흥민이 한국을 위해 골과 도움을 기록했다"며 박수 이모티콘을 덧붙였다.미국 MLS 공식 계정도 최근
- 6 '국민 가수' 신승훈, 또 한 명의 '국민 가수'와 만난다? 신곡 'She Was'의 She는 누구? (MHN 김진수 인턴기자) 가수 신승훈이 공개하는 신곡 뮤직비디오에 배우 문소리가 주인공으로 출연한다.신승훈은 오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12집 'SINCERELY MELODIES'의 선공개 타이틀곡 'She Was'를 발매한다. 배우 문소리가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나선다.'She Was'는 신승훈이 작곡 및 작사에 직접 참여한 곡으로, 신승훈 표 애절한 발라드의 정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She Was'는 신승훈이 팬들에게 전하는 헌정곡이다. 지난 35년 동안 변함없는 사랑과 응원을 보내주는 팬들에
- 7 [mhn포토] 박소혜 '이홍기가 손선풍기까지?' (MHN 이천, 권혁재 기자)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총상금 15억 원ㅣ우승상금 2억7천만 원) 2라운드 경기가 5일 경기도 이천시 블랙스톤 이천 골프클럽에서 열렸다.이날 이른 새벽 대회장을 찾은 FT아일랜드 이홍기가 박소혜에게 손선풍기로 더위를 식혀주고 있다.
- 8 에스파 윈터, 뉴욕으로 떠나는 시크한 리치걸 [MHN영상] (MHN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에스파 윈터가 해외일정 참석차 9일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 뉴욕으로 출국했다.에스파 윈터가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다.한편 윈터가 속한 걸그룹 에스파(aespa)는 새 미니앨범 ‘리치맨’(Rich Man) 활동을 펼치고 있다.
- 9 'ERA 2.84' 원태인 앞세운 삼성, 4위 사수 총력전... 한화는 황준서 출격 (MHN 박승민 기자) 원태인이 한화 사냥에 나선다.2025 신한 SOL뱅크 KBO 리그 한화 이글스가 7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아 삼성 라이온즈 상대 시즌 16차전을 치른다. 한화는 삼성 상대 이번 시즌 8승 7패를 거두며 상대 전적 우위에 있다.지난 6일 경기에서는 한화가 삼성을 상대로 7-4로 승리했다. 문동주가 6.1이닝 2실점으로 호투했고, 한화 타선이 2회부터 대량 득점에 성공하며 승기를 잡았다.이날 양 팀 선발로는 한화 좌완 황준서와 삼성 우완 원태인이 나선다. 황준서는 이번 시즌 15경기(11선발)에 나서 47.
- 10 권은비, 발리로 떠나는 워터밤여신 '발리 워터밤도 기대해♥'[MHN영상] (MHN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가수 권은비가 6일 오후 발리 워터밤 일정 참석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발리로 출국했다.권은비가 출국하고 있다.한편 권은비는 지난 23일과 24일 서울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THE RED’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9월과 오는 10월에는 타이베이와 마카오에서 공연을 이어가며 글로벌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