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 권수연 기자) 한국 축구 대표팀을 이끄는 홍명보 감독이 선수들을 향한 신뢰를 보였다.
홍명보 감독은 5일(현지시간)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B조 9차전 이라크전을 앞두고 사전 기자회견에서 "지금까지 잘해왔고 우리 선수들을 믿고있다. 꼭 승점을 따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현재 한국은 승점 16점(4승 4무)으로 조 1위를 지키고있는 상황이다. 요르단이 승점 13점으로 2위다. 6월 경기에서는 승점 1점만 따와도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할 수 있다.
지난 3월 당시 홈에서 2연전을 모두 이겼다면 6월 A매치 결과와 상관없이 11연속 월드컵 본선 행을 결정지을 수 있었다. 그러나 오만전, 요르단전에서 모두 무승부로 물러나며 6월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 됐다.


만일 홍명보호가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하면 지난 1986년 멕시코 대회부터 11회 연속이자 통산 12번째로 월드컵 본선에 나서게 된다.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 예선전은 총 18팀이 참가해 6팀씩 3개 조로 나뉘어 경기를 치른다. 각 조 상위 2팀에게만 본선 진출 티켓이 주어진다.
한국의 FIFA 랭킹은 23위이며 이라크는 59위다. 역대 A매치 전적은 10승 12무 2패로 절대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이처럼 이라크 대비 우세 전력으로 평가받지만 방심할 수만은 없는 상황이다. 이라크 현지 기온은 낮에는 45도, 밤에는 35도까지 치솟는 악조건이며 현지 홈 팬들의 일방적인 응원 공세도 견뎌야 한다.
다만 한국 대표팀이 잔디 등의 이슈로 근래 원정에서 더 강세를 보였던 점을 고려하면 환경적인 불리는 생각보다 큰 악재로 작용하지 않는다는 전망이다.


홍명보 감독은 기자회견을 통해 "내일 경기는 쉬운 경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감독의 입장에선 선수들을 믿고 잘해줄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함께 나선 황인범(페예노르트) 역시 "이라크전은 월드컵 진출의 중요한 경기"라며 "선수들이 하나로 뭉쳐서 준비를 잘 했고 그런 점들을 경기장에서 잘 펼친다면 좋은 결과를 챙길 것으로 믿는다"고 답했다.
한편 홍명보호는 4일 오후 경기 시간에 맞춰 경기장인 바스라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해외파 핵심 선수들이 모두 합류한 완전체로 실전 대비 적응 훈련 등을 실시했다.
한국과 이라크의 경기 시간은 오는 6일 한국시간으로 오전 3시 15분에 열린다.
사진=연합뉴스, KFA
추천 뉴스
- 1 '아슬아슬 볼륨감' 하지원, 그림같은 상체 라인 드러낸 크롭톱 패션 '심쿵' (MHN 정에스더 기자) 배우 하지원이 세월을 거스르는 동안 미모와 더위를 잊게 만드는 시원한 패션을 선보였다.하지원은 3일 자신의 SNS를 통해 다수 사진을 게시했다. 사진 속 하지원은 화보를 찍는 듯한 모습으로 시선을 끌었다. 특히 가녀린 팔 라인과 개미허리를 드러내는 희고 아찔한 크롭톱 패션, 헐렁한 팬츠를 매치해 감각적인 코디를 선보였다. 특히 얼굴의 절반을 가리는 선글라스와 블루컬러 목걸이가 포인트로 눈길을 사로잡는다.한편 하지원은 주지훈과 함께 드라마 '클라이맥스'에 캐스팅됐다. 사진= 하지원 SNS
- 2 박보검, 비주얼로 K.O '별 하나에 시 같은 미모...사랑의 굿보이' (MHN 이현지 기자) 배우 박보검이 그림같은 비주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박보검은 29일 오후 서울 구로구 더링크서울 트리뷰트포트폴리오 호텔에서 진행된 JTBC 새 드라마 '굿보이'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제작발표회에는 박보검을 비롯해 배우 김소현, 오정세, 이상이, 허성태, 태원석과 심나연 감독이 참석했다. 진행은 개그맨 유재필이 맡았다.이날 박보검은 골드 버튼 포인트 된 네이비 더블브레스트 재킷에 깔끔하게 떨어지는 라인의 화이트 슬랙스에 화이트 로퍼를 매치한 모던 클래식 스타일을 선보였다. ▲ 권투 선수로 돌아온 관식이▲ 사랑에
- 3 대선 중심에 선 카리나? '보수 상징'→2차 피해, 이미지 어쩌나 [M-scope] (MHN 장민수 기자)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뜻하지 않게 21대 대통령 선거의 뜨거운 감자가 됐다. 팬들은 의도와 상관없이 정치적 프레임이 씌워지는 것에 강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지난 27일 카리나가 SNS에 올린 사진 한 장이 문제가 됐다. 빨간색의 숫자 2가 적힌 점퍼를 입은 사진이었는데, 대선 기간과 맞물리면서 정치적으로 해석된 것. 빨간색이 상징색이자 기호 2번인 국민의힘 김문수 후보를 지지하는 것 아니냐는 의심을 샀다.이후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측에서는 "일상적인 내용을 SNS에 게시한 것일 뿐 다른 목적이나 의도는
- 4 한소희, 우아함이 순간 송혜교인 줄...무르익은 분위기서 빛 보는 디올 (MHN 김예품 인턴기자) 우 한소희가 고전미의 로마 정원에서 우아한 분위기를 자아냈다.지난 29일 한소희는 자신의 SNS를 통해 이탈리아 로마에서 촬영한 사진 여러 장을 공개했다. 사진 속 그는 아이보리 톤의 시스루 롱드레스를 입고, 고풍스러운 정원과 석조 건축물 사이를 거닐며 기품 있는 자태를 드러냈다. 튤 소재와 자수 레이스가 어우러진 드레스는 부드러운 실루엣을 강조했다.햇살이 스며드는 아치형 덩굴 틈 사이로 비치는 실루엣에 화이트 ‘레이디 디올’ 백으로 포인트를 낭만적인 감성에 클래식함을 얹었다.이날 한소희는 하이넥 레이스와
- 5 [mhn포토] 레이싱모델 김미진 '서킷의 대표 베이글' (MHN 전남영암, 고동우 기자) '2025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2라운드 경기가 지난 25일 전남 영암군 코리아 인터네셔널 서킷에서 '아시아 모터스포츠 카니발' 이름 아래 진행됐다.이날 레이싱모델 김미진이 그리드워크 이벤트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한편, 슈퍼레이스 6000클래스 결선에서는 박규승(브랜뉴레이싱)이 데뷔 3년 만에 처음으로 포디움 정상을 밟았다. GTA 클래스에서는 정경훈(비트알엔디), GTB 클래스에서는 최지영(다이노케이)이 우승을 차지했다.
- 6 '레전드라 부르더니 이게 맞나' 英 매체 "토트넘, 손흥민 사우디 매각 고려" (MHN 금윤호 기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17년 만에 무관 탈출을 이끈 '캡틴' 손흥민을 거액의 이적료에 사우디아라비아 프로리그로 보낼 수 있다는 관측이 나왔다.영국 매체 '더선'은 29일 "토트넘의 주장 손흥민이 사우디 프로리그 구단들의 영입 타깃이 됐다"며 "올여름 거액의 이적료 제안이 있다면 토트넘은 손흥민을 매각하는 것을 고려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해당 보도에 따르면 사우디 프로리그에서는 최근 구단과 갈등을 겪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알 나스르를 떠날 경우 대비해 새로운 스타로 손흥민을 점찍었다.손
- 7 '부상자 80명' 리버풀 사고 가해자, 체포 당시 약물 중독 상태로 "내려, 도망쳐!" 반복 (MHN 권수연 기자) 최근 벌어진 리버풀 우승 카퍼레이드 돌진 사고 가해자가 마약 중독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영국 매체 '미러'는 지난 28일(한국시간) 보도를 통해 "리버풀 승리 축하 퍼레이드에서 발생한 끔찍한 교통사고 용의자가 살인미수와 약물 운전 혐의로 체포됐다"고 전했다. 매체에 의하면 53세 백인 남성으로 알려진 가해자는 어린 아들 세 명, 아내와 함께 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남성이 일으킨 사고로 인한 부상자 수는 현재 80명에 달한다. 앞서 현지시간으로 26일 오후 6시 경 리버풀 워터 스트리트에서 열린 카
- 8 웬디-예리, SM 전속계약 종료…“레드벨벳 활동은 계속” [공식입장 전문] SM엔터테인먼트는 지난 3일 웬디와 예리의 전속 계약 종료 소식을 전하며, 두 아티스트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하고 레드벨벳 활동은 지속될 것이라 밝혔다.
- 9 데이식스 영케이→투어스, 캣츠아이...박보검X김소현 '굿보이', OST 라인업도 '화려' 드라마 '굿보이'가 첫 방송에 앞서 화려한 OST 라인업을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 10 이수지 "외모로 놀리는 것? 상처 아냐...웃기다는 말, 가장 좋은 칭찬" [mhn★인터뷰①] (MHN 이윤비 기자) "일할 때 가장 행복한 게 코미디인 것 같다. 일하면서 에너지를 얻고 재밌는 순간이 너무 많다"이수지는 지난 2008년 SBS 공채 10기로 데뷔해 2012년 KBS 공채 27기로 재입사했으며, 2013년 KBS2 '개그콘서트'의 코너 '황해'를 통해 인기를 끌었다. 이후 지난 2021년부터는 쿠팡플레이 'SNL 코리아'에 합류해 문동은, 오은영 박사, 교포 제니, 성형외과 상담 실장 등 인기 드라마, TV 속 인물부터 허구의 캐릭터까지 패러디하며 존재감을 드러냈다.또 지난 1월에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유튜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