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1골 1도움에도 MOM 후보 미포함
토트넘, 모우라-데이비스-산체스-스킵 등 4인 후보 선정

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SNS 채널
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SNS 채널

(MHN스포츠 이솔 기자) 일부 현지 팬들이 토트넘의 경기 최우수 선수(MOM) 선정 방식에 의아함을 감추지 못했다.

5일 오후(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핫스퍼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EPL 15라운드 경기에서는 토트넘이 노리치를 3-0으로 완벽하게 제압했다.

경기에서 단연코 빛난 선수는 손흥민이었다. 3-4-2-1 포메이션에서 왼쪽 윙으로 출전한 손흥민은 전반 10분만에 루카스 모우라(29)와 2-1패스를 주고받으며 도움을 추가했다.

이와 더불어 다빈손 산체스(25)의 골로 2-0으로 리드하던 후반 76분경 박스 안에서 공을 받은 손흥민은 수비를 앞에 두고 오른발로 공간을 만들어낸 뒤 강한 슈팅으로 노리치의 골망을 갈랐다. 무려 네 명의 수비와 골키퍼가 있었지만 꼼짝하지 못한 완벽한 득점이었다.

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트위터 캡쳐
사진=토트넘 핫스퍼 공식 트위터 캡쳐

이날 6호골과 2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은 후스코어드 평점 8.4점으로 루카스 모우라(8.7)에 이어 전체 2위를 차지했다. 그러나 토트넘의 MOM 후보에는 손흥민 대신 모우라와 더불어 벤 데이비스, 올리버 스킵, 다빈손 산체스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에 댓글 창 곳곳에서 "손흥민이 MOM 후보에 왜 없냐"는 반응들이 속속 등장했다. 123개의 좋아요를 받은 한 댓글은 "골-도움을 기록한 손흥민이 왜 후보에 없나요"라며 의아함을 드러냈다.

이와 더불어 MOM 페이지의 댓글에서는 다빈손 산체스 대신 손흥민이 포함되었어야 한다는 의견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한편, 6일 오전 11시 30분 현재 투표 집계 결과 1위는 올리버 스킵(21)이었다. 스킵은 약 3만표 중 1만 6470표(54.9%)를 받고 1위를 달리고 있다. 투표는 6일 오후 5시 마감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