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대한축구협회(KFA) 제공
사진=대한축구협회(KFA) 제공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20세 이하 남자 축구대표팀이 U-20 월드컵에서 온두라스와 비겨 1승 1무로 16강 진출 확률을 높였다.

김은중 감독이 이끄는 U-20 대표팀은 26일(이하 한국시간) 아르헨티나 멘도사 스타디움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U-20 아르헨티나 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온두라스에 2-2로 무승부를 거뒀다.

1차전에서 우승후보 프랑스를 2-1로 꺾은 한국은 감비아(승점 6)에 이어 조 2위(승점 4)에 올라 16강 진출에 유리한 자리를 차지했다. 온두라스는 3위(승점 1), 프랑스는 2연패로 최하위에 머물렀다.

이날 한국은 프랑스전과 비교해 이찬욱이 빠지고 배준호가 들어간 것 이외에 많은 변화를 시도하지 않았다.

사진=대한축구협회(KFA) 제공
사진=대한축구협회(KFA) 제공

수비적으로 나섰던 프랑스전과 달리 온두라스와의 경기에서는 한국이 초반 흐름을 주도했다. 그러나 한국은 전반 22분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다니엘 카터에게 페널티킥을 허용했고, 키커로 나선 다비드 오초아가 성공시켜 0-1로 끌려갔다.

분위기가 침체될 뻔 했으나 전반 27분 선제골을 넣었던 오초아가 강상윤의 얼굴을 가격하면서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 당하면서 한국은 수적 우위를 점했다. 그러나 온두라스는 후반 6분 이삭 카스티요의 절묘한 오른발 감아차기 슈팅으로 0-2로 달아났다.

교체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나선 한국은 후반 13분 김용학이 왼발 터닝슛으로 만회골을 넣으며 추격을 알렸다. 이어 후반 17분 코너킥 상황에서는 이승원이 올린 크로스를 박승호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어 2-2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이후에도 한국은 공세를 이어갔으나 추가골은 나오지 않았고 후반 추가시간 최석현이 상대 역습을 막는 과정에서 두 번째 경고를 받아 퇴장당했다.

1승 1무를 기록한 한국은 오는 29일(월) 오전 6시 감비아와 조별리그 마지막 3차전을 치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