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트윈스 투수 이지강의 동생 이지호. (MHN스포츠 화성, 박연준 기자)
LG 트윈스 투수 이지강의 동생 이지호. (MHN스포츠 화성, 박연준 기자)

(MHN스포츠 화성, 박연준 기자) “(이) 지강이형보다 더 유명한 야구선수가 될게요”

SSG 최정-최항, 유원상(전 KT)과 유민상(전 KIA) 등 한국 야구에서 활약하는 형제 야구선수가 여럿 자리하고 있다.

여기에 7년 뒤, 또 다른 형제 야구선수를 꿈꾸는 LG 트윈스 투수 이지강과 이지호 형제가 있다.

장안구 리틀야구단 외야수 이지호는 2011년생 올해 초등학교 6학년 선수로, LG 이지강(1999년생)의 12살 차이 막냇동생으로 알려져 있다.

이지강&이지호 부모 제공.
이지강&이지호 부모 제공.

그는 “큰 형(이지강)이 야구를 하다 보니 나도 자연스레 야구를 좋아하게 됐다”라며 “공을 던지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형이 집에 올 때마다 같이 야구를 연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강의 중학교 은사이자, 장안구리틀야구단 최준원 감독은 이지호에 대해 “야구를 시작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노력을 많이 하는 선수다"라며 "어렸을 적 (이) 지강이와 체구도 그렇고 유연성이 좋은 것까지 매우 닮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지호는 형 이지강이 "가장 존경하는 선수"라고 말하면서 "TV에서 야구하는 형을 볼 때마다 너무 신기하다"라며 "꼭 나중에 커서 형보다 더 유명하고 야구를 잘하는 선수가 되어야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사진=LG트윈스 이지강. 연합뉴스
사진=LG트윈스 이지강. 연합뉴스

한편, 이지강은 소래고를 졸업하고 지난 2019 신인 드래프트 9라운드에서 LG 유니폼을 입었다.

지난해 퓨쳐스 북부리그 평균자책점 1위에 오른 데 이어 1군에서 4경기 등판 11이닝 6탈삼진 평균자책점 4.91을 올렸고, 올 시즌 LG 5선발 유력 후보로 꼽히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