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열린 마리티모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유럽 무대 데뷔전을 치른 포르티모넨스 수비수 박지수 사진=포르티모넨스SC 구단 공식 홈페이지
19일 열린 마리티모와의 경기에 선발 출전해 유럽 무대 데뷔전을 치른 포르티모넨스 수비수 박지수 사진=포르티모넨스SC 구단 공식 홈페이지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국가대표 수비수 출신 박지수가 유럽 무대 데뷔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포르티모넨스는 19일(한국시간) 포르투갈 포르티망의 이스타디우 무니시팔 드 포르티망에서 열린 2022-2023 포르투갈 프리메이라리가 21라운드 마리티모와의 홈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승리를 따낸 포르티모넨스는 승점 3점을 추가해 리그 11위로 올라섰다. 프리메이라리가에는 총 18개의 팀이 있다.

이날 박지수는 선발 출전해 경기가 끝날 때까지 풀타임을 소화했다. 박지수는 지난달 말 파울루 젠 한국 대표팀 감독의 추천에 힘입어 유럽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해 K리그 김천 상무에서 군 복무를 마치고 자유계약(FA) 신분이 된 박지수는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포르티모넨스에 입단했다.

2월 들어 차츰 출전 명단에 포함돼 앞선 두 경기에서 출격 명령을 기다렸던 박지수는 이날 경기를 통해 유럽 무대 데뷔전을 치렀다. 스리백 오른쪽 수비수로 나선 박지수는 주전 센터백 펠리페 헤우바스, 입단 동기 루카스 아우베스와 발을 맞췄다.

경기가 종료된 뒤 축구 통계 전문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박지수는 90븐 동안 걷어내기 3회와 태클, 공중볼 경합 성공 각각 1회씩 기록했다. 55회 패스를 시도해 46회 성공하면서 가장 높은 성공률을 보이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후스코어드닷컴은 박지수에게 6.4점을 부여했다.

관련기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