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새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2'
이제훈, "'모범택시' 시즌2 출연은 당연한 결정, 시리즈 애정 커"
오는 2월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

사진=SBS '모범택시2'
사진=SBS '모범택시2'

(MHN스포츠 정승민 인턴기자) “정의가 실종된 사회, 전화 한 통이면 오케이.”

SBS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2’에 출연하는 이제훈이 ‘모범택시’ 시리즈와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다.

오는 2월 17일 첫 방송되는 SBS 새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2’는 베일에 가려진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택시기사 김도기가 억울한 피해자를 대신해 복수를 완성하는 사적 복수 대행극이다.

현재 ‘모범택시2’의 마무리 촬영 중인 이제훈은 시즌1 방영 당시를 회상하며 “나름 파격적이고 새로운 시도였던 이 드라마가 매주 방송되고, ‘모범택시’에 대해서 사람들이 이야기해 줄 때 인기를 실감했다"며 "실화를 각색한 에피소드를 해결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분들께 통쾌함을 드리는 사이다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어 기분이 좋았고 많은 사랑에 감사한 마음 뿐이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이제훈은 시즌2 제작에 대해서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그는 “드라마가 매회 방송되며 세상에는 정말 나쁘고 혼내 줘야 되는 사람이 많고, 우리가 알아야 할 사건사고 또한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드라마라는 매체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재미와 의미를 드릴 수 있다는 생각에 이 이야기가 계속해서 쓰여 지길 소망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나아가 이제훈은 “’모범택시’에 대한 애정이 워낙 컸기 때문에 ‘모범택시2’ 출연은 저에겐 너무 당연한 결정이었다. 제안을 안 주셨으면 제가 오히려 섭섭했을 뻔했다”라고 웃음을 터트리면서 “‘모범택시2’에 다시 출연하게 되어 너무 영광이고 다시 찾아 주셔서 감사하다. 시즌1 때보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많이 노력했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제훈은 ‘무지개 운수’ 5인방의 끈끈한 팀워크에 대한 감사함도 드러냈다. 그는 “저희 팀 단톡방이 시즌1 시작할 때 만들어서 지금까지 쭉 이어져오고 있다. 이제는 편안한 가족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며 "혼자 촬영할 때보다 무지개 운수 사람들이 모여서 있을 때가 가장 즐겁고, 많이 웃고, 힐링하는 시간인 것 같다. 너무 든든하고 고마운 존재들”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이제훈은 시청자들에게 “여러분들의 많은 사랑 덕분에 ‘모범택시2’로 다시 인사드릴 수 있게 되었다. 오래 기다리신 만큼 실망하시지 않을 좋은 작품 보여드릴 테니 기대 많이 해달라"며 "열심히 촬영했으니 모범택시와 함께 달려 주셨으면 좋겠다”며 본방 사수를 요청했다.

한편 SBS 새 금토 드라마 ‘모범택시2’는 오는 2월 17일 오후 10시에 첫 방송되며, 시즌1은 오는 2월 20일까지 SB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