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본선 진출에 도전하고 있는 홍명보호가 올해 첫 소집 명단에 포함될 선수가 누가될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대한축구협회(KFA)는 오는 10일 홍명보 감독이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신문로 있는 축구회관에서 2026 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지역 3차 예선 B조 7, 8차전에 출전할 남자 축구 국가대표팀 명단을 발표한다고 밝혔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번 2연전을 통해 월드컵 본선 조기 진출 확정을 노리고 있다. 한국은 현재 4승 2무(승점 14)로 B조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 이라크(승점 11)와 승점 3점, 3위 요르단(승점 9)과는 5점 차이가 난다.

한국은 3월 국내에서 열리는 7, 8차전에서 모두 승리한다면 남은 경기 결과와 상관 없이 월드컵 본선 진출을 조기 확정할 수 있다.
한국(FIFA 랭킹 23위)은 오는 20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오만(80위)와 7차전을 치른다.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남자 축구대표팀 경기가 개최되는 것은 지난 2022년 9월 코스타리카와 친선전(2-2 무) 이후 약 2년 6개월 만이다.
이어 25일 오후 8시에는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요르단(64위)와 8차전을 갖는다. 수원월드컵 경기장에서는 2023년 10월 베트남과 친선 경기(6-0 승)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사진 = MHN스포츠 DB, 연합뉴스
추천 뉴스
- 1 얼마나 파였길래...판빙빙, 가슴 노출 파격 드레스 '시선 강탈' (MHN스포츠 김현숙 기자) 중국 배우 판빙빙이 파격적인 드레스로 시선을 사로잡았다.판빙빙은 지난 13일부터 23일 개최된 75회 베를린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참여했다.개막식에서 한쪽 어깨만 비대칭으로 노출된 단아한 백색의 드레스로 고풍스러운 미모를 뽐낸 그는 폐막식에서는 섹시한 반전 매력을 선보였다.가슴 라인이 깊게 파인 파격적인 시스루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었다. 또한 드레스 뒷부분은 길게 늘어지며 우아함을 더하기도 했다.한편 이번 영화제에서는 노르웨이 영화 '드림스'가 1등상인 황금곰상을 수상했다. 이어 2등상인 은곰상은 심사위
- 2 효린, 노란 비키니에 시스루 핫팬츠...마닐라 워터밤 달궜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그룹 씨스타 효린이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과시했다.효린은 지난 25일 자신의 SNS에 "Amazing night in Manila BAE"라는 글과 함께 공연 백스테이지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 효린은 노란색 비키니가 훤히 드러난 흰색 망사 재질 핫팬츠에 노란색 시스루 상의로 섹시미 넘치는 패션을 완성했다.특히 특유의 건강미 넘치는 구릿빛 피부가 눈길을 사로잡았다. 탄탄한 복근 위 타투 또한 힙한 매력을 더했다. 이에 팬들은 "너무 예쁘다" "사랑스럽다" 등 반응을 보이고 있다.한편 효린은 지난 23
- 3 '한가인 저격 논란' 답변 거부한 이수지...경수진에 "사랑스러워" 응원 남겼다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코미디언 이수지가 배우 한가인을 저격했다는 의혹에 답변을 회피한 가운데, 배우 경수진의 영화를 응원했다.25일 이수지는 자신의 SNS에 영화 '백수아파트' 시사 인증샷을 올렸다.이와 더불어 "재미, 감동 다 잡고 경수진 님 사랑스러움까지. 저 또 볼 거예요"라는 글로 영화의 주연 배우 경수진에 대한 응원도 전했다.이수지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휴먼페이크다큐 자식이좋다 - 엄마라는 이름으로, 제이미맘 이소담 씨의 별난 하루'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해 화제가 됐다. 해당 영상은 이수지가 대치동 '도
- 4 강소휘, 웜업으로 시작 팀 승리 이끌다[mhn영상] (MHN스포츠 수원, 박태성 기자) 11일 수원시 수원체육관에서 ‘2024-2025 도드람 V리그 여자부’ 현대건설과 한국도로공사 경기가 열렸다.한국도로공사가 2위를 달리고 있는 현대건설을 3-1(30-32, 25-16, 26-24, 25-17)로 승리를 차지하며 10연승을 거뒀다.
- 5 대만도, 한국도 울었다...구준엽-故서희원, 첫 만남에 '꿀 뚝뚝' 구준엽과 故서희원의 재회 및 사별 스토리를 정리해보았다. 현지 네티즌들과 국내 네티즌들은 아직도 이들의 첫만남 영상에 댓글을 달으며 애도의 말을 올렸다.
- 6 노정의, 보호본능 넘어 걱정 일으키는 뼈말라 몸매 '가녀린 마녀'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배우 노정의가 11일 오전 서울 구로구 디큐브시티 더 세인트에서 채널A 새 토일드라마 ‘마녀’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노정의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마녀'라고 불라는 여자 박미정을 연기하는 노정의는 "오래전부터 강풀 작가님의 웹툰을 사랑하는 팬이었어서 너무나 영광이다. 설렘이 크고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캐릭터에 대해 "스스로 세상과 단절해서 살아가는 역할이라 혼자 있는 시간이 많고 소통이 부족해 어떻게 하면 미정이의 외로움을 극대화 시키고 잘 표현할 수 있을까 고민했다. 저와는 다른
- 7 카리나, 핑크 헤어 파격 변신...블랙 시스루로 완성한 치명적 '섹시美' (MHN스포츠 곽예진 인턴기자) 그룹 에스파(aespa) 카리나가 강렬한 핑크 헤어와 매혹적인 스타일로 시선을 집중시켰다. 11일 에스파 공식 SNS에 "PUSS PUSS with KARINA"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화보 사진이 공개됐다. 패션 매거진 'PUSS PUSS'의 이번 화보에서 카리나는 붉은 색상의 배경으로 강렬한 핑크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며 파격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그는 블랙 레이스 자수의 시스루 장갑과 타이트한 롱 슬리브리스 드레스를 착용하고, 매혹적인 눈빛과 스모키한 아이 메이크업으로 평소와는 다른 반전 매력
- 8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피는 못 속여...물려받은 재능폭발 '엄마가 보인다' (MHN스포츠 이지숙 기자) 故 최진실 딸 인플루언서 최준희가 서울패션위크에서 타고난 끼를 자랑했다.최준희는 지난 6일과 7일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5 F/W 서울패션위크 ‘페노메논시퍼’, '데일리 미러' 컬렉션에 참석했다.남자친구와 함께 참석한 ‘페노메논시퍼’ 컬렉션에서는 추운 날씨에도 과감하게 어깨를 드러낸 파격 패션으로 블루카펫을 밟았다.추위 잊고 즐기는 포토타임엄마에게 물려받은 끼웃으면 엄마가 보인다엄마 똑닮은 비주얼, 끼가 넘치죠7일에는 '데일리 미러' 컬렉션에 가수로 활동중인 오빠 최환희(지
- 9 상위 1%의 이중생활? 선의의 경쟁, 이혜리의 반전 스틸컷 화제 드라마 선의의 경쟁 3회에서 이혜리가 연기하는 유제이의 충격적인 과거가 공개됐다. 완벽한 전교 1등인 줄만 알았던 그녀가 교회와 클럽을 넘나들며 보인 상반된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 10 MZ 정수리샷 찰칵! 차은우, 모자도 가릴 수 없는 '잘생김' (MHN스포츠 이윤비 기자) 가수 겸 배우 차은우가 일상에서도 빛나는 미모를 뽐냈다.11일 차은우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하며 근황을 알렸다.볕이 잘 드는 창문을 등지고 앉은 차은우는 이날 목을 덮는 하이넥 코트에 베이지와 차콜 배색 모자를 착용했다.푹 눌러쓴 모자 위에 검은 뿔테 안경과 코스 유선 헤드셋을 더해 편안하면서도 트렌디한 캐주얼룩을 완성했다.또 다른 사진에서는 MZ 세대에서 유행하는 팔을 힘껏 들어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구도로 된 정수리샷을 선보였다.한편, 차은우는 지난 8일 자신의 SN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타^^
출처 : MHN스포츠 / MHN Sports(https://www.mhn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