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22일 오후 10시 45분 방송
(MHN스포츠 강예진 인턴기자)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에 모든 결정을 타로로 정하는 남편과 타로에 밀려 의사 결정권이 사라진 아내가 등장했다.
지난 22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연출 김정민, 작가 이근영) 86회에는 ‘타로 부부’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앞서 공개된 86회 예고편에는 낮에도 밤에도 타로를 보는 남편의 모습이 그려졌다. 아내는 “집 계약도 타로 보고 했고, 치약도 보고 사요”라며 남편의 타로 사랑이 이해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남편이 사주와 타로를 접목한 사업을 계획 중이라 밝히자 아내는 경제적 측면을 걱정했다. 수입보다는 새출발에 집중하고 싶은 남편과 기본적인 생활을 위한 수입을 고려하는 아내의 모습이 담겼다. 이어 돈 문제로 말싸움을 벌이는 부부의 모습이 포착됐다.

이날 방송에서 아내는 “남편은 모든 게 타로다”라는 고민을 꺼내며 출연 계기를 밝혔다. 집 계약 같은 큰일에도 집을 둘러보지도 않고 타로를 점쳐 계약하고, 물품 구매 같은 작은 일에도 타로로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심지어 “남편이 녹화 전에도 결혼지옥 출연에 대한 타로를 봤다”며 불만을 토로했다.
쑥뜸 사업을 10년째 하는 중인 남편은 쑥뜸 방에 출근하자마자 타로를 펼치는 모습을 보였다. 남편은 사무실에서 타로로 주식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거나 사주 공부를 하며 시간을 보내고, 아내는 딸의 등교를 도와주고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공부한다고 밝혔다.
아내가 남편에게 쑥뜸 방 폐업 후의 경제 계획을 묻자, 남편은 사주와 타로를 접목한 사업을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아내는 “사주와 타로로 사업하는 게 경제적인 수입이 있을 것 같냐”며 현실적인 질문을 던졌고, 남편은 “굳이 사업이 안 될 경우를 생각하고 싶지 않다”라고 대답했다. 경제에 대한 두 사람의 가치관 차이가 드러나며 두 사람의 대화는 진전 없이 흘러갔다.
이어 남편은 “아내가 싸울 때마다 하나에 꽂히면 물고 늘어지니까 힘들다”라며 아내의 ‘삼천포로 빠지는 화법’과 ‘한 단어에 집착하는 화법’에 대해 답답함을 호소했다. 두 사람은 이미 신혼 초에 발생한 대화 문제로 10년 동안 해결되지 않은 갈등이 있음을 밝혔다.
결혼 전 아내에게 집을 자가로 마련해주겠다고 약속했던 시아버지의 제안과 관련하여, 아내와 남편은 10년 동안 갈등을 해결하지 못했다. 아내는 남편이 상의 없이 시아버지 의견을 듣고 월세살이를 제안한 것에 격분했고, 남편은 아내가 이를 문제 삼는 것에 불만을 느꼈다. 결국, 두 사람은 대화를 통해 갈등을 해소하지 못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한 채로 남았다.
위 경우와 같이 두 사람은 대화에 어려움을 겪으며 갈등이 해소되지 않은 채 끝을 맺는 일상을 보내고 있었다. 부부의 모습을 지켜본 오은영 박사는 남편이 아내를 이해할 수 없는 이유를 짚어주고, 아내에게도 대화할 때 독특한 특징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두 사람의 전달되지 않은 진심을 자세히 해석해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사진=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지옥’
추천 뉴스
- 1 병원도 못 쓰는데 (여자)아이들이 무단 사용?...대한적십자사 "소속사에 문제 제기할 것"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여자)아이들이 컴백 활동에서 적십자 마크를 무단 사용하고, 관련 직업을 성적 대상화했다는 논란이 불거진 가운데 대한적십자사 측이 이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최근 온라인 상에서 (여자)아이들의 '뮤직뱅크' 의상에 관해 논란이 일고 있다.지난 19일 (여자)아이들은 신곡 'Klaxon'(클락션) 무대를 선보였는데, 이날 (여자)아이들은 적십자 표장이 박힌 라이프가드 의상을 입고 무대에 임했다.의상은 모두 짧고 달라붙는 상의와 속바지가 보일 정도로 짧은 하의로 구성됐다.하지만 이를 두고 적십자 표장을 무단 사
- 2 '걸그룹 장신라인 톱' 달수빈, 옆태 화끈한 수영복 자채로 보홀 접수...173cm 황금 기럭지 (MHN스포츠 정에스더 기자) 달수빈이 필리핀 보홀에서 여름을 달구는 수영복 자태를 뽐냈다.12일 달수빈은 SNS를 통해 보홀 에스카야 비치 리조트에서의 휴양 일상 근황을 다수 공개하며 여름을 맞으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달수빈은 "여름이 또 왔다. 잘 달려보고 데일 정도로 뜨거운 여름이 지나면 바다가 아닌 산으로 갈까봐, 아무도 모르게 꽁꽁 숨어서 겨울잠 잘 준비를 하자. 내가 행복했으면 좋겠어"라는 다짐을 드러냈다.공개된 사진 속 달수빈은 복부 옆 라인과 가슴 라인이 드러난 노란색 원피스 수영복을 입고 있다. 특히 173cm라
- 3 '컴백' BTS 지민, 새로 공개되는 'Who' 7가지 버전은?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리믹스 앨범으로 컴백 열기를 잇는다.22일 오후 1시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위버스(weverse)를 통해 지민 솔로 2집 ‘MUSE’의 타이틀곡 ‘Who’ 리믹스 앨범 공개 소식을 전했다.오는 23일 오후 1시 발매되는 ‘Who (Remixes)’에는 ‘Who’ 원곡과 인스트루멘털(Instrumental) 버전을 포함해 어쿠스틱(Acoustic), 록(Rock), 시부야계(Shibuyakei), 펑키(Funky), 뷰티풀 마인드(Beautiful Mind) 리믹스 등 총 7개
- 4 엄태구-한선화 첫 데이트 앞두고...권율, 목마른 사슴 하우스 등장?(놀아주는 여자) (MHN스포츠 강예진 인턴기자) 장현우(권율)가 목마른 사슴 하우스에 등장해 모두를 긴장시킨다.17일 오후 8시 50분 방송되는 JTBC 수목드라마 ‘놀아주는 여자’(박수정 웹소설 원작) 11회에는 서지환(엄태구), 고은하(한선화)의 데이트 모습과 한선화를 둘러싼 대립 관계가 그려진다.같은 날 방송 전에는 엄태구와 권율의 응원 기싸움 모습이 선공개됐다. 은하의 새 채널 ‘은하와 친구들’ 오픈 소식에 두 사람은 헐레벌떡 댓글을 남기려 한다.서지환은 고심 끝에 댓글을 남기지만, 이미 ‘Justice’라는 이름의 누군가가 장문의 댓글을
- 5 아이브 장원영, 가요대전 썸머에서 자랑한 미모...'핫걸' 원영이를 볼 수 있어서 럭키비키잖아 (MHN스포츠 인천, 이지숙 기자)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지난 21일 오후 인천 중구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린 '2024 SBS 가요대전 Summer' 블루카펫에 참석했다.아이브 장원영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이날 '2024 SBS 가요대전 Summer'에는 잔나비를 비롯해 NCT 127, 온앤오프, Stray Kids, (여자)아이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이영지, CRAVITY, WOOAH, STAYC, 엔하이픈, NMIXX, IVE, 르세라핌, 뉴진스, xikers, KISS OF LIFE, ZEROBASEONE, NCT WIS
- 6 '코파 우승' 아르헨티나, 인종차별 세리모니 논란...프랑스축구협회 "FIFA에 제소할 계획"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인터 마이애미)를 앞세워 코파 아메리카 2연패를 달성한 아르헨티나 축구대표팀이 인종차별 논란에 휩싸여 우승을 차지하고도 마냥 웃지 못하고 있다.프랑스축구협회(FFF)는 17일(한국시간) "아르헨티나 선수들이 프랑스 대표팀을 겨냥해 인종차별적 발언을 해 국제축구연맹(FIFA)에 제소키로 했다"고 밝혔다.앞서 아르헨티나는 지난 15일 남미축구연맹(CONMEBOL) 코파 아메리카 2024 결승전에서 콜롬비아를 1-0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우승 트로피를 들어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