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왕 된 무명소설가 장봉기의 고군분투 담은 코미디 드라마
29일 온라인 플랫폼 공개

(MHN스포츠 장민수 기자) 구독자 68만명을 보유 중인 유튜브 ‘가요이 키우기’의 김가영이 '리뷰왕 장봉기'로 연기에 도전한다.

오는 29일 온라인 플랫폼 공개를 확정한 '리뷰왕 장봉기'는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꿨지만 60년 평생을 무명소설가로 살아온 아파트 경비원 장봉기, 그가 무심코 작성한 배달 앱 리뷰로 인해 제1의 전성기를 맞이하며 진정한 리뷰왕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그린 코미디 드라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출신이자 단편영화 '리뷰왕 장봉기'로 국내 유수의 영화제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신인 신기헌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드라마 '아다마스', '며느라기', 영화 '익스트림 페스티벌' 등에 출연했던 김종구가 베스트셀러 작가를 꿈꾸는 무명소설가 장봉기를 연기한다. 

또한 유튜브 채널 ‘가요이 키우기’로 국민 웹 여친이라는 수식어가 붙은 유튜버 김가영이 동네의 맛집을 모두 섭렵한 맛잘알 배달원 단비 역으로 연기에 도전한다.

그 외 비밀을 알고 있는 소년 우식 역 한세진, 봉기와 단비의 일을 사사건건 방해하는 명석 역 송철호, 폐업을 맞은 여운치킨의 사장 여운 역 오민애, 여운의 딸 빛나 역 서수민 등이 출연한다.

한편 '리뷰왕 장봉기'는 오는 29일 IPTV를 비롯해 왓챠, 웨이브, 티빙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사진= '리뷰왕 장봉기' 포스터 및 스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