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포켓몬 고 공식 홈페이지 
사진=포켓몬 고 공식 홈페이지 

(MHN스포츠 이솔 기자) '일년 중 가장 으스스한' 할로윈을 맞아 모바일 AR게임 포켓몬 고(GO)에서 새로운 이벤트를 펼칠 예정이다.

지난 25일 포켓몬 고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로윈 이벤트' 소식을 전했다. 한국시간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진행될 해당 이벤트에서는 레이드배틀, 1포켓코인 박스, 대발견, 스포트라이트 아워 및 각종 기념일을 위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먼저 '전설'과 '메가'로 나뉘는 레이드배틀에서는 일자별로 서로 다른 포켓몬이 레이드배틀(오전 10시 기준)에서 출현한다.

전설 레이드배틀에서는 10월 1일부터 12일(게노세크트-아쿠아카세트), 12일부터 22일(기라티나-어나더폼), 22일부터 11월 5일(다크라이)가 등장할 예정이다. 22일 등장하는 다크라이는 오물폭탄을 배우고 있으며, 포켓몬 고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등장할 예정이다.

메가 레이드베틀에서는 1일부터 22일까지 메가팬텀이,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메가앱솔이 등장한다. 이와 더불어 매주 수요일에는 '레이드아워'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정 포켓몬의 대량발생과 더불어 진화-포획에 2배 보너스를 지급하는 스포트라이트 아워는 매주 화요일 진행된다.

이벤트 일자는 5일(흔들풍손/진화 XP), 12일(고오스/포획 별의모래), 19일(고디탱/포획 XP), 26일(니로우/진화 XP)이다.

매주 월요일마다 1포켓코인으로 '리모트 레이드패스'등의 도구가 들어있는 박스를 구매할 수 있는 위클리 1포켓코인 박스가 숍에 등장한다.

'대발견'이벤트는 오는 10월 2일부터 진행되며, 11월 1일까지 '데스마스'를 만날 수 있는 이벤트다.

사진=포켓몬 고 코리아 유튜브 채널
사진=포켓몬 고 코리아 유튜브 채널

이외에도 '극장판 포켓몬스터, 정글의 아이 코코'와 관련된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환상의 포켓몬인 자루도를 오는 1일부터 10일까지 '스페셜리서치'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 퍼블리셔인 Niantic의 설립 기념일(10월 6일 11시~17시)에는 무료 박스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지급된다.

한편,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는 특별한 의상을 입은 포켓몬이 야생에서 등장하며, 할로윈을 테마로 한 새로운 스페셜리서치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에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