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쑤 수닝 공식 홈페이지
사진=장쑤 수닝 공식 홈페이지

[MHN스포츠 이솔 기자] 얼마 전 '가짜 오징어'영상이 인기를 끌었다. 오징어를 물에 데치는 순간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마법같은 영상이었다. 공교롭게도 영상의 출처는 중국이었다.

싱저우왕 등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쓰촨성 청두시에 사는 한 여성은 최근 시장에서 구매한 오징어로 음식을 만들기 위해 먼저 물에 데쳤다가 녹아서 사라지는 모습을 담은 영상을 SNS에 공유했다고 한다.

중국 축구 구단이자, 전 챔피언 장쑤 수닝 또한 하루아침에 '오징어'처럼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

이번 사태의 원인은 모기업인 수닝 구단이 재정난을 겪고 있었기 때문이라고 쑤닝 그룹에서는 전했다.

이미 '오징어'가 된 구단은 많다. 1부리그의 텐진 텐하이, 톈진 진먼후(톈진 터다), 2부리그의 랴오닝 훙윈 등 코로나로 인해 많은 구단이 이미 헤체 수순을 밟았다.

한편 독일 트랜스퍼마크트지에 따르면 중국의 '산둥 루넝' 또한 임금 미지불로 인해 AFC챔피언스리그 출전 불가 통보를 받았다고 한다.

사진=인터밀란
사진=인터밀란

그런데, 의아하게도 수닝은 인터 밀란에 진행하고 있는 홍보는 계속한다고 전했다. 

한편 중국 리그의 개막일은 기존 3월 6일에서 한 차례 연기되어 4월 3일로 확정되었다.

다만 이번 수닝의 이탈로 인해 2부리그에서 2개 팀이 자동적으로 승격되는 상황을 맞았다.

과연, 우승자마저 '오징어'처럼 사라지고 있는 중국 축구단은 앞으로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까?

키워드

#수닝 #장쑤 #중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