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T 제공
사진=KT 제공

(MHN스포츠 금윤호 기자) KT가 자사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Z세대 트렌드 전문 연구기관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와 협업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28일 공개했다.

KT에 따르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캠핑 같은 여유를 찾으며 일과 삶의 조화를 추구한다는 의미를 지닌 '겟(GET)생', 캠퍼스 내에서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남는 시간 다양한 경험에 투자하는 '제로 칼로리 캠퍼스', 맞춤형 공간을 찾는 '왓츠인마이백' 등이 키워드로 선정됐다.

인기 있는 장소 방문 시 인근지역까지 관심을 보이는 '저니(Z-OURNEY)', 금융 애플리케이션에서 미션 수행에 재미를 느끼며 재테크를 하는 '잼테크', 자신의 취향을 담아 콘텐츠를 전시하는 '쇼트폴리오' 등도 키워드에 포함됐다.

KT는 Y퓨처리스트들이 선정한 Z세대 트렌드 키워드를 토대로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Y퓨처리스트 발표 내용은 오는 30일(화) KT Y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과 대학내일 20대 연구소 온라인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다. 학생들이 직접 발표한 프레젠테이션도 Y스튜디오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강본 KT 커스터머사업본부장(상무)는 "Y퓨처리스트 대학생의 신선한 관점과 목소리를 통해 인터넷 기사나 책에서는 볼 수 없는 Z세대 트렌드를 다양한 측면에서 키워드로 도출했다"며 "이 트렌드 키워드를 상품 기획과 마케팅에 반영해 Z세대 고객이 원하는 혜택을 적극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