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총점 807점 기록
유튜브 채널 '넷마블TV' 통해 다양한 자체제작 콘텐츠 선보여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우), 한국마케팅협회 이환성 이사(좌) [사진=넷마블 제공]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우), 한국마케팅협회 이환성 이사(좌) [사진=넷마블 제공]

[MHN스포츠 박혜빈 기자] 넷마블이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과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 2관왕을 차지했다.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해,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며 올해로 9회째를 맞이했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는 910점을 기록해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은 소셜미디어 활동에 대해 꾸준히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 소셜미디어 대상'과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성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게임별 유튜브 공식 방송과 틱톡, 인스타그램 등 신규 소통채널을 확장해 이용자들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