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조교로 복무했던 임시완 사례도 재조명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군 복무 중인 방탄소년단(BTS) 제이홉의 군 행사 차출 시도가 알려지면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과거 임시완의 사례가 재조명되고 있다.
7일 신원식 국방부 장관은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제이홉의 국제군인요리대회 사회자 출연을 막았다고 밝혔다.
신 장관은 "아나운서 1명과 제이홉 등 2명이 국제군인요리대회 사회를 보게 하자는 건의가 있었는데, BTS 멤버가 다른 용사들처럼 병역 업무를 열심히 하는 것 자체가 국민 보기에 좋은 모습이고, 그게 당연한 도리"라고 말했다.
또한 신 장관은 "앞으로 연예인을 하다 들어온 병사를 보직 외 다른 일은 시키지 말라고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국제군인요리대회는 한국, 미국, 싱가포르군 사이에서 최고의 조리병을 선발하는 자리로, 군 당국은 소속사와 제이홉 차출을 두고 논의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군에 입대한 연예인들이 국가 및 군 내부 행사에 동원되는 것은 이전부터 관행으로 이어져 왔다. 이럴 경우 차출된 장병은 대가성 휴가를 받았다.
하지만 이를 두고 논란이 많았다. 다른 일반 장병들도 같은 '국방부의 시간'을 보내며 복무하는데, 이른바 '연예병사'들은 행사에 동원되며 일반 장병들보다 더 많은 휴가를 받게 되기 때문에 특혜 논란이 끊이질 않았다.

특히 지난 2019년에는 임시완이 당시 육군 전역자 평균 휴가 일수의 2.08배에 달하는 123일의 휴가를 사용한 것으로 드러나 특혜 논란이 일었는데, 조교 대체 휴가와 평창 동계올림픽, 국군의 날 행사 등에 동원됐던 것이 그 이유로 알려졌다.
결국 군의 연예인 장병 활용 방안을 두고 다시 한번 논란이 일었지만, 신원식 국방부 장관의 단호한 결정이 빠르게 불씨를 잠재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4월 군 생활을 시작한 방탄소년단 제이홉은 육군 제36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조교로 복무 중이다.
추천 뉴스
- 1 선미, 파격적인 뒤태와 함께 신보 활동 마무리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선미가 파격적인 사진과 함께 신보 활동을 마친 소감을 전했다.지난달 31일 선미는 SNS를 통해 "정말 행복한 활동이었다. 멋지고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신보 'STRANGER' 활동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이와 함께 공개한 사진에는 목끈과 벨트 하나에만 의존한 채 등을 훤히 드러낸 의상을 입은 선미의 모습으로 시작해 신보 활동 현장 모습이 다수 담겼다.앞서 선미는 지난달 17일 새 디지털 싱글 'STRANGER'를 발매하며 컴백했다. 해당 앨범에는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 2 '콕' 찔러보고 싶은 복근 소유, 트와이스 미나[Ms앨범] (MHN스포츠 인천공항, 이지숙 기자) 2일 오후 그룹 트와이스(TWICE) 미나가 월드투어 '레디 투 비' 참석 차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호주 멜버른으로 출국했다.이날 트와이스 미나는 탄탄한 복근이 돋보이는 크롭톱 공항패션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멀리서도 눈에 띄는 탄탄한 복근미모에 복근까지 다 가졌네복근 돋보이는 크롭톱 공항패션미녀의 분위기 탄탄한 복근 자랑하며완벽한 라인예쁨 가득 비주얼얼굴은 청순 복근은 섹시호주 팬들 만나러 떠나요한편, 트와이스는 전 세계 25개 도시에서 44회 대규모 월드투어 'TWICE 5TH WORL
- 3 경찰서 앞에서 스트레칭까지...당당한 지드래곤 "마약과 무관함 밝히려 왔다"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재차 부인했던 지드래곤(35, 본명 권지용)이 유독 당당하고 여유로운 모습으로 경찰에 출석했다.6일 오후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지드래곤이 조사를 위해 인천논현경찰서에 자진 출석했다.이날 차에서 내린 후 스트레칭하며 취재진 앞에 선 지드래곤은 먼저 경찰에 자진 출석하는 이유가 있냐는 물음에 "알아봐야 할 것 같다"고 짧게 답했다.또한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냐는 물음에는 "마약 관련 범죄에 대해서 (관련) 사실이 없다. 그걸 밝히려고 이 자리에 섰다. 긴말하는 것보다 빨리 조사받고 나오
- 4 맥심모델 박근나, '예쁘니까 자꾸 보네' 청순+섹시 란제리 화보 (MHN스포츠 고동우 기자) 눈부신 비주얼을 자랑하는 맥심 모델 박근나의 란제리 화보가 공개됐다.박근나는 맥심에서 주최하는 모델 선발 대회인 ‘2020 미스맥심 콘테스트(미맥콘)’를 통해 맥심 모델로 데뷔했다. 이후 화려하면서도 청순한 미모로 맥심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인기 모델로 당당히 자리 잡았고, 공개되는 화보마다 미모를 경신 중에 있다.세계적인 남성지 맥심(MAXIM) 11월호 ‘관음’편을 장식한 박근나의 이번 화보는 홀로 있는 그녀를 따라 시선이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과 함께, 모델인 박근나가 카메라를 응시하지
- 5 김하성 골드글러브 수상, 역대 한국 선수들의 골드글러브 도전 역사는? (MHN스포츠 김현희 기자)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8)이 한국야구의 새 역사를 썼다.김하성은 6일(이하 한국시간) 발표된 메이저리그 골드글러브 명단에서 유틸리티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당초 2루수쪽 후보에도 올랐으나, 메이저리그 닷 컴은 “김하성이 2루수 뿐만이 아니라, 유격수와 3루수로서 샌디에이고 내야수의 다재다능한 모델을 선보였다.”라며 수상 사유를 밝히기도 했다.이로써 김하성은 대한민국 국적 선수로는 처음으로 골드글러브를 수상하게 됐다. 한국계 선수로는 세인트루이스의 토미 에드먼(한국명 : 곽현수) 이후 두 번째다.
- 6 수지 "이두나 흡연 장면? 다른 아이돌 속 시원할 것 같아"[인터뷰②] 과거 인터뷰 떠올린 수지 "사실 아닌 루머...두나도 힘들겠다 싶어"[인터뷰①]에 이어서...(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이두나!'에 출연한 수지가 흡연 장면과 열린 결말을 두고 뒷이야기를 풀어냈다.지난달 26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넷플릭스 시리즈 '이두나!'에 출연한 수지와 이야기를 나눴다.'이두나!'는 평범한 대학생 원준이 셰어하우스에서 화려한 K-POP 아이돌 시절을 뒤로 하고 은퇴한 두나를 만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로맨스 드라마다.극 중 수지는 '드림스윗' 메인 멤버로 한때 최정상의 인기를 누리다 돌연 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