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필버그부터 디카프리오까지...할리우드 초특급 라인업, '거장의 비밀' 파헤치다
17일, ‘마틴 스코세이지: 거장의 초상’ 공개
2025-10-17 정에스더 기자
(MHN 권진아 인턴기자) 아카데미상 수상작들의 비하인드와 함께, 세계적인 감독 마틴 스코세이지의 솔직한 내면 이야기를 담은 특별한 다큐멘터리가 찾아온다.
‘마틴 스코세이지: 거장의 초상’은 전설적인 감독이자 프로듀서, 작가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작품을 통해 그의 인생을 들여다보는 5부작 다큐멘터리다. 그의 삶 속에 녹아 있는 인간 본성, 선과 악에 대한 탐구 등 솔직하고 심도 있는 이야기를 담았다.
‘마틴 스코세이지: 거장의 초상’에는 감독 본인과 가족은 물론 스티븐 스필버그,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버트 드 니로, 셀마 슈메이커, 마고 로비, 케이트 블란쳇 등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인물들이 대거 출연할 것으로 화제를 모았다.
스틸 속 젊은 시절의 장발의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 모습과 1980년대에 필름으로 직접 영화를 편집하는 과거 모습이 담겨 있다.
이제껏 공개된 적 없던 감독 개인 소장 자료를 비롯해 아카데미상 수상작 ‘디파티드’, ‘갱스 오브 뉴욕’ 등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 대표작들의 비하인드와 작품에 투영된 감독의 예술 세계가 펼쳐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마틴 스코세이지의 솔직한 이야기와 주변 인물들의 인터뷰가 담긴 ‘마틴 스코세이지: 거장의 초상’은 영화계 거장의 삶과 내면, 창작 세계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한편, ‘마틴 스코세이지: 거장의 초상’은 17일 Apple TV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Apple TV ‘마틴 스코세이지: 거장의 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