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마루'-'춘배'…LG-키움과 손잡고 야구장에 등장
유니폼, 마킹키트, 모자 등 굿즈 출시 시구, 포토존 등 현장 이벤트 진행
2025-06-20 이규원 기자
(MHN 이종헌 기자) 네이버웹툰의 인기 웹툰 캐릭터 '마루'와 '춘배'가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 협업한다.
20일 네이버웹툰은 '마루'와 '춘배'가 각각 LG트윈스, 키움 히어로즈와 협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유니폼, 마킹키트, 모자, 키링, 인형 등 다양한 굿즈가 출시되며, 야구장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잠실 야구장에서 열리는 '돌아온 무적 마루 데이'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상품 판매과 함께 캐릭터 시구와 포토존 등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춘배'와 키움 히어로즈의 협업 상품은 오는 2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영웅춘배데이' 팝업스토어에서 첫 선보인다.
두 웹툰 캐릭터가 등장하는 웹툰은 모두 완결된 상태다. '마루'가 등장하는 '마루는 강쥐'는 지난해 11월 완결됐으며, '춘배'가 등장하는 '냐한남자'는 2021년 3월에 연재가 종료됐다.
그러나 두 캐릭터는 팬덤을 기반으로 연재 종료 후에도 활발한 캐릭터 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지난해 LG트윈스와의 협업을 통해 웹툰 캐릭터와 스포츠의 협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이번 협업을 통해 캐릭터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프로야구에서 젊은 팬층을 겨냥한 IP 협업 마케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웹툰 캐릭터가 강력한 협업 파트너로 떠오르고 있다.
사진= 연합뉴스, 네이버웹툰,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