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KISS OF LIFE→ILLIT, 썸머퀸부터 5세대 아이돌까지... 대거 컴백
6월 5일 엔하이픈 6월 9일 도영, 이즈나, 있지, 키오프, QWER, 6월 13일 에이티즈 6월 16일 아일릿 6월 19일 육성재 6월 27일 캣츠아이
(MHN 장지원 인턴기자) 상반기 K-POP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다수의 아이돌과 솔로 아티스트들이 신보 발표와 컴백 소식을 잇달아 전하고 있다.
6월, 화려한 무대와 다채로운 콘셉트로 돌아오는 이들의 행보가 2025년 상반기 가요계의 열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6월 5일 엔하이픈(ENHYPEN)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다채로운 컨텐츠와 함께 컴백 소식을 알렸다.
지난 4월 24일 엔하이픈은 공식 SNS에 미니 6집 ‘DESIRE : UNLEASH’의 무빙 포스터와 로고 애니메이션을 연달아 공개해 오는 6월 5일 컴백 소식을 발표했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신보에는 사랑하는 너에게 느끼는 욕망을 엔하이픈만의 감정으로 전달하는 스토리가 담긴다. 이들은 그간 경계를 넘은 소년이 일련의 상황들을 맞이하며 정반대의 세상에 속한 ‘너’와 사랑을 나누는 ‘나’의 이야기를 각 앨범에 순차적으로 풀어냈다."고 밝혔다.
엔하이픈은 지난 12일 그들만의 독보적인 콘텐프 시리즈 미니 6집 ‘DESIRE : UNLEASH’의 콘셉트 시네마(DESIRE Concept Cinema)를 공개했으며, 지난 15일에는 콘셉트 티저를 공개해 한층 더 탄탄한 앨범 서사와 확고한 팀 정체성을 보여줬다.
지난 22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신보에는 타이틀곡 ‘Bad Desire (With or Without You)’를 비롯해 ‘Flashover’, ‘Outside’, ‘Loose’, ‘Helium’, ‘Too Close’ 등 총 8곡이 수록됐으며, 타이틀곡 ‘Bad Desire (With or Without You)’는 ‘널 뱀파이어로 만들고 싶다’라는 지배적인 욕망을 시크한 무드로 그려낸 댄스 팝 장르의 곡이다.
지난 23일 공개된 앨범 프리뷰와 28일 공개된 뮤직비디오 티저는 팬들의 기대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한편, 엔하이픈의 미니 6집 ‘DESIRE : UNLEASH’은 오는 5일 오후 1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6월 9일 NCT 도영
그룹 NCT 멤버 도영이 두 번째 솔로 앨범 ‘Soar’(소어)를 발매한다.
‘Soar’는 총 10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월 9일 공개된다.
도영은 지난해 4월 첫 번째 앨범 ‘청춘의 포말 (YOUTH)’을 통해 자신을 포함한 모든 청춘이 느껴봤을 법한 솔직한 이야기로 공감을 이끌어냈다면, 두 번째 앨범 ‘Soar’에는 한층 성숙해진 시선과 단단해진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21일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2집은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를 포함해 ‘깊은 잠 (Wake From The Dark)’, ‘쏟아져오는 바람처럼 눈부시게 너란 빛이 비추더라 (Be My Light)’, ‘자전거 (First Step)’, ‘편한 사람 (Just Friends)’, ‘동경 (Luminous)’, ‘고요 (Still)’, ‘소네트 (Sonnet)’, ‘Sand Box’(샌드박스), ‘미래에서 기다릴게 (Eternity)’ 등 총 10개의 트랙이 앨범을 채웠다.
타이틀곡 ‘안녕, 우주 (Memory)’는 시간이 지나도 우리가 함께한 모든 순간이 찬란한 추억으로 오래도록 남아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 록 장르 곡으로, 도영의 파워풀한 보컬과 시원한 기타 리프가 어우러져 벅찬 감정을 터뜨린다.
도영은 이번 타이틀곡을 통해 모든 것들은 지나간다지만, 소중한 것들은 기억 속에 쌓여 영원히 존재하고, 막막한 날들 속 기댈 수 있는 안식처 같은 하나의 우주가 되며, 함께한 인연들에게 진심을 담아 건네는 ‘안녕’은 끝이 아닌, 나의 우주에 머무를 자리를 내어주는 따뜻한 인사임을 전하고자 한다.
한편, 도영 두 번째 앨범 ‘Soar’(소어)는 6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6월 9일 izna(이즈나)
그룹 izna(이즈나)가 새 싱글 콘셉트 포토를 공개해 컴백을 알렸다.
izna는 첫 번째 디지털 싱글 'SIGN' 활동 종료 이후 약 2개월 만의 초고속 컴백으로, 오는 6월 9일 컴백을 앞두고 있다.
izna가 지난 24일 최초 공개한 새 싱글 ‘BEEP’의 콘셉트 포토에 이어 지난 26일 'BEEP'의 콘셉트 포토 B버전을 추가로 공개해 팬들의 기대를 높였다.
한편, izna의 새 싱글 'BEEP'은 오는 6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6월 9일 ITZY(있지)
ITZY(있지)가 타이틀곡 'Girls Will Be Girls'(걸스 윌 비 걸스)로 돌아온다.
ITZY는 오는 6월 9일, 2025년 첫 컴백을 발표한다.
지난 26일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공식 SNS 채널에 ITZY 새 앨범 'Girls Will Be Girls'의 트랙리스트를 게재했다.
공개된 트랙리스트 이미지에 따르면 새 미니 앨범에는 타이틀곡 'Girls Will Be Girls'를 필두로 'Kiss & Tell'(키스 앤 텔), 'Locked N Loaded'(락드 앤 로디드), 'Promise'(프라미스), 'Walk'(워크)까지 총 다섯 곡이 수록된다.
ITZY는 지난 2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콘셉트 포토, 오는 6월 2일에 앨범 스포일러, 4일과 6일 뮤직비디오 티저 및 포토 등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ITZY의 새 미니 앨범 'Girls Will Be Girls'와 동명 타이틀곡은 오는 6월 9일 오후 6시 정식 발매되며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이다.
6월 9일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
'신흥 여름 강자' KISS OF LIFE(키스오브라이프)가 여름을 맞아 다시 돌아온다.
KISS OF LIFE는 지난 19일 공식 채널을 통해 미니 4집 앨범 '224'(투투포)의 커밍순 영상을 공개해 오는 6월 9일 컴백을 확정 지었다.
데뷔 후 지금까지 '자유'라는 키워드를 풀어냈던 이들이 신보 '224'엔 어떤 메시지를 담았을지 기대가 모인다.
지난 20일 오픈된 KISS OF LIFE의 미니 4집 앨범 '224'의 트레일러 영상은 감각적이면서도 짜임새 있는 구성이 신보의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켜 그들의 정체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켰다.
지난 23일 공개된 신보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224'는 총 7곡으로 타이틀곡 'Lips Hips Kiss'를 비롯해 'Tell Me', 'k bye', 'Painting', 'Slide', 'Heart of Gold', 'Think Twice'가 수록됐다.
이중 'Tell Me'와 'Painting'에는 나띠가, 'Heart of Gold'에는 쥴리가 작사에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은다.
한편, KISS OF LIFE의 신보 '224'는 오는 6월 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6월 9일 QWER(큐더블유이알)
밴드 QWER(큐더블유이알)이 약 9개월만에 돌아온다.
QWER은 오는 6월 9일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를 발매한다.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는 QWER의 데뷔 앨범인 'Harmony from Discord'로부터 피어난 이야기의 조각들을 하나로 묶어낸 앨범으로, 희망찬 성장 서사 속에 깊은 우정을 다져온 네 멤버는 이번 앨범을 통해 미래를 향한 변치 않는 약속을 다짐한다.
특히, 이번 신보는 전 멤버가 작사 작곡진에 이름을 올리며 한층 진화한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QWER은 오는 6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난 네 편이야, 온 세상이 불협일지라도'를 만날 수 있다.
6월 13일 에이티즈(ATEEZ)
그룹 에이티즈(ATEEZ)가 7개월 만에 돌아온다.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에이티즈의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GOLDEN HOUR : Part.3)' 영상을 공개해 컴백 소식을 알렸다.
컴백 날짜는 오는 6월 13일로, 이는 지난해 11월 발매한 미니 11집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 이후 약 7개월 만의 컴백이다.
전작을 통해 미국 '빌보드 200' 1위를 비롯해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를 기록하는 등 각종 글로벌 차트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월드 클래스' 인기를 증명한 이들이 어떤 새로운 음악과 무대로 글로벌 팬심을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에이티즈의 미니 12집 '골든 아워 : 파트 3'은 오는 6월 13일 발매된다.
6월 16일 아일릿(ILLIT)
대학 축제 신흥강자로 떠오른 아일릿이 새로운 앨범으로 찾아온다.
소속사 빌리프랩은 지난 19일 글로벌 슈퍼팬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아일릿이 오는 6월 16일 미니 3집 ‘bomb’(밤)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아일릿의 미니 3집 ‘bomb’은 ‘너’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아일릿만의 태도로 세상을 넓혀나가는 이야기로, 지난 22일 ‘bomb’ 트랙리스트와 수록곡 하이라이트 메들리를, 23일에는 타이틀곡 일부를 미리 들을 수 있는 스니펫을 선보였다.
아일릿(ILLIT)의 신보 타이틀곡은 ‘빌려온 고양이 (Do the Dance)’로 이와 함께 ‘little monster’와 ‘jellyous’, ‘oops!’, ‘밤소풍’ 등 총 4곡이 수록돼 있다.
한편, 아일릿의 미니 3집 'bomb'은 오는 6월 16일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6월 19일 육성재
가수 겸 배우 육성재가 컴백 소식을 발표했다.
육성재는 지난 26일 공식 SNS를 통해 티징 포스터를 공개해 미니 1집 'All About Blue'(올 어바웃 블루) 발매 소식을 알렸다.
이번 신보는 육성재가 지난해 5월 발표한 첫 솔로 싱글 'EXHIBITION : Look Closely'(엑시비션 : 룩 클로슬리) 이후 약 1년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6월 19일 발매된다.
첫 솔로 앨범으로 국내외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으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한 육성재가 이번 컴백을 통해 한층 더 성숙하고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한편, 육성재의 새 미니 1집 'All About Blue'는 오는 6월 1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6월 27일 KATSEYE(캣츠아이)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글로벌 걸그룹 KATSEYE(캣츠아이)가 미니 2집 'BEAUTIFUL CHAOS'(뷰티풀 카오스)로 돌아온다.
오는 6월 27일 발매로, 지난 28일 공개된 'BEAUTIFUL CHAOS' 트랙리스트 영상에 따르면 'Gnarly'를 포함해 'Gabriela', 'Gameboy', 'Mean Girls', 'M.I.A.' 등 총 5곡이 수록된다.
지난 4월 30일 선공개된 'Gnarly'를 통해 과감한 사운드와 파격적인 퍼포먼스로 강렬한 매력을 발산해 미국 빌보드 메인 송차트 '핫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 싱글 톱100'에 진입시킨 이들이 보여줄 새 앨범 콘셉트에 더 큰 기대가 모인다.
한편 KATSEYE의 'Gnarly'는 오는 6월 27일 공개된다.
6월 중 프로미스나인
그룹 프로미스나인이 전속계약 체결 이후 새롭게 돌아온다.
소속사 어센드는 지난 20일 "프로미스나인이 6월 중 신보 발매를 확정했다. 프로미스나인만의 매력을 담은 여름 분위기의 신보를 준비하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컴백은 지난해 12월 발매한 스페셜 싱글 'from' 이후 약 6개월 만이며, 어센드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보라는 점에서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미스나인이 커리어 하이를 기록한 싱글 'Supersonic'은 지난해 8월 발매 이후 현재까지도 각종 음원차트 톱 100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며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상황에서 그들은 기세를 이어 이번 신보로 '서머 퀸'의 자리를 확고히 할 전망이다.
그룹 에스파, 하츠투하츠도 6월 중 컴백으로 예정돼 있는 가운데, 다양한 스타일과 음악색으로 돌아오는 6월 컴백 러시는 국내외 팬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각 아티스트가 선보일 활약이 주목된다.
사진=MHN DB, 하이브 레이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