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사실"이라면서...김수현, 故김새론 '볼뽀뽀'→기일에 생일선물 인증샷?
스킨십 사진·문자 메시지 추가 폭로 기일에 생일선물 인증샷도 올라와
(MHN스포츠 이윤비 기자) 배우 김수현이 고(故) 김새론과의 열애설에 대해 강력하게 부인한 가운데, 스킨십 사진과 더불어 고인의 기일 날 올린 생일선물 인증 사진이 퍼지며 파장이 커지고 있다.
지난 11일 X(옛 트위터)에는 고인의 기일이자 김수현의 37번째 생일이었던 지난 2월 16일 김수현 SNS 캡처 사진이 퍼졌다.
당시 김수현은 "감사하다. Thank you"라며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로 배달된 생일선물 사진을 함께 올렸다. 같은 날 김새론의 비보가 보도를 통해 알려졌지만, 김수현은 따로 빈소를 조문하거나 추모 글을 남기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새론이 지난 2022년 12월 전속계약 만료로 골드메달리스트를 떠나기 전까지 같은 소속사 동료였다. 김새론은 지난 2020년 김수현이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출연할 당시 촬영장에 커피차를 돌린 적도 있다.
김수현을 포함해 골드메달리스트 소속한 대부분이 김새론의 빈소를 찾지 않았으며, 추모 글을 남긴 배우는 지난 2023년 골드메달리스트를 떠난 서예지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는 '김새론 죽음 이끈 김수현(김새론 16살 때부터 6년 연애)'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서는 김새론 이모라고 밝힌 유족의 주장을 바탕으로 김새론이 미성년자였던 시절부터 6년간 김수현과 교제했다는 것과 과거 음주운전 당시 소속사가 7억의 위약금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골드메달리스트가 "가세연 유튜브 방송을 통해 김수현 배우와 관련해 주장한 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 공식입장을 발표하자 지난 11일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지난 11일 가세연는 김새론 유족을 통해 제보받은 교제 증거 사진과 함께 김새론이 김수현에게 발송한 것으로 추측되는 문자 메시지 캡처본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은 지난해 김새론이 김수현과 볼을 맞대고 있는 사진을 SNS에 올려 대중의 질타를 받았던 사진과 동일한 구도에서 촬영된 사진이다. 해당 사진에는 김수현이 김새론에게 볼뽀뽀를 하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가세연은 해당 사진과 김새론 유족의 발언을 근거로 "김새론과 김수현이 과거 6년간 교제했다"며 "사진 속 김새론이 중학교 3학년으로 미성년자였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자 메시지 캡처본에서는 "오빠 나 새론이야. 내용증명서 받았어. 소송한다고"라며 "나한테 시간을 넉넉히 주겠다고 해서 내가 열심히 복귀 준비도 하고 있고 매 작품에 몇 퍼센트 씩이라도 차근차근 갚아 나갈게"라는 내용이 담겼다.
이어 "안 갚겠다는 소리 아니고 당장 7억을 달라고 하면 나는 정말 할 수가 없어. 안 하는 게 아니라 못하는 건데 꼭 소송까지 가야만 할까"라며 "나 좀 살려줘. 부탁할게. 시간을 주라"고 덧붙였다.
가세연에 따르면 유족은 고인이 지난 2020년 김수현의 권유로 신생 기획사였던 골드메달리스트로 이적 후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김새론이 지난 2022년 5월 음주운전 논란을 일으키면서 200억원에 달하는 손해배상청구를 받자, 제대로 된 조사없이 청구액을 그대로 수용했다고 전했다.
골드메달리스트는 김수현과 그의 이종사촌 이로베 씨가 함께 설립한 회사다.
당시 골드메달리스트는 음주 운전 사고로 발생한 손해배상금 및 위약금 7억원을 대신 지불했다. 그러나 그해 12월 김새론은 전속계약 만료로 재계약 없이 소속사와 결별했고, 이후 활동 중단으로 인한 생활고를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김새론은 채무 상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내용증명을 받았고, 김수현에게 도움을 구하기 위해 여러 차례 연락을 시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김수현 소속사 골드메달리스트는 "가세연 유튜브 방송을 통해 김수현 배우와 관련해 주장한 내용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취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수준의 법적 대응을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후 가세연의 추가 폭로 후에는 "현재 대응을 논의 중에 있다"며 "정리되는 대로 말씀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아직까지 추가적인 공식입장은 없는 상태다.
또한 김새론과 스킨십 하는 사진이 공개되자 김수현의 SNS에는 악플 댓글이 달리고 있으며, 출연 중인 예능에도 하차 요구가 빗발치고 있다.
한편, 김새론은 김수현의 생일인 지난 2월 16일 서울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으며, 당시 현장에 출동한 경찰은 외부 침입 흔적 등 범죄 혐의점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사진=MHN스포츠 DB,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 X